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전기차 란자도르 성능 전문가들 '혁명' 수준이라 극찬한 이유 (출시일, 가격)

2024년 말까지 모든 차량 라인업에 전기화 모델 확대를 선언한 람보르기니가 전기차 란자도르의 실물을 공개했습니다. 란자도르는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최초의 순수 전기차로, 아직 출시하지 않았지만 출시 전부터 막강한 스펙으로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혁명'이라는 극찬을 듣고 있습니다. 현재 정식 출시 날짜는 나오지 않았음에도 란자도르에 대한 관심은 굉장히 높은데요. 고성능에 람보르기니라는 슈퍼카 최고 브랜드 파워가 합쳐져 가격도 상당히 고가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최초 순수 전기차 란자도르 공개...실물 디자인 및 소재 '역대급'
앞서 람보르기니는 지난 8월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몬테레이 카워크에서 자사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차인 란자도르 모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당시 란자도르를 콘셉트카 형식으로 공개됐음에도 기대감을 상당히 높였는데요.

완전한 울트라 그란 투리스모(GT) 형태의 2+2 시트를 자랑하는 4인승 2도어 구조를 갖춘 것이 확인됐고, 람보르기니 슈퍼카 특성에 맞는 큰 휠을 자랑해 차량 고도도 다른 전기차에 비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전기차이면서도 람보르기니의 전통을 이어받은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람보르기니 란자도르는 기존 레부엘토(Revuelto)와 우루스(Urus)의 장점을 섞은 모델로, 내부 다지안은 실제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4년 전 라인업 전기화 진행하는 람보르기니..란자도르 환경 생각하는 디테일까지
또한 란자도르는 '탈탄소화'를 외치는 람보르기니 회사 입장과 100% 일치하는 차량 라인업에 속합니다. 람보르기니는 앞서 19억 유로 이상을 투자해 2024년 연말까지 자사 차량의 모든 라인업에 전기화 및 하이브리드화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천명한 바 있습니다.
란자도르를 통해 람보르기니는 '지속 가능한 재료'와 이에 맞는 차량 구성을 통해 운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포부가 있습니다. 실내에는 메리노 울 100%, 재활용 탄소, 합성 섬유와 같은 재활용 플라스틱 등의 지속 가능한 재료가 널리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혁신적인 3D 프린팅 기술도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차량 제작에 기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성능 전기차 중에서도 '혁명 수준' 극찬 이어져
환경을 생각함에도 란자도르의 성능은 '역대급'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전기차 중에서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전기차로 보면 혁명 수준이다"라는 반응까지 나온다고 하는데요.
람보르기니는 란자도르에 듀얼모터를 적용해 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모터 출력은 1,014kW로 알려졌고 이는 대략 1,380마력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기차 중에도 1,000마력이 넘어가는 차량들이 있지만 람보르기니 란자도르는 그 중에서도 압도적인 힘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로백은 2초대로 알려졌으며, 전기차의 최대 장점인 주행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최신 고성능 배터리팩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란자도르 최대 주행거리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 란자도르는 전기차임에도 람보르기니만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 기술이 탑재됩니다. 이는 배터리 주행거리를 늘리면서 주행 성능도 향상시키기 람보르기니의 노하우로, 람보르기니의 미래 철학인 "스마트 에어로다이내믹스 비전"은 운전자의 요구와 주행 가능 거리에 따라 각 주행 상황에 맞게 에어로 성능을 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전기차 란자도르 2028년 생산 돌입..가격 최소 4억 이상 예상
현재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출시일은 정확히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오는 2028년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에 있는 람보르기니 공장에서 제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람보르기니 측은 란자도르 양산을 위한 생산 시설을 확대하고 있으며, 오로지 란자도르를 위한 노동자들을 고용할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요.
2028년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2028년 말 혹은 2029년 이후 람보르기니 란자도르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역시 현재 정해진 바는 없지만, 람보르기니의 최신 기술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만큼 원화로 최소 4억원에서 5억원 이상 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입니다.

람보르기니 CEO 스테판 윈켈만은 란자도르에 대해 "란자도르에 적용된 혁신적인 기술 덕분에 고객들에게 새롭고 비교할 수 없는 람보르기니의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