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동 잠실역 한티역 칼부림 살인 예고 쓴 디시 유저 소름돋는 정체 (경찰, 한석원 갤러리)

분당 서현역 AK플라자, 대전 대덕구 송촌고등학교 칼부림 살인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디시인사이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논현동, 잠실역, 한티역 칼부림 살인 예고글이 올라와 경찰들이 비상에 걸렸습니다. 이 가운데 디시 칼부림 살인 예고글을 쓴 한 유저의 근황과 정체가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문제의 인물은 디시 한석원 갤러리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묻지마 칼부림 범죄 심각성 대두..잠실역, 강남역, 한티역 일대 살인 예고까지
앞서 신림동 칼부림, 서현역 AK플라자 칼부림, 대전 대덕구 송촌고 칼부림 사건이 연이어 터지며 대한민국 칼부림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국민들의 불안감과 우려가 커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방범죄 심리 때문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도 칼부림을 하겠다는 예고글이 올라와 경찰이 예고한 장소 일대에 배치되는 상황까지 벌어졌는데요.

특히 서현역 사건 발생 직후 인근 오리역 칼부림 살인 예고가 올라오면서 잠실역, 강남역, 한티역과 대치동, 논현동 칼부림 살인 예고글이 올라와 경찰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잠실역, 강남역, 한티역 인근은 칼부림 예고가 발생한 후 숨어있던 용의자가 체포됐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인근은 여전히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이기 때문에 경찰 인력이 배치된 상황입니다.

한티역 칼부림 살인 예고글 작성자 디시 한석원 갤러리 이용자로 밝혀져
이 중 한티역 칼부림 살인 예고글을 쓴 사람의 정체가 디시인사이드 한석원 갤러리 유저인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이용자는 지난 3일 오후 11시경 디시 한석원 마이너 갤러리에 "내일밤 10시에 한티역에서 칼부림 예정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서현역 사건이 터진 후 모방범죄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시점에 올라온 글이기 때문에 누리꾼들은 즉각 해당 이용자를 경찰에 신고한 상황입니다. 한티역 칼부림 살인 예고글이 올라온 후 경찰 신고가 이어졌음에도 글쓴이는 반성하는 기색 하나도 없이 오히려 뻔뻔하게 "떡밥을 만들어줬다"며 좋아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논란이 지속되자 사과글에서도 그는 "죄송합니다 장난으로 글 썼어요"라고 말했지만 본문에서는 "아 참고로 수학은 양승진 듣고 메시팬입니다"라고 말하며 아예 반성하지 않는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줬습니다.

그러면서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이 자신보다 더 인생이 고달파진 것이 아니냐고 비아냥거리기까지 해 디시 유저들뿐 아니라 일반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이용자들의 분노까지 자극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해당 디시 유저를 향한 경찰 신고와 제보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가장 충격적인 것은 문제의 디시 유저가 과거에서 '칼빵을 놓는다'는 식의 어그로성 글을 썼던 전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 한티역 칼부림 살인 예고가 단순 농담 및 장난이 아니었을 수 있다는 추측까지 나왔습니다.

서현역 AK플라자 칼부림 이후 모방범죄 이어질 수도..윤희근 경찰청장 강력 대응 예고
경찰은 한티역뿐 아니라 잠실역, 논현동, 오리역, 대치동 칼부림 살인 예고글에 대해 강력 대응할 예정입니다. 최근 묻지마 칼부림 등 사건 사고가 이어지자 윤희근 경찰청장은 "무고한 시민들을 향한 흉악범죄는 사실상 테러행위다"라고 말하며 "경찰은 지금 이 순간부터 흉기난동과 그에 대한 모방범죄 등 흉악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치안활동을 선포한다"라고 맑혔습니다.

이어 "경찰은 흉기난동에 대해 권총과 테이저건을 주저하지 않고 쏘겠다"라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