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대선 결과로 바로 취임한 이재명 대통령 정부 내각 구성 중..초대 대변인에 민주당 강유정 의원 발탁
강유정 이재명 정부 초대 대변인 임명 후 의원직 사퇴해 비례 차순번으로 승계..과거 결혼 및 남편에 대해 했던 발언 재조명

이재명 정부 강유정 대변인
이재명 정부 강유정 대변인

윤석열 탄핵으로 치러진 21대 대선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당선으로 최종 결과가 나오며 새로운 정부가 탄생했습니다. 21대 이재명 대통령은 인수위 없이 바로 취임해 집무에 들어섰고, 취임 하루 만에 곧바로 정부 인사 일부를 발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김민석 국무총리를 비롯해 강훈식 비서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황인권 대통령경호처장, 이종석 국정원장을 비롯한 강유정 대변인 인선을 마무리했는데요. 특히 초선인 강유정 의원을 대변인으로 발탁한 점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강유정 대변인의 결혼 및 남편 정보를 비롯한 자녀, 나이, 학력 등 프로필 정보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1대 대선 직후 이재명 대통령 취임..초대 인사 직접 발표

이재명 대통령 인선 발표
이재명 대통령 인선 발표

이재명 정부가 출범했습니다. 윤석열 탄핵에 따라 치러진 21대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49.42%의 득표율과 1,720만 표가 넘는 역대 최다 득표를 하며 압승을 거뒀고, 곧바로 대통령에 취임해 집무를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6월 4일 오전 6시 21분 대통령으로 취임해 인수위 없이 곧바로 취임해 업무를 시작했고, 오후 정부의 초대 인사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용산 집무실에서 김민석 국무총리를 비롯해 강훈식 비서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황인권 대통령경호처장, 이종석 국정원장, 강유정 대변인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추후 오광수 변호사의 민정수석을 비롯한 헌법재판관 2인에 대해 김성주, 최은주 판사가 하마평에 오르고 있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이재명 정부 초대 대변인 민주당 강유정 의원 확정..의원직 사퇴 후 비례 승계

강유정 대변인
강유정 대변인

많은 국민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재명 정부인 만큼 초대 인선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비례대표로 초선 의원을 거쳐 곧바로 대변인으로 올라선 강유정 의원을 향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많은 지지자들은 안귀령 앵커의 대변인 임명을 예상했지만 현직 의원인 강유정 대변인으로 결정됐습니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번 이재명 대선 캠프 대변인으로도 활약하며 선거 기간 동안 호평을 받아왔는데요. 대변인 임명이 된 만큼 강 의원은 곧바로 의원직 사퇴를 했고, 비례대표 순번에 따라 다음 순서였던 손솔 후보가 승계를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강유정 대변인 결혼한 남편 및 자녀에 대해 했던 발언

강유정
강유정

강유정 대변인 임명으로 그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윤석열 비상 계엄 당시 그가 결혼한 남편과 겪었던 일화를 밝혔던 내용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강유정 대변인이 결혼을 안했다거나 남편과 이혼 후 싱글이라는 루머도 있으나, 이는 모두 사실이 아니며 결혼을 한 남편과 슬하에 자녀로 딸 1명을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강 의원은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서 "비상계엄 선포 당시 우리 남편은 나를 보내려고 했던 것 같다. 그날 남편이 TV를 보다가 계엄할 것 같다고 느껴서 밑에 차를 준비해두고 있을테니까 옷 갈아입고 내려오라고 말했었다. 남편이 빨리 국회가야한다고 말했다"라고 일화를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강 의원은 "저한테 딸이 하나 있다. 계엄 때 집을 나서면서 딸을 안아줬는데 순간적으로 못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국회에 도착했을 때 남편이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알려줬다"라고 회고하기도 했습니다.

강유정 대변인 프로필

강유정 의원
강유정 의원

강 대변인 나이는 1975년생으로 48세이며 학력은 고려대학교 국어교육 학사와 대학원 국어국문학 석사와 박사를 마쳤습니다. 특히 대중문화 및 영화 평론가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강유정 교수는 2005년 조선일보 신춘문예를 비롯한 경향신문과 동아일보 문학평론 부문에서 총 3관왕을 차지하며 등단했습니다. 그는 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전공 교수로 재직했으며, 문화 예술 영화 평론가로서 필름 2.0 스텝평론가, 계간 세계의문학 편집위원, 계간 쿨트라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한 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찍이 김어준의 뉴스공장, 다스뵈이다 등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정치성향을 밝혀왔던 강 의원은 지난 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9번을 부여받고 당선돼 현재 국회에서 활동 중입니다. 인스타 계정은 @ujungsalong입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