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강성태 활동 뜸하다 최근 인공 지능 특이점 강의 근황 공개해..사람들 윤 정부 출범 후 조용한 행태 비판 (정신병, 정치 성향)

공부의 신으로 활동했던 강성태가 인공 지능이 세상을 지배할 것이라며, 특이점이 온다는 이른바 '특이점 강의'로 근황을 알렸습니다. 한동안 활동이 뜸한 것으로 알려졌던 강성태 근황이 공개되자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모았는데요.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강성태 정신병이라는 주변 사람들의 쓴소리를 받을 정도로 그의 평판이 나빠졌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정작 사람들이 그에게 분노하고 있는 지점은 문재인 정권과 윤석열 정권에서 명확히 달라진 그의 태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 유튜브 특이점 강의 영상으로 근황 알려..인공지능 세상 지배한다는 주장
공부의 신 강성태는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공부의 신 강성태'에 특이점과 관련한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그는 '특이점은 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고, 영상이 올라온 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정말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강성태는 해당 영상뿐만 아니라 지난 1월 14일에는 '공부도, 일도 안해도 되는 세상이 곧 옵니다. 인공지능, 그리고 특이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린 바 있는데요. 그만큼 현재 강성태는 AI 인공지능과 특이점에 대한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영상은 50분가량 이어지는데요. 강성태 특이점 영상 내용은 간단히 기존의 공부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시대가 왔고,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할 수 있는 미래가 온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인간이 인공지능의 지배를 피하기 위해서는 인간이 인간에게 AI를 심어 사이보그가 되는 방법이 있다는 SF 영화에서 볼 법한 주장을 펼쳤습니다.
또 영상에서 강성태는 본인이 과학 기술 관련해서 사업을 하고 최근까지도 창업을 하거나 투자를 한 기업들이 있다는 말도 남겼습니다.

강성태 근황 공개 후 온라인 커뮤니티서 정신병 주장 제기되기까지..인공지능 특이점 주장 반응은 엇갈려
강성태 근황을 공개한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는 "강성태가 자기 밥그릇도 걷어차고 있다고 한다. 친구들 사이에서는 강성태 정신병 걸린 것이 아니냐는 소리가 나온다고 한다"라고 확인 안된 주장까지 펼쳤는데요.
확실한 것은 기존까지 수능, 공부, 동기부여와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었던 그가 갑자기 과학과 인공 지능, 특이점에 대해 이야기 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강성태의 주장에 대한 누리꾼 반응은 엇갈립니다. "말도 안되는 이야기다"라는 반박이 있는 반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미래다"라며 옹호하는 반응도 나오고 있어 그의 영상이 더욱 화제를 모으는 것인데요.

강성태 근황 공개 후 과거 정치 발언으로 여전히 비판받는 상황..정권 따라 선택적 분노했다는 비판
하지만 누리꾼들은 강성태 근황 공개 후 그를 향한 쓴소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권 시절에는 정부를 향한 쓴소리를 유튜브에 업로드했던 그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갑자기 정치적 발언을 멈췄기 때문입니다. 이를 두고 강성태 정치 성향을 드러낸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는데요.
강성태는 지난 2021년 문재인 정권에서 25살 고려대 재학생 박성민 비서관이 청와대 1급 공무원이 되자 "수강생분들이 9급 공무원 되려고 하루에 10시간씩 공부하고 그러는데, 9급도 아닌 1급을 25살에 되신 분이 탄생하셨다. 행정고시, 그 무시무시한 시험 합격해도 5급이고 그러고 25년 정도 일하고 운 좋으면 1급 되는 건데 무려 25살에 1급이 되셨다"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조국 전 장관 딸 조민 씨의 입학 논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이 신분제 사회였느냐"라고 돌려 비판한 적도 있는데요.
그러나 강성태는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입을 닫았습니다. 한동훈 전 법무부장관 딸의 입학비리에 대해서 일언반구 하지 않았고, 윤석열 정부 하에 벌어진 '사적 채용 논란'에 대해서도 전혀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대다수 누리꾼들은 "왜 선택적 분노를 하고 있는 것인가" "차라리 정치 성향을 밝히는 것이 깔끔하지 않겠느냐"라고 비판했습니다.
정권에 따라 선택적 분노를 하는 사람으로 이미지가 굳어진 탓에 강성태 인공지능 특이점 영상이 올라와 그의 근황이 알려진 후에도 여전히 선택적 분노를 지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이에 대해 강성태는 아직까지도 입장을 밝힌 바가 없습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 결혼 및 와이프, 나이, 학력 등 프로필 정보 눈길
공부의 신 강성태 학력, 나이, 결혼 및 와이프 유무 등 프로필 정보에 대해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강성태 나이는 1983년생으로 올해 40세입니다. 경상북도 문경 출신으로, 학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사를 마쳤다고 합니다. 강성태는 지난 2010년 와이프 이 모 씨와 결혼했습니다. 현재 아내와 슬하에 자녀 2명과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