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5일 안동역 다큐 3일 PD와 여대생 2명 만남 화제..10년 지난 2015년 광복절 재회 이벤트
다큐 3일 PD와 여대생 10년 약속한 만남의 장소 폭파 테러 신고 접수 논란

2015년 8월 15일 KBS 다큐 3일 프로그램 PD와 여행하던 여대생 2인의 안동역 10년 후 약속과 만남이 디시, 더쿠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습니다. 이후 약속이 이뤄지는 10년이 된 2025년 8월 15일 다큐3일 PD와 당시 여대생들의 만남을 보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안동역을 찾았는데요. 그러나 이날 안동역 폭발물 신고가 접수돼 폭파 테러 위험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고 결국 이들의 재회는 무산됐습니다. 아들의 재회 무산에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하는 가운데, 사건 이후 다큐3일 PD의 인스타그램 근황이 공개돼 더 많은 관심이 쏠립니다. 특히 KBS 측이 제작 중인 특별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는 소식이 있어 기대감이 커지는데요.
경북 안동역 다큐 3일 PD와 여대생 재회 장소..폭발물 신고로 테러 폭파 위협

2025년 8월 15일 오전 7시 48분, 경북 안동시 옛 안동역 광장은 오랜 약속을 지키려는 사람들의 기대감으로 가득했습니다. 10년 전 KBS '다큐멘터리 3일' 안동역 편에 출연했던 두 여대생과 PD가 '10년 뒤 같은 날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다시 만나자'고 약속했던 그 순간이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이들의 약속은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재조명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수백 명의 시민과 방송 관계자들이 이 역사적인 만남을 보기 위해 현장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약속의 시간이 지나고 오전 7시 51분경, 이들의 만남을 생중계하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의 채팅창에 "옛 안동역 광장에 폭발물을 터트리겠다"는 협박성 글이 게시되면서 현장은 순식간에 혼란에 빠졌는데요. 곧바로 폭파 테러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수색에 들어가면서 현장 상황은 매우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안동역 폭파 허위 신고로 확인..3시간여 만에 현장 통제 해제됐으나 다큐 3일 재회 무산

협박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곧바로 현장으로 출동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폭발물 탐지견까지 동원되어 신속한 수색 작업에 돌입했으며, 현장에 모여 있던 시민과 관계자들을 안전하게 대피시켰습니다. 안동시 또한 시민들의 조기 귀가를 돕기 위해 안내 인력을 배치하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습니다.
약 2시간 50여 분간 이어진 정밀 수색 결과,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 20분경 현장 통제를 해제하고, 해당 신고를 허위 협박으로 결론지었습니다. 현재 경찰은 폭파 위협 글을 올린 용의자를 추적 중이며,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공중협박죄 적용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의 분노는 상당합니다. 많은 사람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폭파 위협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다큐 3일 PD와 여대생의 재회 순간이 이로 인해 무산됐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의 기대와 달리 이들은 안동역에서 만남을 성사시키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폭발물 논란 이후 다큐 3일 PD 인스타그램 근황 공개..촬영 계속 진행되나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 후 다큐 3일 PD인 인스타그램 계정 @VJ4001에도 폭발물 신고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0년의 약속이 최근 디시, 더쿠 등 온라인 커뮤니티와 인스타 등 SNS를 중심으로 엄청난 화제가 되면서 KBS 측은 이와 관련한 특별 다큐멘터리 3일 프로그램을 제작 중이었는데요. 실제 신고 전에는 PD 인스타그램에는 '25815748 어바웃타임' 특별편 촬영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PD가 직접 안동으로 내려가는 모습을 인스타에 공개했고, KBS 측이 폭파 신고 이후에도 "여성 한분이 도착했다"라고 유튜브 댓글로 남긴 것을 보면 프로그램 자체는 진행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 PD는 안동역 신고 이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소방차 사진을 올리며 "누가 낭만폭발 신고했냐"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결국 이들의 재회가 성사된다면 인파가 빠지고 위협이 사라진 후 진행되거나, 안동의 다른 장소에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다큐3일 특별편으로 제작되는 만큼 추후 세 사람이 안동역에 함께 있는 장면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