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전쟁 가자지구 건물 폭파로 승패 결정났다는 증거 (네타냐후 총리)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전쟁 가자지구 건물 폭파 하마스 패망 예상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전쟁 가자지구 건물 폭파 하마스 패망 예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하마스 분쟁으로 인한 전쟁이 극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건물들을 폭파하기 시작하면서 사실상 전쟁 승패가 팔레스타인 하마스의 패배로 귀결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자국민이 사망한 미국, 영국, 독일 등 서방 주요 국가 여론 역시 이스라엘 편에 서고 있어 사실상 전쟁의 결과는 나와있다고 하는데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분쟁 전쟁 지역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분쟁 전쟁 지역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분쟁 및 전쟁..국제사회 이스라엘 지지 분위기 강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분쟁 및 전쟁은 지난 7일부터 본격화 됐습니다. 이스라엘과 사우디 아라비아의 국교 정상화를 우려한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공습하며 전쟁이 시작되는데요. 전쟁 이유는 사우디가 이스라엘과 국교 정상화를 할시, 팔레스타인이 국제적으로 더욱 고립될 수 있는 위기에 처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10월 7일 하마스 병력이 가자지구 경계를 넘어 이스라엘 내부로 침투하고, 이스라엘 중부 지역 등에 까삼 로켓 공격을 하는 등 민간인 피해까지 일으키며 전쟁 상황이 매우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 과정에서 22세 독일 여성 샤니 루크는 이스라엘 여군으로 오해를 받은 후 하마스에 의해 납치돼 성폭행 당한 후 살해돼 국제사회의 분노가 커지기도 했습니다.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후 미국, 영국인들도 사망 및 인질 붙잡혀..이스라엘 가자지구 건물 폭파

이뿐만 아니라 하마스가 이스라엘 공격을 시작한 후 현지에 있던 미국인 9명이 사망하고, 영국인 10명 이상이 사망 및 실종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요 국가들은 이스라엘 지지 선언으로 연대하기 시작했고, 팔레스타인 하마스는 전쟁 시작 후 더욱 고립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여전히 무고한 민간인들을 죽음에 이르게 하고, 인질극을 벌이면서, 여성들을 향한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이 알려진 하마스는 실제 전쟁 판세 역시 불리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즉각적으로 팔레스타인 하마스를 '완전 파괴'하는 단계에 돌입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실제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건물들 여러 곳을 망설임없이 폭파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마스 병력 체포한 이스라엘 군대
하마스 병력 체포한 이스라엘 군대

 

이스라엘 하마스 본거지 가자지구 건물 폭파..인질 위협에도 공습 지속

항공 영상으로 공개된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하마스 전쟁 가자지구 상황을 보면, 이스라엘군이 하마스 본거지인 초토화한 것이 확인됐는데요. 이스라엘 군의 전투기 수 십 대가 하마스와 연관이 되어있을 것이라고 추정되는 가자지구 건물들을 모두 폭파한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스라엘 가자지구 건물 폭파
이스라엘 가자지구 건물 폭파

이로 인해 이스라엘 측 인질들도 사망자가 나올 것이 확실했지만, 이스라엘 측은 인질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하마스 파괴를 위한 공습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는 입장인데요.

영상 속 가자지구 건물들은 이스라엘군 공습에 빠르게 폭파되고 무너지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해당 건물들은 팔레스타인 하마스 병력들의 주둔지 혹은 본거지로 예상되고 있는 곳인 만큼, 폭파로 인한 하마스 측 손실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이스라엘 하마스 본거지 가자지구 건물 폭파
이스라엘 하마스 본거지 가자지구 건물 폭파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 팔레스타인 하마스 공격에 전쟁 공식 선언...하마스 국제사회 고립 강화될듯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 역시 전쟁을 공식 선포하며 "이 전쟁을 이스라엘이 원하지 않았지만 이스라엘이 끝내겠다. 하마스는 우리를 공격함으로써 역사적인 실수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과 이스라엘의 다른 적들이 앞으로 수 십 년 동안 기억할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의 공세가 강해지고, 국제 사회의 이스라엘 지지 분위기가 강해지자 하마스 측은 "이스라엘이 확전을 멈춰야 휴전협상을 할 수 있다"며 살짝 꼬리를 내린 분위기인데요.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 전쟁 선언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 전쟁 선언

팔레스타인 하마스 고위 당국자인 무사 아부 마르주크는 이스라엘 공격 중단 의사를 묻는 물음에 "하마스는 이미 목표를 달성했다. 모든 정치적 대화에 열려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이 공식적으로 전쟁으로 맞서겠다고 선언하고,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이스라엘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등 주요 국가들의 인질들을 붙잡은 만행을 저지른 만큼 전쟁의 끝은 팔레스타인 하마스 파멸 및 패배로 귀결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 것입니다.

팔레스타인 하마스 병력 전투 승리한 이스라엘 군인
팔레스타인 하마스 병력 전투 승리한 이스라엘 군인

한국 누리꾼들 역시 "하마스가 미국을 건드린 순간 끝났다" "명분이 있는 이스라엘을 누가 막을 것이냐" "하마스가 정말 바보같은 선택을 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