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심사위원 미슐랭 3스타 안성재 셰프 관심 집중..모수 서울 레스토랑 폐업 및 재오픈 지연되고 있는 진짜 이유 공개돼 (논란, 최현석, 프로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를 향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안성재 셰프는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모수 서울 오너 셰프로 흑백요리사 출연 전부터 요리계에서는 상당한 유명 인물이었는데요. 최현석vs원투쓰리 대결에서 최현석을 향한 강도 높은 부정 평가로 논란이 되고 있지만, 여전히 그의 음식 평가는 상당히 날카롭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가 미슐랭 3스타 모수 서울 셰프였던 만큼 모수 서울의 폐업 이유와 더불어 재오픈이 늦어지는 이유도 관심을 받고 있고, 메뉴 런치와 디너 가격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또 안성재 셰프 나이, 결혼, 인스타 등 프로필 정보도 눈길을 끕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공개 후 심사위원 안성재 시선 집중
미슐랭 3스타 안성재 셰프는 지난 9월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요리 대전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입니다. 백수저 20인 결정전부터 안성재 셰프는 날카로우면서도 상당한 분석력을 자랑하는 음식 평가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국내 최고 실력자 중 한명이자 3스타 셰프인 만큼 그의 심사 하나하나는 방송이 공개된 후 디시 등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만큼 그의 실력은 이미 정평이 나있습니다. 일반 시민들 사이에서도 모수 서울 셰프인 그의 명성은 익히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안성재 셰프의 한남동 모수 서울이 국내 최초로 미슐랭 3스타라는 점 때문에 그의 식당에 상당히 많은 손님들이 찾아갔었습니다. 3스타 레스토랑인 만큼 모수 서울의 후기는 대부분 호평일색이었고, 음식 맛 역시 대단하다는 후기가 여전히 눈길을 끌 정도입니다.

안성재 셰프 미슐랭 3스타 모수 서울 지난 1월 문 닫아..폐업한 결정적 이유 관심
다만 모수 서울 레스토랑은 2024년 1월을 기점으로 폐업했습니다. 모수 서울 폐업 이유에 대해 여러 루머가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식당을 후원하던 CJ제일제당이 투자를 중단한 것과 더불어 안성재 셰프가 모수 서울 이외의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는 시기가 겹쳤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실적 악화로 인해 투자를 하고 있던 모수 서울에서 손을 떼기로 결정했고, 이에 따라 안성재 셰프 측은 다른 투자자를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안성재 셰프는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출연을 비롯해 모수 홍콩 운영으로 인한 대외 활동, 각종 강연과 교육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모수 서울 운영에 집중하는 환경이 아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더해 그는 결혼을 해 와이프와 자녀들을 둔 가장이기 때문에 가족들과 보낼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일 수도 있어보입니다.

모수 서울 재오픈 늦어지고 있는 원인 및 메뉴 가격 정보
모수 서울이 지난 1월 폐업하며 6월 재오픈을 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여전히 재오픈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데요. 모수 서울 재오픈 자체는 확정이지만 아직 일정은 미정입니다. 재오픈이 늦어지고 있는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투자자가 아직 구해지지 않아 늦어진다는 추측과 더불어 위치를 옮겨야 하는 문제, 공사 이슈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 모수 서울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이전 관계로 현재 예약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곧 새로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와 있고, 지난 4월에는 공사를 하는 사진이 올라와 조만간 오픈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기존 한남동 모수 서울 가격은 런치 21만원, 디너 37만원이었습니다. 그러나 폐업 후 재오픈을 하는 만큼 위치, 메뉴, 가격 등에 일부 조정이 있을 가능성도 있는데요. 아직 재오픈 후 메뉴 가격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올해 1월까지 런치, 디너 가격을 책정했던 만큼 재오픈 후에도 유지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흑백요리사 4화 안성재 셰프 최현석 심사평 논란되기도
흑백요리사에서 안성재는 냉정하고 자신의 주관이 뚜렷한 평가로 셰프로서 그가 지닌 신념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다만 평가가 너무도 냉정했던 탓인지, 흑백요리사 4화 최현석vs원투쓰리 블라인드 대결에서 안성재 셰프의 평가는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4화에서는 최현석 셰프와 원투쓰리로 참가한 본연 헤드 셰프 배경준의 대결이 공개됐는데요. 원투쓰리 배경준 셰프는 안성재 셰프의 모수 서울에서 일했던 제자입니다. 안 셰프는 두 사람 중 원투쓰리의 음식에 투표를 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원투쓰리가 만든) 돼지고기 요리보다 그쪽 요리(최현석)가 더 싫었다. 저는 파인다이닝 셰프로써 그런 테크닉과 아이디어를 넣었을 때의 완성도를 본다. 완성도가 없는 테크닉은 테크닉이 아닌 것이다. 제 입에 넣었을 때 확실한 전달력이 없으면 애매하다고 본다"라고 상당히 부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시청자들은 "눈을 가려도 제자 요리를 알았을 것 같다. 최현석 요리를 일부러 떨어뜨리려고 한 것 아니냐" "최현석 요리가 싫었다는 표현을 보니 파인 다이닝 셰프로서 최현석 탈락시킬 생각이 앞섰던 것 같다" "최현석 탈락을 원하는 심사평이었다" "원투쓰리의 요리가 맛있다는 것이 아닌 최현석 요리가 싫다는 평이 이해가 안됐다"라고 문제제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 나오는 의견이며 흑백요리사 5화에서 최현석vs원투쓰리의 결과가 나오는 만큼 안성재 셰프의 더욱 구체적인 심사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성재 셰프 프로필 정보
동시에 안성재 셰프 나이, 국적, 학력, 인스타 등 프로필 정보도 눈길을 끕니다. 그는 1982년생으로 올해 42세입니다. 13세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기 때문에 현재 국적은 미국입니다. 그는 미국에서 중식당을 운영하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왔다고 합니다.
결혼을 한 유부남이며 현재 아내와 슬하에 두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학력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으나 자동차 정비공을 꿈꿔 자동차 정비사 학교에 들어갔다가, 이후 요리 학교에 재학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스타 계정은 @sungmosu로 1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 중입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