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스트리머 겸 유튜버로 활동 중인 우정잉 법무법인 통해 악플러 및 허위사실 유포자 고소 선언..법적대응 사실 직접 언급해
최근 과거 우정잉과 공개연애했던 오킹 복귀해 논란..전여친 관련 발언으로 사태 벌어진 것으로 추정

스캠 코인 및 거짓말 논란으로 한동안 자숙하던 스트리머 오킹이 최근 자신의 치지직 방송을 통해 복귀해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그와 공개 연애를 했던 전여친이자 숲 스트리머 우정잉이 최근 오킹의 전여친 발언으로 전혀 관련없는 허위사실 및 악플 피해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결국 우정잉 측은 법무법인 변호사를 선임해 악플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고소를 진행해 법적대응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우정잉이 최근 아이돌 가수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와중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팬들의 격려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캠 코인 논란 오킹 복귀 후 전여친 야외 관계 발언 논란

지난해 위너즈 코인 논란 및 거짓말로 많은 팬들의 신임을 잃고 활동을 중단했던 오킹이 최근 치지직 방송을 통해 복귀해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여전히 그를 향한 따가운 시선이 많고, 그의 복귀를 바라지 않는 팬들이 대다수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 그가 복귀한 방송에도 여전히 그를 비판하는 반응이 대다수고 여전히 하락한 유튜브 구독자 수는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킹은 최근 치지직 복귀 방송에서 지속적으로 사과하고 눈물을 보이면서 호소 방송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러나 얼마 전 오킹은 생방송에서 전여친에 대해 사과 방송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자신이 전여자친구와 야외에서 관계를 맺었다는 사실을 자신의 주변 사람에게 말을 하고 다녔고, 이 사실을 전여친이 알아 그 부분을 방송에서 사과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신과 여친의 성생활까지 주변에 말을 하고 다녔다는 사실에 더 많은 팬들이 그에게 실망감을 드러내고 있었는데요.
오킹 전여친 발언으로 스트리머 우정잉 피해 심각..결국 우정잉 고소 선언

더 큰 문제는 오킹의 해당 발언과 전혀 관련없는 스트리머 우정잉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정잉 오킹은 지난 2019년 공개 연애를 하며 열애 사실을 팬들에게 알렸던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은 1년 간 공개 열애를 했고, 당시 트위치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았던 두 사람이었던 만큼 이들의 연애 사실은 공공연하게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1년 교제 후 결별해 각자의 길을 걷기로 했고, 결별 사유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들이 헤어진 지도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오킹이 언급한 인물이 우정잉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오킹 논란으로 인해 해당 일과 무관한 우정잉이 악플 및 허위사실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가장 심각한 것은 우정잉을 향한 디시, 펨코 등 온라인 커뮤니티 일부 유저들의 지나친 성희롱성 발언, 비방 등이 이어져 스트리머 본인을 향한 정신적 피해가 매우 극심했다는 점인데요.
결국 우정잉은 네이버 팬카페 공지를 통해 "자꾸 이상한 일에 휘말린다. 제가 한 일도 아닌데 자꾸 인물을 특정해 저라고 하고 성희롱, 모욕하는 일들이 발생해 스트레스를 받았다. 공개연애 한 것도 4년은 지난 일 같은데 아직까지 얘기 나오는 것도 이해가 안 간다. 무시하고 버텼는데 더 이상은 안될 것 같다. 다 고소하기로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실제 우정잉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단천 측은 "허위사실 유포 등 법적 조치 경고"라는 제목으로 공문을 올렸습니다. 법무법인 측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우정잉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비방, 모욕적인 게시물 및 댓글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이에 우정잉팀과 법무법인 단천은 디시인사이드, 에펨코리아, 루리웹, 다음카페, 네이버 카페 등 다수 인터넷 커뮤니티를 모니터링하여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대상으로 법적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소 선언에 누리꾼들은 모두 우정잉을 응원하며 "오킹과 다시 엮이지 않길 바란다" "걱정 내려놓고 잘 활동해주시길" "마음 고생 안했으면 좋겠다" "단순히 전여친이라고 해서 그걸 우정잉이라고 퍼뜨려서는 안된다" "야외 야스는 진짜 엄청난 명예훼손이 맞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우정잉 최근 아이돌 가수 도전 선언으로 화제

이번 일로 팬들이 분노하고 있는 것은 우정잉이 개인 방송과 유튜브뿐만 아니라 아이돌 가수에 도전하는 등 활동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어서오고를 통해 공개된 '오늘도 데뷔조' 에피소드에 우정잉이 출연해 오는 8월 광복 80주년 기념 공연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습니다. 우정잉은 과거 ‘부장님이 개같이 굴었어 (부.개.굴)’와 웹툰 ‘무직백수 계백순’ OST ‘안 망해’ 2곡을 발매한 바 있는데요. 최근 실물 미모 리즈 시절을 경신하고 있고 노래를 발매한 적이 있는 그가 아이돌 가수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팬들의 기대가 모입니다.
우정잉 프로필

그의 나이는 1994년생으로 본명은 김아영으로 알려졌으나 이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정보입니다. 고향은 대구이며 키는 157cm로 아담한 실물 매력을 자랑합니다. 대학 학력은 경북대 문헌정보학 학사를 마쳤으며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지난 2017년 트위치를 통해 방송해 현재 아프리카tv 숲(SOOP)에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숲 애청자 11.5만명, 유튜브 구독자 80만명을 넘어서는 대형 크리에이터입니다. 인스타 주소는 @friendshiping94입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