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이브 아이리 칸나 졸업 발표 후 이유 두고 여러 루머 확산..홀로라이브 환생 이적, 결혼 및 임신, 가수 데뷔 모두 헛소문이라 해명
칸나 졸업 이유 건강상 이유도 있다고 밝혀..이후 방송 복귀 가능성 있을까

아이리 칸나
아이리 칸나

치지직 버튜버이자 스텔라이브 소속 가수 아이리 칸나가 방송 은퇴, 즉 졸업을 발표한 후 하루 만에 졸업 이유를 두고 여러 루머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칸나 졸업 후 홀로라이브 환생 이적부터 결혼 및 임신, 유학, '현생' 가수 데뷔 등 다양한 추측들이 나오며 비늘이들도 혼란스러웠는데, 그가 직접 방송에서 루머 해명과 더불어 졸업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또 방송 복귀 가능성도 관심을 모으는데요.

아이리 칸나 12월 2일 방송 은퇴..스텔라이브 졸업 공지 

스텔 1기 미스틱
스텔 1기 미스틱

스텔라이브 1기 소속 가수 겸 치지직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아이리 칸나가 오는 2024년 12월 2일 본인 생일을 끝으로 방송 은퇴, 즉 졸업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칸나는 지난 4일 자신의 X(트위터)와 더불어 치지직 생방송을 통해 졸업 사실을 팬들에게 알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그는 졸업 공지 방송에서 직접 눈물을 흘리며 팬들을 향한 애틋함과 미안함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칸나는 SNS에 남은 한달 동안 팬들과 만날 것이라고 밝히며 "아쉽지 않은 11월을 보내봅시다. 앞으로 한달 간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은퇴에 스트리머 본인과 팬들 모두 매우 아쉬워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아이리 칸나 졸업 이후 홀로라이브 환생 이적, 결혼 및 임신 등 사실과 다른 루머 확산

칸나 입장문
칸나 입장문

칸나 졸업 이유에 대해 정말 많은 루머가 확산됐습니다.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가장 강력하게 나왔던 추측은 일본의 홀로라이브 환생 이적 루머였는데요. 스텔라이브를 떠난다면 홀로라이브밖에 없다는 일부 팬들의 추측이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칸나 본인이 홀로라이브 측과 연이 있어 그의 이적을 예상하는 팬들이 많았습니다.

여기에 그가 음악 활동에 대한 욕심이 있는 만큼 QWER 새 멤버, 혹은 아이돌 그룹 멤버 등으로 가수 데뷔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습니다. 아울러 사생활적으로도 전혀 확인 안된 이야기들이 확산됐는데요. 그가 현재 교제 중인 남친이 있으며 그 남자친구와 결혼해 임신을 했다는 이야기와 해외 유학, 가족 문제 등 전혀 사실과 다른 루머들이 확산돼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칸나 치지직 생방송 통해 졸업 관련 루머 해명..졸업 이유에는 건강상 문제 있어

칸나 해명 방송
칸나 해명 방송

이에 대해 아이리 칸나 본인이 5일 치지직 생방송을 통해 졸업 이유와 루머에 대해 소상히 해명해 팬들의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앞서 언급된 기업 이적, 홀로라이브 환생, 가수 데뷔, 결혼과 임신 등 모든 루머는 사실과 달랐습니다.

칸나는 스텔라이브를 떠나 다른 아이돌로 환생할 계획도 없으며, 다른 그룹으로 이적하는 것도 전혀 아니라는 입장을 명확히 밝혔습니다. 특히 홀로라이브를 언급하는 시청자에 대해서는 "X소리를 하지 말라"고 선을 긋기도 했습니다. 연애, 결혼 등 사생활적인 문제는 더더욱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졸업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사유가 있다는 식으로 언급했습니다. 모든 것을 밝히지 않았지만 건강상 이유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해 팬들이 모두 납득하기도 했는데요. 칸나는 "정신과를 다니고 있다. 우울증약과 수면제를 먹고 있다. 건강이 졸업 이유라고 물어보신다면 어느정도 비율이 조금 있다. 정신적으로 힘이 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졸업 이후 복귀 가능성 있을까

칸나 치지직
칸나 치지직

이적이 아닌 장기간 휴식을 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시간이 지난 후 그가 방송 복귀할 가능성에 대해 팬들은 '희망회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갑작스러운 그의 졸업에 대한 여운과 아쉬움이 큰 것이데요. 칸나가 직접 방송에 복귀할 것이라고 언급하지는 않았고, 방송 복귀 가능성은 아직 낮아보입니다.

그럼에도 팬들이 가장 안도하고 감동받은 부분은 그가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도 가끔 팬들에게 근황을 알려줄 수도 있다는 식으로 말한 부분인데요. 그는 "가끔 근황 알리기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확실하지는 않다"라고 여지를 남겨뒀습니다. 그가 가끔 방송을 진행할지 아니면 음악 활동으로 팬들을 만날지, 혹은 다른 스텔라이브 멤버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할지는 아직 모릅니다. 그럼에도 비늘이들은 그것만으로도 큰 위안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그는 "음악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고 "졸업하고 나서 칸나 노래를 들을 날이 다시 올까?라는 한 시청자의 질문에는 고개를 끄덕이며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본인이 원하는 만큼 쉬고 스트레스 안 받는 선에서 소식 전해줬으면 좋겠다" "진정 팬들을 위한 방송인이다" "루머 해명해줘서 너무 고맙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