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빌더 출신 헬스 유튜버 박승현 1월 5일 돌연 사망 소식..사인 건강상 이유라고 가족이 밝혀
유튜버 박승현 사망 전까지 논란됐던 전여친의 성취향 폭로..허위일 경우 심각한 법적 문제될 수도

약투 운동을 했던 보디빌더 출신 80만 헬스 유튜버 박승현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박승현의 가족은 직접 그의 인스타그램에 영정 사진을 올리며 사망 소식을 전했는데요. 사망 원인은 건강상 이유로 언급했을 뿐 구체적인 사인에 대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너무도 갑작스러운 죽음에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 지금, 지난달 박승현과 결혼까지 약속했던 전여친의 성취향 및 폭행 폭로가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박승현이 명백한 거짓이라며 해명 영상을 올리기도 해 성적취향 관련 폭로의 심각성이 대두된 바 있습니다. 심각한 명예훼손일 수 있는 문제인 셈인데요.
80만 유튜버 겸 보디빌더 박승현 돌연 사망..가족 인스타 통해 부고 소식 전해

6일 박승현의 가족은 그의 인스타그램에 영정 사진을 게재하며 박승현 사망 소식을 전했습니다. 향년 34세. 그의 형은 "제 동생 승현이가 전날(5일) 오후 3시 51분 건강상의 이유로 하늘나라에 갔다. 부모님의 상심이 커 빈소 조문은 받지 않는다. 위로의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너무도 갑작스러운 소식에 그의 유튜브 팬들과 지인들 모두 그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최근까지도 활발히 활동했기에 사망 이유로 지목된 건강상 이유에 대해 안타까워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몇 년 간 불거졌던 그의 약투와 관련한 약물 사용을 원인으로 지목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전혀 확인된 것은 없습니다. 아울러 그가 극단적 선택 자살을 했다는 일부 누리꾼들의 발언은 명백한 허위 사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약투 운동 펼친 후 우울증까지 고백하며 솔직히 방송했던 박승현

박승현은 구독자 83만 명을 보유한 헬스 유튜버 겸 보디빌더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2019년 근육질 몸을 만들려는 목적으로 스테로이드 투약을 이어온 사실을 고백하며 이른바 '약투 운동'을 이끈 장본인이었는데요. 지난해 10월에는 10개월 만에 활동을 재개하며 우울 증세를 고백한 영상을 업로드해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는 2분가량의 영상에서 "오랜만입니다. 내가 조금 우울증에 걸린 것 같다. 아니 걸렸다"며 2023년 12월부터 활동을 멈추게 된 이유를 밝힌 적이 있고, 당시 솔직하게 우울증 환자임을 밝힌 그의 모습을 응원하는 팬들도 많았습니다.
최근 불거진 박승현과 전여친 성취향 관련 폭로전..영상 통해 직접 반박과 해명하기도

계속 활동하던 그는 결혼까지 약속했었던 여친 A 씨가 최근 박승현 성취향과 관련해 악의적인 주장을 펼쳐 예기치 못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박승현과 교제하다 결별한 전여친 A 씨는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박 씨가 특이 성적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본인이 피해를 봤다고 일방적인 주장을 했습니다. 이로 인해 박승현을 비난하는 여론이 상당히 많아졌는데, A 씨가 갑자기 이러한 폭로를 한 이유는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논란이 되자 박승현은 직접 헤어진 여자친구 폭로에 대한 해명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영상에서 그는 A 씨가 이야기한 내용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강조하며, A 씨가 그의 취향을 모두 알고 있는 상태에서 만났기 때문에 거짓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즉 사귈 때부터 취향에 대해서는 서로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에 숨기고 교제를 했다는 여자친구의 주장은 거짓이라는 반박이었습니다. 또 박승현은 성적취향에 대해 본인이 먼저 의사를 물었고, 합의하에 진행하다가 여성이 힘들다고 하자 중단했었다고 밝혔습니다. 전혀 강압이나 강요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여친이 방송 출연해 얼굴 공개를 했던 것에 대해서도 "여친 본인이 방송을 같이 하고 싶어했다. 본인이 본인 입으로 신상이 공개돼서 얼굴을 공개하고 같이 하기로 했다고 이야기를 한다. 그때 방송 보셨던 팬들은 알 것이다"라고 본인이 A 씨에게 강제성을 가지고 행동했던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실제 박승현 여친은 인스타 계정까지 공개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위 폭로일 경우 형사상 책임 물어야 할 심각한 사안..팬들 여성에게 분노하는 분위기

박승현의 해명 이후 A 씨 측은 추가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데요. 박 씨의 해명대로 A 씨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면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를 받을 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의 사망에 이번 폭로전이 재조명되면서 누리꾼들은 "여자친구라는 사람이 입장을 내긴 해야할듯" "유가족들은 저 여자 문제를 그냥 넘어가면 안될 것 같다" "예전 라이브 본 사람들은 여자 거짓말인 것을 다 알텐데"라는 반응을 보이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