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기자회견 카톡 공개 후 불거진 하이브 BTS 단월드 사이비 허위 루머 사건 논란..분노한 방탄소년단 팬들 현재 반응 (방시혁, 뉴진스 OMG 뮤비 해석, 정국)

어도어 경영권 찬탈 논란 이후 민희진 대표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그가 공개한 카톡에서 하이브가 뉴진스 OMG 뮤비로 협박했다는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그러면서 하이브 방시혁 단월드 사이비 종교 음모론이 사실 확인 안된채 확산되며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정국 등 하이브 BTS(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단월드 사이비 종교 연관설까지 퍼지며 더 큰 논란이 되고 있는데, 방탄 팬들은 이러한 허위 억측에 분노하고 있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논란의 시작점이었던 뉴진스 OMG 뮤비에 등장한 곰, 단신 등 의미 해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집니다.

하이브 방시혁 BTS 단월드 사이비 종교 연루 의혹 확산되며 논란 일어..소속사 측 강력 반발
하이브 방시혁을 비롯한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단월드 사이비 종교 연루설은 아직 명확한 사실 관계가 드러나지 않은 사항인데요. 이 때문에 하이브 산하 빅히트 뮤직은 BTS 단월드 및 사이비 연루설에 대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범죄 행위로 규정해 법적대응을 나서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하이브 BTS 단월드 사이비 연루 음모론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인스타, 트위터 등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며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민희진 기자회견 이후 뉴진스 OMG 뮤비 해석 관심..단월드 사이비 비판하는 내용이라는 추측
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음모론이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것은 지난 4월 25일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 기자회견에서 공개된 카톡 내용 때문이라고 합니다. 당시 민희진 대표는 뉴진스 OMG 노래 뮤비와 관련해 하이브로부터 협박을 받았다는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는데요. 뉴진스 OMG 뮤비 해석상 단월드 등 사이비 단체를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알려지며 하이브 단월드의 연루 의혹이 불거졌던 것입니다. 물론 단순 온라인상에 나오는 OMG 뮤직비디오 해석일뿐 이것만으로 하이브 단월드의 연관성을 확인하기는 어려워 보이는데요.
여전히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언론에도 하이브 BTS 방시혁의 단월드 사이비 연루 의혹이 나오기 시작하자 뉴진스 OMG 뮤직비디오 해석에도 관심이 모입니다. 뉴진스 OMG 뮤비에는 곰, 단신이라는 말이 등장해 단월드 비판 내용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 곰은 단월드의 상징으로 알려졌고, 뮤비 속에서 멤버들이 '당신'을 '단신'으로 발음하는 것이 단월드의 신을 뜻한다는 누리꾼들의 추측까지 나왔습니다. 아울러 단월드가 위치한 신도림 역이 나온다는 점 등이 부각되며 사이비종교(단월드)로부터 벗어나려는 뉴진스 멤버들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다만 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음모론이 제기되면서 뉴진스 OMG 뮤비를 바라보는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실제 단월드를 비판하기 위한 메타포가 많은 뮤비가 맞는 것 같다는 반응이 있는가하면 우연의 일치를 억지로 끼워맞춘 억측이라는 반박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요.

하이브 BTS 단월드 사이비 연루 허위 의혹 피해 입고 있어..방탄 멤버 정국 단월드 루머 악의적인 공격까지
하지만 민희진 카톡에 이은 뉴진스 OMG 뮤비만큼이나 더 큰 파장을 낳고 있는 것이 하이브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단월드 연루 허위 의혹 제기입니다. 현재까지 BTS 멤버 그 누구도 실제 단월드와 연관됐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 없으나, 이미 온라인상에서는 일부 사실만으로 방탄과 단월드 사이비를 연결지어 이들을 악의적으로 공격하는 행태가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디시 갤러리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한 유튜브 등에는 BTS 정국이 이미 단월드와 관련된 간장과 화장품 등 제품을 사용했고, Z파장의 모양과 같은 귀걸이를 사용했다는 이유만으로 정국이 단월드라는 허위 루머를 유포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사실 확인 안된 명백한 허위 의혹 제기로 보여지는데요. 누리꾼들은 "맥콜 좋아하면 통일교 신봉자냐"라며 반박하고 있기도 합니다.

BTS 멤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단월드 설립자와 동일..다만 실제 학생들과 단월드 연관성 찾기는 어려워
심지어 BTS 멤버 7명 중 6명인 RM,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다녔다는 사실로 이들은 단월드 사이비와 엮기도 했는데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단월드 설립자인 이승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당 학교는 학업을 이유로 병역을 연기하기 위해 수 많은 연예인들이 입학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어 실제 BTS 멤버들의 단월드 연관성과는 거리가 멉니다. 무엇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측에 따르면 입학생 70%가 현직 연예인들이라고 하는데요. 단월드 BTS 음모론을 제기한 논리에 따르면 학교에 다닌 70%의 연예인들이 모두 단월드 사이비와 연관됐다는 현실성 떨어지는 결론으로 귀결됩니다.

하이브 방탄소년단 단월드 사이비 논란에 BTS 팬들 분노하며 소속사 측에 법적대응 요구 반응 이어져
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논란에 이어 방탄소년단 멤버들까지 허위 피해를 입기 시작하자 BTS 팬들은 매우 분노하고 있습니다. 직접 하이브 측에 분노를 표출하며 멤버들을 향한 명예훼손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 게시글에 대해 법적대응을 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데요.
실제 방탄 팬들은 X(트위터) 등 SNS를 통해 단월드 음모론과 관련해 하이브와 빅히트 등 소속사의 강경한 대응을 요구하면서 멤버들과 사이비는 어떠한 연관성도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BTS 팬들은 "방탄 멤버들이 피해를 입지 않게 하이브가 잘 대처해야한다" "천공이 BTS를 언급했다는 이야기로도 루머가 퍼지는데 확산을 막아달라" "끼워맞추기식 하이브 BTS 단월드 공격은 이제 멈춰야 한다" "BTS 단월드 단전호흡, 명상, 대학교 등 단순 끼워맞추기로 아티스트들을 악의적으로 공격하고 있다" "단월드를 고소해 방탄을 지켜줘야한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빅히트 BTS 단월드 논란에 대해 법적대응 예고
논란이 지속되자 하이브 측은 법적대응을 예고했습니다. 하이브는 전날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단월드 사이비 루머에 대해 "제기되는 의혹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는데요. 하이브 측은 "아티스트의 권익 침해 사항에 대해선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강경 대응도 예고했습니다. 앞서 하이브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주술경영설을 제기한 데 대해 하이브를 공격하려는 측이 유사한 의혹을 제기하며 맞대응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옵니다.
- 바로가기1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