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과 포르투갈 국가대표팀 활약한 스트라이커 겸 윙어 디오구 조타 사망 소식..스페인서 교통사고
디오구 조타 교통사고 현장 심각해..동생과 함께 사망한 것으로 전해져 축구 팬들 일제히 추모

리버풀 FC 소속인 포르투갈 국적의 공격수 겸 윙어로 활약 중이던 디오구 조타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향년 28세. 디오구 조타는 3일 오전 스페인에서 차량을 타고 가던 중 교통사고가 발생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직접적인 사망 원인은 조타의 람보르기니 차량 사고가 난 후 화재가 발생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024/2025 시즌 리버풀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이후 디오구 조타 사고사라는 비극이 전해진 이후, 그의 동생 안드레 실바까지 사고로 사망했다는 비보가 겹쳐져 축구 팬들의 애도와 슬픔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울러 그가 최근 사랑하는 와이프와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전해져 축구 팬들의 안타까움은 더욱 커졌습니다.
리버풀 FC 소속 포르투갈 공격수 디오구 조타 사망..향년 28세

리버풀 소속으로 2024/2025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일조했던 포르투갈 스트라이커 겸 윙어인 디오구 조타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3일 스페인 마르카와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일제히 현지시각으로 이날 오전 디오고 조타의 비극적인 사망 소식을 전했는데요. 1996년생인 조타는 28세라는 매우 젊은 나이, 그리고 축구선수로서 전성기를 맞이하는 나이에 안타까운 죽음으로 축구 팬들을 떠나게 됐습니다.
디오구 조타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직접적인 원인은 화재였나

이날 마르카 보도에 따르면 디오구 조타의 사망 원인은 람보르기니 차량 교통사고로 확인됐습니다. 조타는 시즌 종료 이후 스페인 팔라시오드 데 사나브리아 지방 근처 A-52 도로에서 교통 사고가 났고 이로 인해 자동차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주행 중 차량 타이어 펑크가 발생했고 차선 이탈 이후 사고로 불이 났다고 합니다. 불길이 매우 거세 인근 초목들에까지 불이 번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울러 마르카는 "차량이 도로에서 이탈해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디오구 조타 동생 앙드레까지 세상 떠나..최근 조타는 와이프와 결혼해 축구 팬들 슬픔 더욱 커져

이날 사고 현장에는 디오구 조타의 친동생인 앙드레 실바도 함께 사망한 채 발견됐습니다. 형제가 함께 차량을 타고 이동하다가 교통 사고 이후 화재로 인해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조타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세상을 떠났다는 비보가 겹쳐진 것입니다.
더욱이 최근 디오구 조타가 사랑스러운 아내와 결혼식을 올린 지 며칠되지 않았기에 그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축구 팬들의 슬픔은 더욱 큰데요. 조타는 지난 6월 여자친구 루테 카르도소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조타는 와이프와 슬하에 3명의 자녀를 두고 있는데, 결혼식을 올린 지 단 며칠 만에 안타까운 사망 소식이 전해진 것입니다.
디오고 조타 사망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그의 아내와 선수 본인의 개인 SNS를 찾아가 추모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들은 "오보이길 바란다" "진심으로 가짜뉴스였으면 좋겠다" "믿기 어려운 소식이다" "리버풀 남은 선수들의 멘탈이 걱정된다"라고 안타까워했습니다. 리버풀 구단 역시 조만간 공식 성명을 통해 조타를 애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2025/2026 시즌 유럽 축구는 한동안 조타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