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발굴단 백강현 서울과학고 자퇴 유발한 학폭 디시 비하글 정체 (부모, 유튜브, 갤러리)

영재발굴단 백강현 서울과학고 학폭 자퇴 디시 갤러리 글
영재발굴단 백강현 서울과학고 학폭 자퇴 디시 갤러리 글

아이큐 204의 역대급 천재로 영재발굴단에 등장해 서울과학고 조기 입학을 했던 백강현 군이 결국 서울과고 자퇴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백강현 부모는 서울과학고 자퇴 이유가 학폭이라고 폭로했는데요. 이어 유튜브 댓글에서는 학폭 가해자 선배 학부모로부터 협박을 당했다는 의미심장한 댓글까지 올라와 논란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재발굴단 백강현 서울과학고 입학
영재발굴단 백강현 서울과학고 입학

 

아이큐 204 '역대급 영재' 백강현 군 서울과학고 빠른 자퇴 결정 밝혀

앞서 백강현은 유튜브를 통해 서울과학고 자퇴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난 19일 올라온 영상에서 백강현 군은 "저는 2023년 8월 18일부로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자퇴했다"며 "엊그제 방학이 끝나고 학교에 가는 아침, 이를 닦으며 허둥지둥 수학공식을 암기했다. 그러다 거울 속에서 문제를 푸는 기계가 되어가는 저를 보게된다. 갑자기 오랫동안 손을 놓았던 작곡도 하고 싶고 보드게임도 만들고 싶어졌다. 저는 창의적인 활동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영재발굴단 백강현
영재발굴단 백강현

이어 그는 "아빠에게 '학교 그만두고 싶다' 그랬더니 아빠가 저를 가만히 안아주셨다"며 따뜻한 말과 함께 흔쾌히 허락했고, 그 후 초고속으로 자퇴 절차를 밟았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백강현은 "다만 여름방학 기간에 저도 형들처럼 잠을 줄여가며 전 과목을 2학기 기말고사 준비까지 마친 상태였기에, 2학기 때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은 남는다"고도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그는 "1학년 1반 형님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올린다"며 무거운 가방을 들어준 형, 친동생처럼 대해준 형 등의 이름을 적으며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백강현은 서울과학고 선배 학폭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백강현 서울과고
백강현 서울과고

 

백강현 부모 유튜브 통해 폭로된 서울과학고 선배 학폭 사건

하지만 영상에 추가로 올라온 백강현 아버지 유튜브 영상과 댓글로 백강현 서울과고 재학 당시 일부 선배들로부터 학폭을 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백강현 군 영상이 올라오자 가해자 선배 학부모가 백강현 부모에게 협박 이메일을 보냈다는 충격적인 사실까지 드러났습니다.

백강현 부모 서울과고 학폭 폭로
백강현 부모 서울과고 학폭 폭로

백강현 아버지는 "서울과고에서 강현이에게 자행된 일련의 사건들을 가슴에 묻고 비밀을 무덤까지 가져가려고 했으나, 선배맘의 모멸적인 메일을 받고 나니 더 이상 참을 수가 없다"라면서 "강현이가 서울과학고 자퇴를 결심하게 된 더 깊은 진실을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추가 유튜브 댓글에서 백강현 아버지는 "어린 강현이에게 참으로 기가 막힌 일이 일어났지요. '너가 여기 서울과학고에 있는 것은 전국민을 기만하는 것이다' '팀 과제할 때 강현이가 같은 조에 속해있으면 한 사람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라고 면박을 줬다"라고 폭로했습니다.

백강현 아버지 유튜브 댓글
백강현 아버지 유튜브 댓글

 

백강현 군 서울과학고 학폭 온라인 디시 갤러리 이어져..내용 충격적

그러면서 백강현 군을 향한 서울과고 선배들의 비난은 디시인사이드로 확장됐다고 합니다. 백강현 군 아버지는 "디시에 아무것도 못하는 XX, 찐X 라고 놀리기, 하루종일 강현이한테 말걸지 않기 등 강현이는 서울과고에서 지옥같은 나날을 보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실제 디시 모 갤러리에는 백강현 군과 조별과제를 했던 서울과고 선배 A 씨가 올린 글이 공개됐습니다. A 씨는 "조별과제 짜증난다"라고 말하며 "4명이 조인데 백강현 멍청한 XX. 맨날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XX"라고 백강현 군을 대놓고 비하했습니다.

무엇보다 백강현 부모 측은 서울과학고등학교 측 대응을 문제 삼았는데요. 백강현 아버지는 "이러한 사항을 눈물로 호소했는데 학교 측에서 어떠한 조치도 해주지 않았다"라고 폭로했습니다.

백강현 서울과고 자퇴하게 한 디시 갤러리 모욕글
백강현 서울과고 자퇴하게 한 디시 갤러리 모욕글

 

서울과학고 입학 후 빠른 자퇴 결심한 영재발굴단 백강현은 누구?

한편 2012년생인 백강현 군은 2016년 SBS 예능 프로그램 '영재발굴단'에 출연해 '천재 어린이'로 이름을 알렸던 인물입니다.

방송 당시 만 3세의 어린 나이에 방정식 문제를 푸는 등 수학에 뛰어난 재능을 보여 화제를 모았는데요. 생후 41개월 당시 웩슬러 기준으로 IQ 163(멘사 기준 IQ 204)의 상위 0.0001% 영재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백강현 부모 심경
백강현 부모 심경

수학뿐 아니라 피아노와 작곡에도 남다른 재능을 보인 강현 군은 2019년 초등학교에 입학한 뒤 이듬해 5학년으로 조기 진급했고, 올해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1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