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역 여성 20명 살해 예고 20대 남성 구속 직후 밝혀진 과거 작성글 (디시 남연갤, 신상, 쿠팡)

30대 남성 조선이 저지른 신림동 묻지마 칼부림 사건 직후 디시인사이드 남연갤(남자연예인 갤러리)에서 활동하던 20대 남성이 신림역 여성 20명을 살해하겠다고 예고한 후 경찰에 붙잡힌 뒤, 결국 구속됐습니다. 신림역 여자 20명 살해 예고 디시 유저 이대남 구속 소식에 그가 범행 직전까지 작성한 디시인사이드 글들의 소름돋는 내용까지 공개됐습니다.

디시 남연갤 20대 남성 신림역 여성 20명 살해 예고..자수 후 구속
구속된 20대 남성 A 씨는 조선이 저지른 신림동 묻지마 칼부림 남성 살인 사건 이후 "남성만 피해자가 돼서 화가 났다"는 이유로 신림역 인근에서 여성 20명을 죽이겠다는 살인 예고글을 디시 남연갤에 게재했다. 그러면서 그는 쿠팡에서 구매한 사시미 결제 내역까지 인증해 단순히 장난이 아니라는 점을 보여줬는데요. A 씨의 살해 예고 글은 순식간에 퍼져나갔고, 경찰이 즉각 수사에 돌입했습니다. 이후 A 씨는 하루만에 붙잡혔고 27일 구속이 결정됐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7일 협박 혐의를 받는 A 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 부장판사는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앞서 A씨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이날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했었는데요. “흉기를 구매한 게 맞냐” “범행을 저지르려 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A씨는 대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디시 남연갤 유저 20대 남성 신림역 여자 20명 살해 예고하며 쿠팡 결제 인증
A씨는 지난 24일 오후 2시40분쯤 디시인사이드 남자연예인갤러리에 “26일 신림역에서 여성 20명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혐의를 받았습니다. 이른바 '어그로' 글이었지만 그는 명백한 범행 예고 시간, 방법, 대상 등을 특정했고 심지어 흉기를 구입한 쿠팡 결제 내역까지 공개해 심각성을 더했습니다.

경찰이 추적에 나서자 A씨는 지난 25일 오전 112에 전화를 걸어 자수했으며, 신림역 20명 여성 살해 예고글은 지워진 상태입니다. 경찰은 게시글을 삭제한 A씨가 추가로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지난 26일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습니다.

신림역 여성 살해 예고 20대 남성 과거 디시 남연갤에 썼던 글 모두 공개
A씨 구속 소식에 과거 그가 디시 남연갤에 작성했던 글들이 온라인에 공개됐습니다. A 씨는 범행 전까지 디시인사이드에서 활동하며 여성들을 향한 성희롱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일베 용어까지 섞어 사용하며 온라인상에서 다소 과격한 태도를 보였던 인물이었습니다. 또한 여성 혐오적인 글을 여러차례 쓴 것도 드러났습니다.

그는 여성들을 향해 신체를 범하고 싶다는 댓글을 대놓고 쓰면서, 한국남성과 한국여성을 비하하는 극단적인 용어를 쓰는 비하적인 인터넷 이용 태도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단순 여성들뿐만 아니라 한국 남성까지 비하하는 그의 과거 작성 글과 댓글의 내용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사회 부적응자가 아니냐느 반응부터 시작해 그의 구속 소식이 당연하다는 의견도 동시에 나왔습니다.

또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구속된 A 씨 신상과 관련된 정보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그가 27세 남성이며, 서울에 거주 중인 일반 회사원이라는 신상 정보도 올라왔는데요. 일부 SNS 계정에는 신림역 여성 20명 살해 예고남의 실명, 얼굴 사진 등 신상 정보도 퍼지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