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 비롯한 전국 전역에 산불 발생으로 국민들 우려 커진 가운데 소방 당국 총력 다해 진화 작업 중으로 확인..각지에서 저수지 물 나른 소방헬기도 포착
경기 여주서도 산불 발생했는데 소방헬기 앞에서 골프 친 인스타 인플루언서 여성 논란..골프탑걸 연이로 활동하는 여성 행위에 시민들 분노

2025년 3월 영남권뿐만 아니라 경기 여주에서도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한 인스타 인플루언서 여성이 소방헬기 앞에서 골프하는 영상을 공개해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앞서 청도, 사천, 산청과 하동, 의성과 안동, 울주, 김해, 옥천 영동, 함양 등 영남 지역에 큰 산불이 발생하고 경기 여주에서 산불이 났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소방 당국은 소방헬기를 동원해 진화 작업에 나섰는데, 골프탑걸 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여성이 골프장에 물을 길러 온 소방헬기 앞에서 골프를 치는 장면을 공개한 것인데요. 소방헬기 골프녀, 골프장 헬기녀 등으로 여러 커뮤니티에서 여성의 태도가 심각하게 논란이 되며 신상 정보까지 드러난 상태로 확인됐습니다.
경남 산청 이어 경기 여주까지..연이어 발생하는 산불 문제로 국민 우려 커져

지난 3월 14일부터 23일까지 영남권뿐만 아니라 전국에 걸친 산불 발생에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경남 지역 산청, 청도, 사천, 하동, 의성, 안동, 울주, 김해, 옥천, 영동, 함양 등 지역을 비롯해 광양, 포항, 여주, 대구에서 산불이 발생하며 시민들의 우려가 더욱 커졌는데요. 특히 진화 작업에 투입된 소방관 4명이 사망한 것이 알려지며 안타까움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에 따라 소방당국은 총력을 다해 진화 작업에 나섰습니다. 소방헬기가 직접 출동해 저수지에서 물을 퍼다 진화 작업을 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었는데, 이 가운데 한 인스타 골프 인플루언서의 행위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영상이 논란이 된 후 여성의 신상 정보와 인스타 주소도 함께 확산됐는데요.
골프 인플루언서 골프탑걸 연이로 활동 중인 여성, 골프장 소방헬기 영상 찍어 올려 뭇매

팔로워 5천명이 넘어서는 골프 인스타 인플루언서 엘레강스 '골프탑걸 연이'로 활동 중인 여성 A 씨는 지난 23일 경기 여주에 있는 한 헬스장에서 골프를 치다가 소방헬기가 물을 길러오는 장면을 촬영해 공개했습니다. A 씨는 "골프장에 헬기가 왔다. 여주시 강천면 간매리 11번지 일원 산불 발생해 확산 중이어서 인근 저수지가 없었던 것 같다. 소방헬기가 헤저드 물을 퍼날랐다"라고 말했는데요.
단순히 소방헬기의 영상만 찍어 올렸다면 큰 문제는 없었겠으나 이 여성의 행위가 문제가 되는 것은 헬기가 공중에 있는 상태에서 골프를 쳤다는 점입니다. 골프탑걸 연이로 활동 중인 A 씨는 헬기가 바로 앞에서 물을 퍼서 옮기는 와중에도 골프치기를 멈추지 않았던 것인데요. 해당 영상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지며 논란이 됐고, 그의 인스타 계정에는 수많은 지적 댓글이 달렸습니다. 아울러 MBC와 JTBC에도 A 씨의 영상이 제보로 접수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소방헬기 인스타녀 시민들과 댓글로 언쟁 벌이기도

그러나 A 씨는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듯보였습니다. 한 시민이 소방헬기가 있는 상태에서 골프친 것을 지적하자 "6번째 홀에서 홀아웃하고 집에 갈 수 있겠느냐"라는 태도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계속해서 자신을 비난하는 댓글이 달리자 A 씨는 "포커스가 헬기로 향하지 않았으니 문제가 없다. 헬기 맞을 일이 없다"라고 반박한 것이 확인됐습니다.
여전히 산불 피해가 모두 해결되지 않았으며 산불 진화 작업 중 소방대원 4명이 순직했습니다. 여전히 골프녀 A 씨를 향한 시민들의 항의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