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지난 22일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응급실 이송 중 별세..사망 원인 심장마비 판정
한종희 부회장 사망으로 삼성 타격 있을 수도..37년 간 근무한 TV 개발 전문가로 알려져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사망 소식이 전해져 기업계와 시민들이 깜짝 놀라고 있습니다. 한종희 부회장은 지난 22일 급격한 건강 악화로 병원으로 호송돼 집중 치료를 받았으며 25일 별세했는데요. 사망 원인은 심장마비로 확인돼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 직원들을 비롯한 시민들이 고인을 애도하고 있는 가운데, 한종희 부회장 사망으로 인해 회사가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그만큼 고인이 회사 내에서 차지했던 비중과 위상이 큰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러면서 삼성 한종희 부회장 나이, 학력, 경력 등 프로필 정보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63세 나이에 사망..사망 원인 심장마비 확인

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25일 별세했습니다. 향년 63세. 한 부회장은 지난 3월 22일 가족 행사 중 급격한 건강 이상 증세를 호소해 삼성서울병원에서 집중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건강에 회복하지 못하고 25일 사망했습니다. 한종희 부회장 사망 원인은 정확히 심장마비로 확인됐습니다.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라는 사인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에 재계, 기업계를 비롯한 일반 시민들도 깜짝 놀라고 있는 상황인데요.
삼성전자 측은 "37년 간 회사를 위해 헌신해온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며 공식 애도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한 부회장의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발인은 오는 27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사망으로 회사에 타격 있을 수도..생전 위상 높았던 인물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사망에 회사가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그만큼 회사 내에서의 고인의 위상이 중요하고 높았다는 뜻이 될텐데요. 고인은 지난 1988년 삼성 영상사업부 개발팀에 입사해 LCD TV 랩장, 개발그룹장, 상품개발팀장 등을 거쳐 2017년부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을 맡은 인물인데요. 뿐만 아니라 고인은 지난 2021년 말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 세트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장을 맡으며 TV 뿐 아니라 생활가전,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제품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이끌며 국내외 전자산업 발전을 주도해 오기도 했습니다.
37년 간 삼성 내에서 TV 최고 전문가로 활약했고, 19년 연손 삼성전자 TV 사업 부문을 세계 1위로 이끈 인물입니다. 고인이 세상을 떠난 만큼 삼성 TV 부문 경쟁력에 있어 타격이 있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한종희 부회장 프로필

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 나이는 1962년생이며, 학력은 천안고등학교 졸업 후 인하대학교 전자공학 학사를 마쳤습니다. 고향은 충남 천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해 부인을 두고 있고 딸과 사위를 두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