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참가자 최현석 셰프,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 과거 친했었던 관계 재조명..4화 원투쓰리와의 대결 탈락 혹은 합격 결과 관심 (스포)

넷플릭스 요리 대전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출연 중인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와 참가자 최현석 셰프 관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 4화에서 최현석은 원투쓰리 본연 배경준 셰프와 맞대결을 펼쳤는데, 이 과정에서 안성재 셰프로부터 혹평을 들으며 탈락 위기에 처했습니다. 아직 탈락 혹은 생존 결과는 나오지 않았으나 4화에서 두 사람 사이에 묘한 긴장감이 흘렀는데요. 그러면서 안성재 최현석이 지난 2015년 인스타에 함께 찍은 사진도 올릴 정도로 절친한 선후배 셰프 관계였다는 사실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역대급 출연진 관심..유명 셰프들 대거 참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9월 17일 1화부터 4화까지 공개된 후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콘텐츠는 단연코 흑백요리사라고 해도 될 정도로, 출연진들 정보를 비롯한 비롯한 이들이 운영하는 식당과 가게 정보,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요리 등 모든 요소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흑수저 진영에는 요리계에서 인정받았지만 대중적으로는 알려지지 않았던 은둔 고수들이 있다면 백수저와 심사위원들은 상당한 유명세를 자랑하는 출연진이었는데요. 일단 심사위원은 백종원 대표와 더불어 한국 유일 미슐랭 3스타 셰프 안성재가 출연했습니다. 여기에 백수저 참가자로는 최현석, 이영숙, 최강록, 에드워드 리, 정지선, 여경래, 오세득, 박준우, 김승민 등 유명 셰프들이 대거 참가했습니다.

흑백요리사 4화 최현석 원투쓰리 맞대결..탈락 혹은 생존 결과 앞두고 있어
*흑백요리사 4화 일부 결과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흑백요리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만큼 탈락과 합격(생존)의 결과가 가장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4화에서 스타 셰프 최현석과 안성재 셰프의 모수에서 제자로 일했던 원투쓰리 배경준 셰프의 맞대결이 가장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두 셰프 모두 파인 다이닝을 다루는 인물들로 진검승부가 예상됐는데요. 장 트리오(고추장, 된장, 간장)을 이용해 요리를 한 뒤 심사위원 2명에게 블라인드 심사를 받는 장면까지 4화에 담겼습니다.
이연복, 강레오, 이원일, 오세득 등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인 최현석이 탈락 혹은 생존하는 것이 결정되는 라운드였기 때문에 화제가 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아직 최현석 탈락 여부는 4화 방송에 공개되지 않았으나, 심사과정에서 요리사 후배인 안성재 셰프로부터 매우 부정적인 혹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안성재 셰프는 "(본연 배경준 셰프가 만든) 돼지요리보다 (최현석이 만든) 요리가 더 싫었다.저는 파인다이닝 셰프로써 그런 테크닉과 아이디어를 넣었을 때의 완성도를 본다. 완성도가 없는 테크닉은 테크닉이 아닌 것이다. 제 입에 넣었을 때 확실한 전달력이 없으면 애매하다고 본다"라고 혹평하며 백종원에게는 "난해한 요리였다"라고 부정적인 입장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안성재 혹평에 최현석 탈락 위기 처했나..5화에서 결과 나올 예정
백종원은 최현석을, 안성재는 원투쓰리를 골라 1대1 상황인 것만 4화에 나왔는데요. 심사위원의 혹평이 나온 만큼 최현석 탈락 위기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아직 결과는 모릅니다. 최현석vs원투쓰리 탈락 혹은 생존 결과는 9월 24일 공개되는 5화에 나올 예정인데요.

안성재 최현석 과거 프로그램 출연하며 친분 쌓았던 관계
'요리가 싫었다'라는 방송에서 가장 강도높은 비판이 나온 만큼 안성재 최현석 사이가 나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그러나 사실 과거 두 사람은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사적으로도 인스타 사진을 올리는 등 절친한 모습을 보여줬던 관계였는데요.
지난 2015년 안성재 셰프는 최현석이 출연 중이던 올리브 쇼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후배인 만큼 당시 안 셰프는 선배들 앞에서 경례를 하거나, 최현석의 시그니처 포즈를 따라하는 등 흑백요리사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후배의 모습에 최현석 역시 매우 즐거워하는 장면이 방송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당시 최현석 셰프 인스타 계정에는 안성재와 어깨동무를 하고 촬영한 사진이 올라오며 친분을 드러냈는데요. 흑백요리사 공개 후 두 사람 사이가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이들은 파인 다이닝을 다루는 선후배 요리사이자 올리브 방송에서 함께 출연했던 계기로 친분을 쌓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친했던 두 사람은 흑백요리사 4화에서는 요리 철학과 방식에 있어 차이로 과거와 대비되는 관계를 보여줬습니다.

이에 팬들은 "흑백요리사를 보고 올리브쇼가 재소환되고 있다" "최현석 안성재 친했었다니 상상이 안간다" "후배에게 심사를 받는 선배라니 감정이 묘할듯" "친했던 안성재 혹평으로 최현석이 탈락한다면 그것도 흥미 요소일 것 같다" "최현석 탈락일지 합격일지 너무 궁금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