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고교생 천재 양민혁 프리미어리그 빅클럽 이적설 제기되며 축구 팬들 관심 집중..구단 어디일지 추측 나오자 팬들 대부분 놀라 (첼시, 뉴캐슬, 웨스트햄)

한국 유망주 중 가장 높은 포텐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받는 윙어 양민혁의 프리미어리그 이적설이 제기됐습니다. 2006년생 양민혁은 최근 강원FC 프로계약을 체결하며 축구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그가 K리그 역대 최고 이적료로 EPL 빅클럽 이적이 성사 단계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양민혁 이적 예정이라는 프리미어리그 구단이 어디인지는 나오지 않았으나 첼시, 맨시티, 뉴캐슬, 아스톤 빌라, 웨스트햄, 브라이튼 등 유명 클럽들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이에 축구 팬들은 손흥민, 박지성, 이강인과 비교해 양민혁 이적 사례에 더욱 놀라고 있습니다.

강원 FC 프로 계약 체결한 고교생 양민혁 관심 집중..포텐 인정받으며 프리미어리그 이적설 제기
강원 FC 김병지 대표이사는 27일 양민혁의 프리미어리그 빅클럽 이적이 70~80% 성사됐다는 소식을 전해 축구 팬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양민혁은 현재 대한민국 축구 선수 유망주 중 가장 높은 포텐, 즉 잠재력을 지닌 천재 윙어로 평가받고 있으며 최근 강원 FC와 프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고교생 축구선수가 K리그 구단과 프로 계약을 체결하는 것도 이례적인 일이지만, 계약 직후 곧바로 EPL 이적설이 나올 만큼 양민혁에 거는 기대가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 스카우터들에게도 있다는 것인데요.

강원 FC와 EPL 구단 양민혁 이적 협상 중..이적료 K리그 역대 최고 수준 경신할 것으로 보여
최근 강원 FC 측은 프리미어리그 모 구단으로부터 양민혁 이적 제안을 받았다고 하고 현재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는 여름 이적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에서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EPL 명문 빅클럽으로 알려진 해당 구단은 양민혁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영입 의사를 타진했고, K리그 최고 이적료를 경신하며 영국행을 마무리지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양민혁 이적료는 정확히 금액이 확인되지 않았으나 K리그 역대 최고 이적료 경신 수준이라는 것을 보면 100억원이 넘어설 수도 있다는 예측이 나옵니다. 현재 전북 현대에서 상하이 선화로 73억에 이적한 김기희가 최고 이적료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양민혁이 이를 넘어선다면 최소 80억 이상의 이적료로 PL에 입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양민혁 포지션 및 주발 관심..공격 능력 육각형에 빛나는 재능
양민혁 주발은 오른발이며 포지션은 양쪽 윙어가 모두 소화가 가능한 테크니션입니다. 가장 선호하는 포지션은 왼쪽 측면에 서는 인버티드 윙어 역할로 수준급 발재간과 속도를 겸비했을 뿐만 아니라 패스와 골결정력, 드리블 등 공격 포인트 생산 능력도 출중한 선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가 2006년생으로 현재 강원 유스팀 강릉제일고 3학년 재학 중이라는 사실인데요. 올해 엄청난 월반 속도를 보여주며 K리그 1부리그에 데뷔해 19경기 5골 3도움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번 시즌 K리그 신인상은 양민혁의 품에 안길 공산이 커보입니다.

양민혁 이적 성사 직전인 EPL 빅클럽 구단 어디일까..팬들 사이에서 여러 구단 이름 등장해 눈길
양민혁을 영입하고자 하는 EPL 구단이 어디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김병지 강원 FC 대표이사에 따르면 이름을 들으면 누구나 알만한 빅클럽이라고 하는데요. 김 대표이사는 "사람마다 빅클럽 기준은 다르겠지만 전통있는 팀이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축구 팬들은 맨시티, 아스톤 빌라, 뉴캐슬, 브라이튼, 레스터 시티 등 구단들을 거론했는데요.
이후 여러 축구 관련 커뮤니티에는 런던 연고의 리그 10위권내 팀일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며 아스날, 첼시, 웨스트햄(웨햄), 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크팰) 등 런던 연고 팀들까지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팀이 어디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거론된 팀들의 면면을 확인한 축구 팬들은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제 프로에 데뷔한 2006년생 K리그 선수가 누구나 알 법한 EPL 클럽 이적을 하는 것이 유례없는 일일 뿐만 아니라, 현재 거론된 팀들이 앞서 K리그에서 프리미어리그로 이적한 사례들보다 더 높은 팀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민혁 강원에서 곧바로 프리미어리그 진출 정말 놀라운 이유 (팬들 반응)
대전에서 활약하다 스토크 시티로 이적한 배준호의 사례처럼 K리그에서 각광을 보이는 젊은 선수들이 곧바로 유럽으로 진출하는 것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만 K리거가 세계 최고 리그인 잉글랜드 1부리그인 프리미어리그로 직행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양민혁 이적이 성사된다면 그는 이청용(FC서울->볼튼), 지동원(전남->선덜랜드), 김두현(성남->웨스트 브롬위치), 김지수(성남->브렌트포드)에 이어 K리그에서 뛰다가 곧바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하는 선수가 된 셈인데요. 현재 커뮤니티에 거론되고 있는 웨스트햄, 뉴캐슬, 첼시, 맨시티 등 팀들의 면면은 앞서 선배들이 이적한 구단들보다 위상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축구 팬들은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요.

팬들은 "양민혁 이적 구단이 어디일지 너무 궁금하다" "임대를 보내더라도 빅클럽 입성하는 것 자체가 대단하네" "엄청난 천재가 등장했다" "군대 병역 문제가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다" "한국 역대 최고 재능인가" "크팰이나 웨햄만 가도 엄청난 성과"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양민혁 선수 인스타에 찾아가 유럽 진출을 축하하는 팬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