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즈 쓰리핏 우승하며 파이널 MVP 수상한 '세체원' 구마유시 3년 재계약 루머 화제..디시 티원 갤러리 찌라시 공개
구마유시 3년 재계약 루머 확인한 티원 팬들 반응 눈길

리그 오브 레전드(롤) 역사상 전무후무한 롤드컵(월즈) 3회 연속 우승, 쓰리핏이라는 역대급 업적을 달성한 T1 선수들을 향한 롤 팬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페이커 이상혁을 필두로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오너 문현준, 도란 최현준으로 구성된 티원은 지난 9일 열린 롤드컵 결승에서 KT 롤스터를 상대로 3:2 승리하며 쓰리핏을 달성했는데요. '파엠(파이널 MVP)'를 수상한 '역체원' 구마유시 이민형을 향한 팬들의 극찬이 여전히 이어지면서 그가 최근 T1과 3년 재계약을 했다는 찌라시가 디시 티원 갤러리 등을 통해 퍼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오피셜' 재계약 발표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구마유시 3년 재계약 찌라시를 본 티원 팬들의 반응을 비롯해 선수의 누나 등 가족, 프로필 정보도 재조명됩니다.
롤드컵 역사상 최고의 업적..월즈 쓰리핏 달성한 T1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오너 문현준, 케리아 류민석, 도란 최현준이 이끄는 T1이 전문후무한 롤드컵 역사상 첫 쓰리핏과 V6을 달성해 여전히 롤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T1은 지난 11월 9일 '통신사 더비'이자 E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라이벌리를 구축한 KT 롤스터와 월즈 결승에서 맞붙었는데요. 이날 경기에서 T1는 '승패패승승'이라는 박진감 넘치는 3:2 스코어를 만들어내며 역사상 첫 쓰리핏과 V6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T1은 이번 시즌 '제우스' 최우제 선수 대신 '도란' 최현준 선수가 합류하는 등 로스터 변화와 시즌 내내 이어진 부진, 그리고 '로스터 개입 논란' 등 수많은 비판과 역경을 딛고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은데요. 국내 LCK 4번 시드로 힘겹게 월즈에 진출했던 T1은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탈락 위기까지 겪었으나, 토너먼트에서부터 팀 합을 안정시키며 최종적으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구마유시 이민형 증명한 2025년 보내며 결국 파엠 수상하며 '역체원' 입증

이번 우승 서사의 핵심은 바텀 라이너 '구마유시' 이민형이었습니다. 구마유시는 시즌 초반 LCK 컵에서 부진하며 2군 원거리 딜러 '스매쉬' 신금재와 주전 경쟁을 벌이는 등 힘든 시기를 보내며 비판을 받기도 하고 이적을 한다는 루머까지 돌았는데요. 일부 팬들은 그의 실력보다는 감정적인 요인으로 주전 자리를 지켰다는 비판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가장 중요한 무대인 월즈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결승 5세트, 승패가 걸린 아타칸 앞 한타에서 미스포츈으로 폭발적인 화력을 쏟아내며 트리플 킬을 기록, 승기를 완전히 T1 쪽으로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압도적인 활약 덕분에 그는 결승전 파이널 MVP(파엠)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구마유시는 수상 소감에서 "올해는 저 자신에게 증명한 한 해였다"며 "결국 증명했고, 지금은 제가 세계 최고의 원딜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이 '세체원' '역체원'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팬들 역시 그가 '역체원'이라는 사실에 동조하는 분위기입니다.
구마유시 T1 3년 재계약 찌라시 돌아..디시 티원 갤러리 루머 본 T1 팬들 관심 집중

월즈 우승 후 이제 T1에게 남은 것은 선수 재계약 문제입니다. 그 중에서도 파엠을 차지한 구마유시 이민형 계약 문제가 티원 팬들의 가장 큰 관심사였는데요. 지난해 월즈 우승 후 제우스가 이적했던 만큼 올해는 선수 이탈 없이 로스터가 유지되길 바라는 팬들이 상당합니다. 이 가운데 디시 T1 갤러리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최근 구마유시와 티원이 3년 재계약을 체결했다는 '찌라시 루머'가 돌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디시 갤러리에 글을 작성한 유저 A 씨는 "세체원 3년 재계약을 했다"라며 구마유시 재계약 소식을 언급했는데요. 그러면서 그는 몇 차례 글을 작성하며 "아직 서명한 것은 아니고 구두합의를 했다. 구단은 2+1년을 제시했고, 선수 쪽에서 3년을 제시했다. 돈 문제는 아니다. 15일에 만나서 옵션 등 조건을 마무리한다고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선수 재계약을 바라는 팬들에게 상당히 긍정적인 소식이었는데요. 다만 아직 구마유시나 T1 측의 공식 발표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루머의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된 바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티원 팬들의 반응은 상당히 기대감에 부푼 것으로 보이는데요. 팬들은 "신뢰가 가진 않지만 정말 믿고 싶은 내용이다" "절대 놓치면 안되는 선수다" "3년이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 "빨리 오피셜이 떴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마유시 프로필..미모의 누나 및 가족 재조명

그의 나이는 2002년생으로 23세이며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입니다. 학력은 구일중학교 졸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봉 액수는 정확히 공개된 바가 없으나 수억원 연봉을 수령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인스타 주소는 @t1_gumayusi입니다.
그러면서 그의 누나와 형 등 가족 역시 큰 화제를 모으는데요. 아버지 이상곤 씨는 현재 구마유시 선수의 에이전트를 겸하고 있어, 선수 생활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고, 형 이신형은 과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약했던 선수였습니다. 특히 형 이신형이 동생들의 대학 등록금과 생계를 위해 힘썼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 누나들 역시 관심을 모읍니다. 장녀 이하은 씨는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를 졸업한 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무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넷째 누나 이하명 씨는 유튜버 겸 만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누나 이하영 씨는 뛰어난 미모와 함께 실력파 클래식 기타리스트입니다. 그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클래식기타 학사를 마친 뒤 스페인 마드리드 왕립고등음악원 석사 과정을 밟고 있으며,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하는 등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하영 씨는 구마유시 선수와 함께 출연한 브이로그 영상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