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몽펠리에’ 이강인 리그앙 데뷔골 활약 유독 의미가 남다른 2가지 이유 (평점, 음바페, 전술)

파리 몽펠리에 이강인 리그 데뷔골 높은 평점 활약
파리 몽펠리에 이강인 리그 데뷔골 높은 평점 활약

파리 생제르맹 이적 후 이강인의 리그 데뷔골이 터졌습니다. 이강인은 PSG 몽펠리에 프랑스 리그1 11라운드에서 왼쪽 메짤라 포지션으로 선발 출전해 리그앙 데뷔골을 넣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AC 밀란전에서 골을 넣은 후 리그에서 첫 골을 기록하며 평점 8.3점으로 활약을 인정받았습니다. 3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PSG 주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강인에게 몽펠리에전 골은 2가지 측면에서 유독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번 경기 그의 포지션이 주요했고, 에이스 킬리언 음바페와의 호흡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몽펠리에전 이강인 골 장면 / 쿠팡플레이
몽펠리에전 이강인 골 장면 / 쿠팡플레이

 

프랑스 리그1 11라운드 PSG 몽펠리에 경기 이강인 선발 출전..포지션은 음바페와 가까운 왼쪽 메짤라

이강인은 11월 4일 오전 5시(한국 시간) 파리 생제르맹 홈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몽펠리에전 선발 출전했습니다. 이날 PSG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고, 이강인의 위치는 왼쪽 중앙 미드필더(메짤라)로 나섰습니다. 왼쪽 측면 공격수인 킬리언 음바페와 가까운 위치에서 호흡을 맞춘 이강인은 중앙과 왼쪽 측면을 오가며 팀 공격의 윤활유 역할을 했습니다. 

이강인은 중앙과 왼쪽 빌드업에 많이 관여했습니다. 전반전에서만 패스 성공률 무려 100% 기록하고, 수비가담도 적극적으로 하면서 리그앙 골까지 기록한 것인데요. 이강인은 10분 오른쪽 풀백 하키미의 크로스를 받아 정교한 왼발 슛으로 리그1 첫번째 골을 넣었습니다. 골 기록 후 볼을 센스있게 흘려준 음바페와 기쁨의 포옹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풋몹 기준 이강인 몽펠리에전 평점은 8.3점이었습니다. 이강인의 몽펠리에전 활약은 2가지 측면에서 의미가 큽니다.

이강인 프랑스 리그1 데뷔골 축하해주는 PSG 동료들
이강인 프랑스 리그1 데뷔골 축하해주는 PSG 동료들

 

이강인 몽펠리에전 왼쪽 중앙 미드필더 포지션 선발 출전해 골 기록 남다른 의미있어

첫째는 이강인의 포지션입니다. 몽펠리에전에서 이강인은 왼쪽 메짤라로 나섰습니다. 이강인이 해당 위치에서 경기를 뛴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강인의 평점이 높게 나오고 좋은 평가를 받았던 주 포지션은 우측이었는데, 이번에는 좌측에서도 좋은 활약을 한 것입니다.

왼발잡이 플레이메이커인 만큼 이강인은 우측과 중앙을 오가며 왼발 패스를 보낼 때 위협적인 장면을 여러차례 만들어냈는데요. 왼쪽 메짤라로 나설 때는 우측으로 나올 때보다 경기 영향력이 적다는 비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몽펠리에전에서 이강인은 왼쪽 메짤라 지역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입증한 데 의미가 있습니다. 그는 팀 전술에 녹아들어 좌측과 중앙을 유기적으로 오가며 플레이메이킹을 했습니다. 엔리케 감독 역시 이강인을 왼쪽 측면에 국한시키는 것보다 중앙으로 자주 이동하게끔 자유도를 주며 경기 영향력을 늘렸고, 이 과정에 이강인이 골로 증명한 것이 의미가 큽니다. 이강인은 볼이 우측에서 넘어올 때 중앙 박스 쪽으로 침투해 골을 기록하며 미드필더 위치로 나와도 골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을 입증했습니다.

이강인 PSG 몽펠리에전 왼쪽 메짤라 선발 출전 활약
이강인 PSG 몽펠리에전 왼쪽 메짤라 선발 출전 활약

 

음바페 센스로 나온 이강인 리그 데뷔골..'음단장'도 인정한 이강인과의 좋은 호흡

둘째는 킬리언 음바페와의 호흡입니다. 이강인 골 어시스트는 공식적으로는 하키미지만, 사실상 음바페의 센스로 나온 골입니다. 하키미의 크로스가 넘어오자 음바페가 슛을 하는 척하면서 뒤에 있는 이강인에게 볼을 흘려줬고 골이 나온 것입니다. 이강인도 이를 인지해 골을 넣자마자 음바페에게 안기며 기쁨을 나눴습니다.

이강인 음바페 호흡은 경기를 하면 할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리그 10라운드 브레스트전에서 이강인의 아웃프런트 어시스트로 음바페가 골을 기록했고, 리그 11라운드 몽펠리에전에서 음바페의 센스로 이강인 골이 나왔습니다. 

이강이 데뷔골 음바페와 포옹 세레머니 / PSG 공식 인스타그램
이강이 데뷔골 음바페와 포옹 세레머니 / PSG 공식 인스타그램

이강인이 우측 윙어로 뛰든 중앙 미드필더로 뛰든 음바페와의 호흡이 공격포인트로 연결되는 것은 의미가 큽니다. 현재 PSG에서 가장 뛰어난 공격수는 누가 뭐래도 음바페입니다. 에이스와 호흡이 좋은 선수라면 당연히 엔리케 감독 입장에서도 '주전'으로 기용할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이강인의 출전 시간도 보장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 이강인이 왼쪽 메짤라로 출전한 만큼 경기 중 음바페와 패스를 주고받는 과정이 가장 많았습니다. 음바페도 이강인에게 많은 패스를 준 만큼 이강인의 능력과 역할을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음바페 흘려주기 후 이강인 골
음바페 흘려주기 후 이강인 골

 

파리 몽펠리에전 이강인 평점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챔스 AC 밀란전 선발 예상 (경기 일정)

PSG 몽펠리에 경기에서 이강인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골을 기록한 만큼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이강인은 60분까지 소화하고 비티냐와 교체됐습니다. 엔리케는 이강인에게 휴식을 부여하며 다가오는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기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이강인은 다가오는 AC 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원정 경기 역시 선발 출전할 것이 예상됩니다.

파리 AC 밀란 챔스 경기 이강인 선발 예상
파리 AC 밀란 챔스 경기 이강인 선발 예상

PSG AC 밀란 챔스 경기에서 파리가 승리한다면 16강 진출에 청신호가 켜지기 때문에 이강인의 활약 여부도 축구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과 밀란의 챔스 조별 예선 4라운드 경기 일정은 11월 8일 킥오프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