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 로즈 레슬매니아 40 로만 레인즈와의 WWE 유니버셜 챔피언십 메인 이벤트 승리하며 역대급 대관식 완성..존 시나, 더 락, 언더테이커 등장해 팬들 열광

WWE 레슬매니아 40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메인 이벤트 대관식 완성
WWE 레슬매니아 40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메인 이벤트 대관식 완성

2024년 4월 7일 레슬매니아 40이 엄청난 관심을 모으며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레매40 메인 이벤트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WWE 유니버설 챔피언십 경기는 코디 로즈 대관식이 과연 완성될 것인가 수 많은 프로레슬링 팬들의 염원이 모였는데요.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WWE 유니버셜 챔피언십 경기는 난입이 가능한 블러드 라인 룰로 펼쳐졌고, 존 시나와 더 락, 언더테이커 등 시대의 아이콘들이 등장하며 역대급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접전 끝에 코디 로즈가 로만 레인즈를 꺾으며 마침내 대관식을 완성, WWE 유니버셜 챔피언에 등극하며 팬들이 열광 중입니다.

코디 로즈 챔피언
코디 로즈 챔피언

 

2024 레슬매니아 40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WWE 유니버셜 챔피언십 역대급 관심

레슬매니아 40은 현지시각으로 4월 6일과 7일에 걸쳐 미국 펜실베이나 주 필라델피아 링컨 파이낸셜 필드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레매 40의 가장 중요한 경기는 모든 레슬매니아 대회와 마찬가지로 메인 이벤트 경기였습니다. 이번 레슬매니아 40 메인 이벤트는 코디 로즈와 로만 레인즈의 WWE 유니버설 챔피언십인데요. 코디 로즈는 현 WWE의 대표적인 아이콘이지만 WWE 챔피언에 등극하지 못한 시련을 겪어왔었는데요. 특히 로만 레인즈가 1,317일 동안 챔피언 자리를 지켜오면서 WWE 팬들의 피로감은 극에 달해있었고, 이를 마무리 지을 인물로 코디 로즈가 오래 전부터 거론돼 왔습니다.

레슬매니아 40 코디 로즈
레슬매니아 40 코디 로즈

 

레매 40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꺾고 WWE 챔피언 등극..시련 극복 서사 및 대관식 완성

코디 로즈는 꾸준히 WWE 유니버설 챔피언 자리를 노려왔지만 로만 레인즈의 벽을 넘지 못했는데, 결국 2024년 4월 레슬매니아 40에서 로만을 꺾으며 마침내 '성불'했습니다. 역대급 영웅의 서사가 챔피언이라는 멋진 대관식으로 마무리되자 WWE 팬들은 이번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경기 결과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4월 7일 오전 11시쯤 시작된 레매 40 메인 이벤드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경기는 블러드 라인 룰로 펼쳐졌습니다. 블라드 라인 룰은 경기 중 제3자가 난입이 가능한 경기 방식인데, 이번 메인 이벤트 경기는 '엔드게임 어셈블'을 연상케 하는 역대급 선수들이 모두 등장했습니다. 존 시나와 더 락, 그리고 언더테이커까지 난입하며 팬들을 찾았고 이 모든 아이콘들의 유산을 이어받은 코디 로즈가 결국 새 시대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것입니다.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경기 존 시나 더 락
코디 로즈 로만 레인즈 경기 존 시나 더 락

 

코디 로즈 로만레인즈 레슬매니아 40 메인 이벤트 블러드 라인 룰..존 시나, 더락, 언더테이커 등장의 상징성

코디 로즈의 승리에 팬들이 가장 열광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이 블러드 라인 룰에 있었는데요. '로만 제국'이라 불리며 수 년 간 이어진 로만 레인즈의 장기집권에 지칠대로 지친 WWE 팬들은 코디 로즈가 대관식을 완성한 것에 기뻐했지만, 그 과정에서 '역대급 장면'들이 연출돼 가장 열광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아이콘이라 불렸던 존 시나, 더 락, 언더테이커가 등장해 자신들의 피니시 스킬을 선보였는데요. 언더테이커, 더 락, 존 시나로 이어지는 수 십 년의 WWE 역사를 이어받는 '르네상스 에라(Renaissance Era)' 주인공이 코디 로즈가 되는 상징적인 경기였던 것입니다.

언더테이커 더 락 레슬매니아 40
언더테이커 더 락 레슬매니아 40

이에 WWE 팬들은 "이런 위대한 서사를 완성한 것이 코디 로즈라는 점이 너무 의미깊다" "역대급 메인 이벤트와 서사였다" "WWE 사랑하는 사람들의 힘이 모인 새 시대 영웅의 등장이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셈블 보는 것 같았다"라고 열광하고 있습니다.

코디 로즈 새 시대 아이콘 등극
코디 로즈 새 시대 아이콘 등극

 

레슬러 집안 출신 코디 로즈 나이, 테마곡, 과거 이력 등 프로필 정보 화제

한편 코디 로즈 신임 WWE 유니버셜 챔피언은 레슬링 가문 출신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데다가, 오로지 실력으로 명성을 쌓아온 레슬러입니다. 실력뿐만 아니라 쇼맨십, 인터뷰 능력, 외모 등 빠지는 것이 없어 오래 전부터 새 시대의 아이콘으로 낙점됐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코디 로즈 본명은 코디 러넬스로, 나이는 1985년생으로 올해 38세입니다. 키는 188cm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디 로즈 아버지는 레슬러였던 더스티 로즈입니다. 이복형은 골더스트로 유명세를 떨쳤던 레슬러 더스틴 로즈인데요. 이에 코디 로즈 역시 과거 스타더스트라는 링네임으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코디 로즈 테마곡은 Kingdom이라는 음악이며 인스타그램 계정은 @americannightmarecody 입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