원조 국민배우 이순재 91세 나이에 별세 소식..사망 원인 향한 시민들 관심 집중
하이킥 시리즈로도 사랑받은 대배우 이순재 사망 소식에 추모 물결..이재명 대통령도 직접 추모

이순재 선생님 사망
이순재 선생님 사망

우리들의 영원한 국민배우이자 영원한 대배우로 남을 원로배우 이순재 선생님의 별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순재 배우는 91세 나이에 사망해 하늘의 별이 됐는데요. 각종 드라마, 영화 등에서 수십년 간 활약한 문화예술계의 아이콘이 떠났다는 소식에 많은 팬들과 시민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역시 이순재 사망 소식에 직접 추모를 하기도 했는데요. 이순재 선생님 별세 이유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사망 원인과 관련해 고인의 사망 전 건강 상태 역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건강 악화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에서도 연기 혼을 불태웠던 고인의 마지막 모습에서 팬들은 더욱 슬픔을 느끼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그의 부인, 자녀, 재산 등 프로필 정보 역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하이킥 시리즈' 이순재 선생님 별세 소식..91세 나이에 세상 떠나

하이킥 시리즈
하이킥 시리즈

국민들의 영원한 아버지이자 국민 대배우로 기억될 이순재 선생님의 별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향년 91세. 이순재 배우는 2025년 11월 25일 새벽, 91세를 일기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가족에 따르면 이 배우는 이날 세상을 떠났고,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습니다. 이순재 빈소 아산병원에는 이른 아침부터 동료 연예인들과 업계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구, 박근형, 백일섭 등 시대를 함께 해온 동료 배우들 역시 추모의 목소리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순재 배우는 1956년 연극 '지평선 넘어'로 데뷔한 이래 반세기 넘게 현역으로 활동하며 한국 방송과 연극의 역사를 함께 했습니다. 특히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등 하이킥 시리즈에서는 완벽한 코미디 연기까지 선보여주며 그야말로 '대배우의 품격'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랑이 뭐길래'(대발이 아버지) 등 수많은 대표작을 남기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는 70~80년대 정통 사극부터 코믹 시트콤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후배들의 귀감이 된 인물입니다.

이순재 사망 소식에 연예계 애도 물결..이재명 대통령도 직접 추모

역사에 남을 연예계 인물이 사망한 만큼 사회 각계각층에서도 추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재명 대통령 역시 직접 SNS에 추모를 해 화제가 됐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은 SNS를 통해 "한평생 연기에 전념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품격을 높여오신 이순재 선생님"이라며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선생님의 연기에 대한 철학과 배우로서의 자세, 진정한 어른으로서의 인품은 수많은 후배에게 귀감이 되었다"며 고인을 기렸습니다.

정보석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 사위 역): 자신의 SNS에 "제 인생의 참 스승이신 선생님. 선생님의 한 걸음 한 걸음은 우리 방송 연기에 있어서 시작이고 역사였다"며 고인을 회상했습니다.

유연석 (제자이자 후배): "좋은 연기 보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의) 인생에 덕분에 즐거운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편히 쉬세요"라며 SNS에 추모글을 남겼습니다. 유연석은 이순재가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교수로 재임하던 시절 제자였습니다.

나영석 PD ('꽃보다 할배' 연출): "선생님이 생전 여행에서, 사석에서 가장 많이 들려주신 이야기가 '끝까지 무대 위에 있고 싶다'는 말씀이었다"며 성실함의 가치를 알려준 분으로 기억한다고 애도했습니다.

배정남 (드라마 '개소리' 출연): "너무나도 존경하는 선생님과 드라마를 함께 할 수 있어서 제 인생 최고의 영광이었다"며 고인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습니다.

김혜수: "평생 동안 신세 많이 지고, 도움 많이 받았다"며 고인의 마지막 수상 소감을 인용하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테이, 김영철 (라디오 DJ): 아침 생방송 중 비보를 접하고 "100세 넘게 정정하게 활동하실 줄 알았다"며 고인의 열정을 잊지 않겠다고 애통해했습니다.

이순재 별세 이유 아직 공개 안돼..사망 원인 관련 생전 건강 상태 재조명

이순재 대상
이순재 대상

이순재 배우의 정확한 별세 이유는 유족 측에서 따로 밝히지 않았으나, 최근까지 이어졌던 건강 악화와 관련하여 생전의 투병 과정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2024년, 이순재 배우는 KBS 연기대상에서 역대 최고령 대상을 수상한 후 활동을 사실상 중단하며 건강 이상설에 휩싸였습니다. 지난해 10월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에서 "담당 의사로부터 3개월간의 휴식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고 하차했던 사실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순재 배우 측근인 소속사 관계자는 최근까지도 "건강 자체에는 큰 이상이 없으시고 다리 근력이 약해져 재활 치료만 받고 계시다"고 밝혔으나, 활동 중단 채 1년도 되지 않아 사망 소식이 알려져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순재 건강 악화 이야기 나올 때도 불태운 연기 혼..팬들 더 슬퍼져

배우 이순재
배우 이순재

이순재 배우는 구순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영원한 현역'으로 불릴 만큼 연기에 대한 열정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건강 악화로 활동을 잠정 중단하기 전까지도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와 KBS 2TV 드라마 '개소리' 등에 출연하며 마지막 연기 혼을 불태웠습니다.

특히 2023년에는 러시아 문호의 희곡 '갈매기'를 연출하며 연출자로서 첫 발을 내디뎠고, 2021년에는 연극 '리어왕'에서 200분 공연의 방대한 대사량을 완벽히 소화하며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고령의 나이에, 건강이 악화됐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연기를 놓지 않았던 고인의 열정에 더 많은 팬들의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고인의 배우로서의 책임감과 자세는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되었으며, 팬들은 그의 마지막 열정에 슬픔과 존경을 표하고 있습니다.

이순재 선생님 프로필

이순재
이순재

고인의 나이는 1934년생으로 91세입니다. 고향은 함경북도 회령군이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철학과 학사를 마쳤습니다. 부인 최희정 씨와 지난 1966년 결혼을 했으며, 현재 와이프 사이에서 자녀 2명을 낳았습니다. 딸 이정은 씨와 아들 이종혁 씨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재산 정보에 대해서 그가 구체적으로 밝힌 내용은 없으나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유재석에게 "나는 건물한 채 없는데 빌딩을 몇 개 가지고 있느냐"라고 간접적으로 재산에 대한 언급을 남겼던 적은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