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바뀌어요" 에버랜드 판다월드 관람 변경 사항 총정리 (인원 제한, 시간, 예약)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를 만날 수 있는 에버랜드 판다월드 관람 시간 및 인원과 관련한 방침이 오는 9월 1일부터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는 에버랜드 판다월드 사육사이자 '아이바오 러바오 아빠 겸 푸바오 할부지'로 활동 중인 강철원 사육사 역시 공지한 내용인데요. 다만 판다월드 입장료 및 예약 방식은 변동 없다고 합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 9월부터 관람 방식 변경..푸바오 보는 방법 미리 확인해야
에버랜드 측은 오는 9월 1일부터 아이바오, 푸바오, 러바오를 만날 수 있는 판다월드 무제한 관람을 폐지하고 '시간 제한'을 둔다고 밝히며, 예약 후 관람하는 인원수 역시 제한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 측은 21일 오후 공지를 통해 "판다월드 '바오 패밀리'와 고객 여러분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판다월드 관람 시간과 인원을 제한해 운영한다"며 "관람 시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람 에티켓 준수를 부탁드리며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 판다월드 인원 및 시간 제한 공지
강철원 사육사는 에버랜드 판다들이 출연하는 '말하는 동물원 뿌빠TV'에 출연해 에버랜드 판다월드 정책 변경 사항을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무제한 관람이 가능했던 판다월드는 5분으로 시간 제한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강철원 사육사는 "9월 1일부터는 판다월드 관람 시간이 5분으로 제한된다"며 "조금 아쉽더라도 우리 바오들을 위한 거니까 여러분들이 많이 이해하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양해를 구하기도 했습니다.

동물원 팬 카페인 주토피아에도 이날 판다월드 관람 방식 변경 안내에 관한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공지에 따르면 판다월드를 예약한 관람객들은 이제 구간별 시간 및 인원 제한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제한 시간 후 추가 관람을 원하는 이들은 재입장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 방법은 '스마트 줄서기'를 통한 예약 및 '현장 줄서기' 등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 인기 후 판다월드 소음 문제 극심..아이바오, 푸바오, 러바오 스트레스 우려까지
최근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를 통해 아이바오, 러바오, 그리고 푸바오가 신드롬 수준의 인기를 끌면서 판다월드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했습니다. 워낙 인기를 끌다보니 판다월드 관람 매너를 지키지 않는 관람객들이 많아 에버랜드 측과 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관람객 매너를 공지하기도 했는데요.
일부 관람객들은 판다들을 큰 소리로 부르거나, 자는 상황에서도 불러 일부러 깨우기도 했다고 합니다. 극심한 소음에 아이바오, 푸바오, 러바오의 스트레스를 걱정했던 사육사들이 소음 문제에 양해를 구하며 정숙을 요구했지만 크게 나아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판다월드 소음 문제까지 겹치며 에버랜드 측이 9월부터 관람 방식을 변경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 스마트줄서기 예약 및 입장료, 시간은?
에버랜드 판다월드 입장을 위해서는 스마트줄서기로 사전 앱을 통해 예약해야합니다. 다만 오후부터는 현장 줄서기 입장도 가능합니다. 판다월드 관람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판다월드 입장료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이 있으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