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시즌2 예고편 통해 백수저 참가자 일부 공개..손종원, 후덕죽, 이준, 선재스님 출연 확정
흑백요리사2 후덕죽 백수저 출연 확정 이후 나온 과거 이력 눈길..추가 출연자 누구있을까

흑백요리사 시즌2 후덕죽
흑백요리사 시즌2 후덕죽

백종원, 안성재 심사위원이 출동하고 후덕죽, 이준, 손종원, 선재스님 등 최고 수준 백수저 셰프들의 출연이 확정된 흑백요리사2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지난해 가장 높은 화제성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의 후속작인 만큼 흑백요리사 시즌2를 향한 대중의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오는 12월 16일 1화 공개를 시작으로 흑백요리사2가 방영될 예정인 가운데, 예고에 등장한 후덕죽 셰프를 향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연복, 여경래와 같은 중식 대가이자 불도장 레전드로 불리며 엄청난 명성을 가지고 있는 후덕죽 셰프의 흑백 시즌2 출연 소식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모이면서 그의 과거 이력과 프로필 정보도 동시에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백종원 논란에도 방영되는 흑백요리사 시즌2..첫 예고편 공개해 출연자 일부 공개

흑백요리사2
흑백요리사2

지난해 가장 파급력있는 영향력을 보여주면서 안성재, 백종원을 비롯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도, 에드워드 리, 최현석, 정지선, 중식여신 박은영 등 다양한 스타 셰프들을 배출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차기작이 올해 돌아옵니다. 넷플릭스 측은 11월 18일 흑백요리사 시즌2의 첫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는데요. 백종원 대표를 향한 여러 논란 속에서 나온 흑백 시즌2 예고편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였습니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모수 안성재 셰프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출연을 확정지었는데요. . 백종원 대표는 올해 1월 '빽햄' 논란을 시작으로 농지법 위반, 원산지 표기 오류 등 다수의 혐의로 고발됐고, 지난 5월 "현재 촬영 중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제작진은 논란을 의식한 듯 예고편에서 백종원의 클로즈업 장면을 최소화했지만, 시청자들은 "논란의 중심에 선 인물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이 맞느냐"는 불만 섞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흑백요리사2 백수저 출연자 4인 손종원, 이준, 후덕죽, 선재스님 공개..역대급 라인업

손종원
손종원

백종원 대표 논란과 별개로 이번 흑백요리사2 참가자 명단 일부가 공개되자 팬들은 기대감을 갖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특히 백수저 요리사 라인업 일부가 공개됐는데요. 미슐랭 2스타를 받은 이준 셰프와 냉부해에 출연 중인 한식과 양식 전문가 손종원 쉐프, 그리고 '셰프들의 셰프'라고 불리는 선재 스님을 비롯해, 중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중식계 레전드 후덕죽 셰프까지 출연을 확정지었습니다. 예고편 속 흑수저 출연자들 역시 "별을 걸고 나오시는 건데 대단하다" "저분을 꺾으면 이름을 알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함께 기대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흑백요리사2 출연자 후덕죽 셰프 향한 관심 집중..어마어마한 중식 대가이자 레전드

후덕죽
후덕죽

'흑백요리사2'의 백수저 라인업 중에서도 후덕죽 셰프에게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는 57년 경력의 중식 대가로, 한국 중식업계의 역사 그 자체로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후덕죽 셰프는 서울 중식(中食)계에서 오랫동안 '절대 기준'으로 회자돼 온 '팔선파(八仙派)' 중식의 기틀을 다지고 이끈 인물입니다. 그는 신라호텔 '팔선'을 30년 넘게 총괄하며 '팔선파'의 수장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삼성그룹 최초의 요리사 임원에 오르는 등 상징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은퇴 후에도 70대 중반의 나이에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호빈' 총괄셰프로 복귀하여, 업장 오픈 13개월 만에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하며 다시 한번 자신의 건재함과 존재감을 증명했습니다. 그는 여경래, 이연복 셰프의 선배이자 수많은 제자를 길러낸 한국 중식의 최고수로 불리며, 2024년 미쉐린이 선정한 중식 분야 멘토 셰프로도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후덕죽 셰프 프로필 및 과거 이력

후덕죽 쉐프
후덕죽 쉐프

그의 나이는 1949년생으로 올해 75세로 알려져 있으며 고향은 서울이지만 국적은 대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호빈 총괄셰프로 일하고 있습니다. 여경래, 이연복의 선배인 만큼 이들과 더불어 한국에서 활동하는 가장 대표적인 중식 레전드로 평가받고 있는 57년차 요리사입니다.

그는 과거부터 한국과 중국 본토에서도 대단한 명성을 알렸던 인물입니다. 호텔신라 '팔선'에서 200여 가지가 넘는 요리를 개발했습니다. 1987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불도장'을 선보인 주인공이기도 한데요. 중국의 후진타오, 장쩌민 전 주석, 주룽지 전 총리로부터 "중국 본토 요리보다 더 훌륭하다"라는 극찬을 받을 정도로 과거부터 뛰어난 요리 실력을 보여줬던 인물입니다.

흑백요리사 시즌2 추가 출연자 공개 언제일까..강레오, 레이먼 킴, 고든 램지 등 기대감까지

흑백2 예고편
흑백2 예고편

넷플릭스가 공개한 티저에는 4인의 백수저 셰프만 공개되었지만, 시청자들은 나머지 백수저 셰프와 흑수저 셰프들의 정체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시즌1이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시즌2에서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더욱 유명한 셰프들이 출연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되고 있는데요. 시즌1에 출연했던 권성준, 윤남도, 정지선, 트리플스타 등 요리사들의 재출연뿐만 아니라 강레오, 레이먼 킴, 고든 램지, 이연복, 김소희 등 셰프들의 이름도 디시 커뮤니티에서는 거론되고 있습니다. 특히 디시 커뮤니티에는 확인되지 않은 흑백요리사2 우승자 스포 찌라시 정보까지 퍼지면서 출연자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데요. 새로운 룰과 미션 외에 나머지 출연진에 대한 궁금증은 12월 16일 본편 공개 전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