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 만종교차로 도로 53중 추돌 사고 발생해..교통사고 현장 상황 생각보다 심각하다는 목격담 눈길

강원도 원주 호저면 만종교차로 도로에서 53중 교통사고가 발생해 많은 차량이 파손되고 부상자가 발생하는 등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경찰은 원주 53중 추돌 사고 원인은 블랙아이스 연쇄 추돌로 추정하고 있으며 조만간 사고 차량들의 블랙박스 영상을 수거해 조사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상당히 많은 차량의 추돌 사고가 발생한 만큼 현장 상황이 매우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강원도 원주 만종 도로 53중 추돌 교통사고 발생..사고 원인 블랙아이스 연쇄 추돌

원주 만종 도로 53중 추돌 사고는 27일 오후 5시 50분께 발생했습니다. 사고 장소는 정확히 원주시 호저면 만종리 만종교차로와 기업도시 방면 도로였는데요. 52중 추돌 사고로 알려졌으나 실상은 53중 추돌 사고였고, 부상자는 7명에서 11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부상자들은 대부분 경미한 부상을 입었고, 이 중 3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합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요.
이번 사고 원인은 블랙아이스 연쇄 추돌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날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원주지역에 내린 눈이 녹으면서 기온 하강으로 빙판길을 이룬 '블랙아이스' 내리막길에서 차량이 제대로 정지하지 못하고 미끄러져 연속으로 추돌한 것인데요. CCTV 확인 결과 내리막길에서 앞서 가던 승용차 한 대가 정지하면서 뒤따르던 차량이 잇따라 연쇄 추돌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원주 53중 추돌 사고 생각보다 심각한 현장 상황..교통 정체 극심

53대의 자동차들이 사고를 낸 만큼 현장 상황은 심각했습니다. 원주시는 긴급문자를 발송, 양방향 차량통제로 인한 진입 불가 상황을 알렸으나 시민들은 아수라장인 사고 현장을 피하느라 눈길 귀가 전쟁을 벌였습니다. 실제 목격담에 따르면 도로에서만 2시간은 기본이고 4시간 이상 꼼짝도 못하고 도로에 있었다는 증언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 사고의 여파로 연결되는 고속도로에 진입하는 수도권 차량들도 정체를 겪고 있는 것이 확인돼 생각보다 사고의 심각성이 더 큽니다.
경찰은 양방향 도로 차량 운행을 통제하고 사고 현장을 수습하면서 우회시켰으며, 사고 발생 3시간여만인 오후 8시 50분께 통제를 해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