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수원FC 이승우 전북 현대 이적 확정..국내 리그 내 이동에 대한 팬들의 반응 엇갈리기도 해 (연봉, 박지성, 인스타)

이승우 수원 FC 떠나 전북 현대 이적 직접 발표
이승우 수원 FC 떠나 전북 현대 이적 직접 발표

수원 FC 이승우의 전북 현대 이적이 오피셜이 나오며 확정된 가운데, 이승우 전북 이적을 바라보는 축구 팬들의 반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수원 FC와의 계약 기간이 6개월 남아 유럽 재진출의 가능성이 점쳐지던 상황에서 전북 현대 이적이 확정된 것인데요. 계약 기간은 무려 4년 6개월입니다. 전북의 이승우 영입에는 박지성 디렉터의 영향이 매우 컸던 것으로 확인됐고, 그가 받을 연봉 역시 K리그 최고 수준인 것이 알려졌는데요. 그러면서 이승우 군대 문제, 나이, 여자친구, 인스타 등 프로필도 눈길을 끕니다.

수원 인천 경기 후 이적 발표
수원 인천 경기 후 이적 발표

 

수원 FC 맹활약한 이승우 시즌 중 전북 현대 이적 확정..본인이 오피셜 소식 전해

수원FC의 공격 에이스로 활약하던 이승우가 K리그 명문 전북 현대 이적을 확정지었습니다. 전북 현대 측은 계약 기간이 6개월 남은 이승우를 영입하기 위해 이적 작업에 나섰고, 수원 FC에게 정민기, 강상윤에 더해 현금을 얹어주는 조건으로 이승우 트레이드 이적을 성사시켰다고 합니다.

이승우 역시 수원 팬들에게 직접 전북행 소식을 알렸는데요. 지난 21일 열린 수원FC와 인천 유나이티드의 K리그 24라운드 원정 경기 현장에서 직접 이적 발표를 한 것입니다. 이승우는 이날 경기에서 후반 44분 교체투입돼 칩샷으로 골을 기록하며 팀의 4-1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경기 후 그는 수원 FC 서포터즈가 있는 곳으로 향해 메가폰을 잡고 전북 현대로 이적한다는 소식을 알리며 양해를 구했습니다.

이후 그는 "팬분들과 2년 7개월 정도 함께했는데, (전북 이적 소식을) 기사로 접하는 것보다 내가 이렇게 먼저 말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경기 끝나고 이야기했다. 우리가 작년에 잔류 경쟁을 할 때도, 재작년에 좋은 순위에 있을 때도 그렇고 항상 응원만 해주셨다. 우리가 잘할 수 있었던 (좋은) 기억이 너무 많아서 (직접) 이야기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승우 인천전 후 이적 발표
이승우 인천전 후 이적 발표

 

이승우 전북 현대 이적에 박지성 디렉터 결정적인 역할한 것으로 나타나

2022시즌부터 K리그 수원 FC 입성 후 좋은 활약을 펼치며 국가대표 발탁 및 유럽 재진출의 가능성까지 점쳐지던 이승우는 전북 현대로 깜짝 이적을 결정한 것인데요. 실제 이승우를 영입하기 위해 수원 측과 교류가 있던 해외 구단 일부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의 전북행에는 박지성 테크니컬 디렉터의 주요한 역할이 있었는데요. 이승우는 "지성이 형의 존재가 너무 컸고, 전북이라는 팀은 지금 상황이 좋지 않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팀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승우는 "나도 팀을 떠나는 것을 상상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하다 보니 이렇게 된 것 같아 너무 아쉽다. 형들도 너무 아쉬워했는데, 그래도 좋은 곳으로 가기 때문에 많이 응원해 줬다. (손)준호 형이나 (이)용이 형은 거기(전북)에 있었던 선수들이기 때문에 내게 가서 잘하라고 이야기를 해줬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승우 인스타
이승우 인스타

 

전북 현대 이적 후 이승우 연봉 K리그 역대 최고 대우급 예상

전북으로 이적한 이승우 연봉은 K리그 내에서도 최고급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적 후 이승우 연봉은 최소 15억원 이상일 것이 확실시 되는데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작년 연말 공개한 K리그 최고 연봉은 15억5,000만 원으로 세징야(대구FC)가 그 주인공입니다. 김영권(울산 HD)이 15억3,000만 원으로 그 뒤를 잇고 있고, 이승우도 지난해 연봉 11억1,000만 원을 받아 K리그 연봉 순위 5위였습니다. 그러나 수원을 떠나 전북으로 팀을 옮기면서 세징야의 지난해 연봉 이상을 받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수원FC
수원FC

 

이승우 전북 현대 이적 바라보는 팬들 반응 긍정적..일부 아쉬움 드러내는 팬들도 있어

이승우의 전북 현대 이적을 바라보는 축구 팬들은 그를 계속 K리그에서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전북 현대라는 최고 명문 구단에서 뛴다는 점에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구단들의 러브콜을 뿌리치고 K리그에 남기로 한 그의 결정에 박수를 보내는 팬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팬들은 "이승우 같은 스타가 K리그에 있어야 리그가 흥할 수 있지" "전북 지금 어려운데 이승우 영입으로 반등했으면 좋겠다" "전북 현대를 살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김두현 감독이 어떻게 쓸지 모르겠다" "전주성 사람들 꽉차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명 최근 보여주고 있는 그의 경기력이 매우 좋아 유럽 진출을 기대하고 있던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승우는 지난 2022년 벨기에 신트트라위던을 떠나 대한민국 무대에서 축구를 하고 있습니다. 수원 FC 이적 후 3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리며 만개한 기량을 뽐내고 있는데요. 2018년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군대 문제도 해결했고, 1998년생으로 전성기 나이인 그를 유럽에서 보고 싶어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팬들은 "전성기 나이에 4년 6개월 계약 기간은 엄청 긴 것 같다" "해외 이적 조항이 있으면 좋겠다" "프리미어리그나 라리가, 세리에A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기량인 것 같은데" "유럽에서 한번쯤은 다시 보고 싶기도 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승우 인스타그램
이승우 인스타그램

 

이승우 여자친구 유무, 군대, 나이 등 프로필 정보

이승우 전북 이적에 그의 군대 문제, 나이, 여친, 인스타 계정 등 프로필 정보도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그는 지난 2018년 열렸던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병역 문제를 해결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군대 문제로 인해 유럽 진출이 가로막힐 일은 없는데요. 나이는 1998년생으로 26세입니다. 인스타 계정은 @seungwoolee입니다.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 없으나 유럽에 있을 당시 5살 연상에 미오의 항공사 승무원 여친이 있는 것이 아니냐며 열애설 루머가 나온 바 있습니다. 다만 이승우 측은 연애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