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지직 스트리머 쿠우 결국 아프리카TV 이적 공식 선언..이적 이유 및 백패스 이미지 우려 표명하기도 해 (얼굴, 빨간약)

치지직 스트리머 쿠우 아프리카 이적
치지직 스트리머 쿠우 아프리카 이적

트위치에 이어 치지직에서 방송 활동을 하던 버츄얼 스트리머 쿠우의 아프리카TV 이적이 확정됐습니다. 도현, 감블러에 이은 유명 치지직 스트리머의 아프리카 이적이 결정된 것인데요. 쿠우는 26일 팬카페 공지를 통해 아프리카 이적 진짜 이유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치지직 팬들에게 사과했습니다. 또 방송에서 본인의 백패스 이미지에 우려가 있었다는 점도 언급했는데요. 이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쿠우 실물 얼굴 및 빨간약, 나이 등 프로필 정보도 재조명됩니다.

쿠우 버츄얼 캐릭터
쿠우 버츄얼 캐릭터

 

인챈트 소속 버튜버 쿠우 치지직 떠나 아프리카tv 이적 확정

지난 2020년부터 트위치에서 방송을 시작한 버튜버 쿠우는 트위치 서비스 종료 후 네이버 치지직으로 이적해 최근까지 방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네클릿, 따효니 등이 있는 MCN 인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버츄얼 스트리머로서 다양한 게임과 노래 방송으로 사랑을 받았던 쿠우는 지난 9월 26일 아프리카TV 이적을 발표했습니다.

쿠우는 26일 본인의 네이버 팬카페 공지를 통해 아프리카 이적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그는 "아프리카 이적을 결정했다. 인챈트 그리고 네클릿님과도 이야기를 긴 시간 나누고 충분히 고민한 끝에 내린 결정이다"라고 설명하며 "갑작스러운 발표에 너무도 죄송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쿠우 팬카페 이적 공지
쿠우 팬카페 이적 공지

 

쿠우 아프리카 이적 진짜 이유 밝혀..노래 콘텐츠에 대한 목표 뚜렷해 (반응)

아프리카 이적 이유는 노래 콘텐츠를 더 하고 싶은 쿠우 개인적인 목표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는 "노래 커버곡을 꾸준히 내고 있었고, 현재 오리지널 곡도 준비 중이다. 다양한 노래 콘텐츠를 접하고 싶었는데 아프리카에 있는 노래 관련한 콘텐츠들에 마음이 기울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쿠우는 방송에서 아프리카TV 우왁굳이 진행하는 구간단속 콘텐츠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도 노래 외 게임 콘텐츠도 열심히 진행할 것이라는 입장도 덧붙였습니다. 

이적과 관련해 쿠우는 백패스 이미지에 대한 우려도 있었다고 방송에서 언급했는데요. 백패스 이미지 뜻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갈팡질팡하는 것을 표현한 것으로, 이번 이적 결정에서도 스트리머 개인의 고뇌도 담겨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진정 하고 싶은 것을 찾아 이적을 결정한 것이며, 치지직 플랫폼에는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명확히 했습니다.

치지직에서 아프리카로 이적을 하는 쿠우의 근황에 시청자들은 대부분 응원을 보내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팬들은 "확실히 버튜버들에게 구간단속 콘텐츠가 매력이긴 한 것 같다" "플랫폼 달라져도 어차피 많이 볼 것 같다" "아프리카 가서 그냥 즐겁게 방송했으면 좋겠다" "힘든 결정이었을텐데 응원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쿠우 치지직
쿠우 치지직

 

버튜버 쿠우 빨간약 및 얼굴, 나이 관심

그러면서 스트리머 쿠우 실물 얼굴을 비롯한 나이 등 빨간약 정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그의 버츄얼 캐릭터 나이와 체중은 900살과 900kg로 설정돼 있는데요. 팬들은 실제 나이에 1996~1997년생으로 추정하고 있지만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그의 실물 얼굴이 공개된 적은 없지만 인챈트 합방 등 오프라인 방송에서 얼굴을 가린 채 출연해 빨간약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쿠우가 상당히 작고 마른 체구를 드러나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