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티비 7급 공무원 BJ 갱이 신상 얼굴 유출 후 공개된 심각한 과거 행적 (히콕, 영상, 이름, 나이)

7급 공무원에 합격하고 발령을 받기 전 팝콘티비에서 벗방 등 성인방송을 진행한 20대 여성 7급 공무원이 누구인지 신상 정체, 이름, 얼굴, 인스타 등 정보가 공개되고 있던 시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해당 방송인이 BJ 갱이가 아니냐는 추측이 올라왔습니다. 팝콘TV 활동한 7급 공무원 BJ 정체 공개 후 그가 과거 아프리카TV 히콕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던 여성과 동일인물이라는 주장도 올라오며 파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이 신상을 특정한 이유는 방송 배경이 같았기 때문인데요.

정부 중앙부처 특사관이라던 팝콘티비 7급 공무원 신상 정체..추후 이름, 얼굴까지 모두 유출돼
앞서 YTN 단독 보도에 따르면 정부 중앙부처의 특별사법 경찰관으로 임용된 7급 공무원 20대 여성 A 씨가 선정적인 콘텐츠를 몰래 하다가 적발됐다고 합니다. 이 공무원 BJ 여성은 방송 중 현금 아이템을 받고 신체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줬는데, 보도에 의하면 그는 방송 중에 자신이 공무원 신분인 것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를 보던 다른 공무원이 해당 BJ를 신고하며 내부 감사에 들어갔고, 공무원 겸업 금지 조항과 품위유지 의무 위반 등 혐의로 처벌 받을 가능성이 생겼다고 합니다.
7급 공무원 BJ가 활동한 플랫폼은 팝콘티비로 밝혀졌습니다. 실제 뉴스 화면에서 팝콘TV의 아이템을 받는 장면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팝콘티비는 아프리카TV, 트위티, 유튜브 등 인터넷 방송 플랫폼과 달리 성인방송을 하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급 공무원 여성 역시 그러한 이유로 팝콘을 선택했다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7급 공무원 BJ 논란 후 신상캐기 이어져..여러 방송인들 특정되며 억울하게 지목받는 사람 나오기도
7급 공무원 BJ가 적발돼 조사를 받는다는 소식이 나온 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이용자들은 여성의 신상, 정체, 얼굴, 이름 등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BJ 신상 정보와 이름을 안다는 사람들이 등장했고, 공무원 BJ가 특사관이라는 점 때문에 정부 고용노동부 소속 7급 공무원일 것이라는 추정도 올라왔습니다. 실명 및 인스타그램 등 정보도 올라왔지만 대부분 허위로 드러났는데요.
JTBC 사건반장의 경우에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BJ 이아린의 춤 영상을 마치 7급 공무원 BJ인 것처럼 보도해 빈축을 사기도 했는데요.

누리꾼 수사대 팝콘TV 7급 공무원 BJ 갱이 아니냐고 추측해..이유는 뉴스와 동일한 배경
결국 누리꾼 수사대의 신상캐기가 시작된 후 지난 15일 7급 공무원 BJ 여성의 신상이 특정됐다는 주장이 올라왔습니다. 누리꾼들은 해당 여성이 아프리카TV에서 히콕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던 방송인이며, 이후 팝콘티비에서는 BJ 갱이로 활동했던 여성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연예 언론 역시 BJ 갱이가 7급 공무원 BJ로 지목됐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YTN 뉴스 보도 화면의 배경과 실제 지목된 갱이라는 여성의 방송 배경이 일치한다는 것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실제 BJ 갱이라는 이 여성은 팝콘TV에서 활동하며 아이템을 받으면 신체를 보여주거나, 선정적인 자세를 취하는 등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일부 커뮤니티 BJ 갱이 과거 행적 공개하기도..다만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루머일 가능성 존재
가장 심각한 BJ 갱이의 과거 행적은 바로 실제 방송 시청자와 관계를 맺었다는 내용인데요. 한 누리꾼은 과거 그가 이른바 '열혈 시청자'를 숙박 시설로 초대한 후 관계를 맺고, 해당 장면을 방송으로 내보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영상 화면을 캡쳐해 공개해 파장을 낳았는데요.
해당 내용들이 퍼지자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BJ 갱이와 히콕이 시절 사진과 영상들이 올라오며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문제가 돼 내부 감사에 들어간 7급 공무원이 BJ 갱이라는 명백한 사실은 밝혀진 바가 없고, 해당 공무원 부처나 BJ 갱이 측이 공식적인 입장을 내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 루머이자 허위 주장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울러 BJ 갱이의 이름, 나이 등 신상정보는 특정되지 않아 공무원 여성인지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후 내부 감사 결과를 지켜보자는 의견도 상당합니다. 또한 팝콘티비에 검색할 시 BJ 갱이라는 인물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BJ일 가능성도 배제 못합니다.

팝콘 공무원 BJ 겸직 금지 및 품위유지 의무 위반으로 처벌 가능성
한편 문제의 7급 공무원 BJ A 씨는 공무원 임용 후 겸직을 하고 선정적인 방송으로 공무원 품위유지 의무 위반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져 처벌을 피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공무원은 겸업 겸직이 불가능한데, 그가 7급 공무원 임용이 된 후 돈을 버는 팝콘티비 BJ로 활동한 점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국가공무원 복무규정 위반 사항이며, 만약 허가를 받고 겸직을 했다고 하더라도 정부에 불명예를 안기는 일을 해서는 안됩니다.
또 한가지는 공무원 품위유지 의무 위반 사항입니다. 신체 중요한 부위가 보이지 않았어도 현금성 아이템을 받고 일부 신체를 보여준 점뿐만 아니라 방송 내에서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는 등 행위를 한 것이 공무원 품위유지 의무 위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무원 BJ '발령 전'이라고 해명했지만 임명 후부터 공무원법 적용 대상
그러나 A 씨는 방송 적발 후 해명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그는 "공무원 임용이 되고 발령을 받기 전까지만 방송을 했다"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공무원 임용 순간부터 공무원 신분이 되기 때문에 겸업 금지 및 품위유지 의무 조항을 지켜야 합니다.
공무원 BJ 사건에 대해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박상인 교수는 "기본적인 품위유지 측면에서 문제가 있다"라고 문제제기했습니다. 박 교수는 "공무원은 공직에서 공익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다. 다른 직종보다 도덕성과 윤리성을 높게 요구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