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 유튜브 활동 중인 버츄얼 유튜버 사이다 여성시대(여시) 카페 가입 확인돼 페미 논란 불거져
사이다(42dadada) 여시 및 페미 논란 디시, 펨코 등 커뮤니티에 퍼지자 본인 생방송서 직접 해명 발언

숲 버튜버 사이다 여시 페미 논란
숲 버튜버 사이다 여시 페미 논란

지난 2022년부터 아프리카TV(현 숲)에서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 버튜버 사이다(42dadada)가 네이버 여성시대, 즉 여시 카페에 가입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후 디시, 펨코 등 남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페미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사이다 측은 여시 카페 가입 및 페미 논란으로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자 즉각적으로 SOOP 생방송에서 여성시대 가입을 한 이유를 해명하고 시청자들에게 사과하는 발언을 남겼다고 합니다. 이번 논란 이후 사이다 실물 얼굴 빨간약을 비롯한 나이, 본명 등 프로필 정보도 관심을 모읍니다.

아프리카TV 숲에서 방송 활동 중인 버튜버 사이다(42dadada) 여시 카페 가입 및 페미 논란

사이다 여성시대
사이다 여성시대

7월 27일 디시, 펨코 등 일부 남성향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SOOP에서 활동하고 있는 버츄얼 스트리머 사이다의 여시 가입 및 페미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과거 사이다가 지난 22대 대통령 선거 이후 네이버에 새로 개설된 여성시대 카페에 신규 가입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던 것인데요. 당시 윤석열, 이재명 후보의 대선 결과 이후 다음 카페에 트래픽이 쏠린 탓에 여성시대 카페가 네이버로 이전한다는 분위기가 있었고, 이 상황에서 사이다 측 역시 직접 네이버 여시 카페에 가입 후 "다음된다노"라는 말투로 글을 썼던 것입니다.

그러나 커뮤니티상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젠더 갈등이 사회적 문제가 된 이후 여성시대 회원들 일부가 남성혐오적 활동을 해왔다는 논란이 있는 만큼 사이다 방송을 즐겨보는 일부 남성 시청자들이 '페미 논란'을 제기했던 것입니다. 사이다가 직접 성별 혐오적 활동을 한 것은 아니었고, 단순히 카페에 가입했던 것이지만 일부 시청자들을 페미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아울러 노로 끝나는 일베 말투를 쓴 것 역시 문제로 지적받고 있는데요.

숲 사이다 페미 및 여시 논란에 직접 생방송 해명

42dadada
42dadada

논란이 커지고, 나무위키 상에서도 그의 이름이 오르내리자 사이다 측은 직접 숲 생방송을 켜 논란을 해명했습니다. 그는 "카페에 글을 쓴 것은 솔직히 내가 맞다. 죄송하다. 근데 글을 쓴 이유가 있다. 여성시대 아이디가 15만원이라고 해서 가입을 하고 글을 쓴 것이다. 근데 네이버는 15만원이 안된다고 했다. 그래서 하나를 쓰고 바로 탈퇴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숲 버튜버 사이다 실물 얼굴 및 빨간악 관심..프로필 정보는?

사이다 빨간약
사이다 빨간약

이번 논란으로 그가 이름을 알린 후 버튜버인 만큼 사이다의 실물 얼굴 등 빨간약 정보 역시 많은 관심을 모읍니다. 그가 직접 방송서 실물 얼굴을 한 적은 없으나 반캠 방송을 통해 실물 몸매를 공개해 화제가 된 적은 있습니다. 그의 나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20대에서 30대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결혼 여부와 본명, 고향 등 정보는 비공개입니다.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의 상당한 팬으로 유명합니다. 인스타 계정은 @kia_42dadada입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