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 운전자 인기 끌었던 유튜브 채널 도로연수닷컴 전샘 '저속운전 유튜버' 지목돼 논란..유튜브 및 인스타 폐쇄 (고소, 운전연수)

올림픽대로 40km 저속운전 논란 유튜버 도로연수닷컴 전쌤 근황
올림픽대로 40km 저속운전 논란 유튜버 도로연수닷컴 전쌤 근황

초보운전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줘 인기를 끌었던 운전 전문 유튜브 채널 도로연수닷컴 전쌤이 저속운전 유튜버로 지목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도로연수닷컴 전쌤은 올림픽대로에서 40km 저속운전을 해야 안전운전이라고 주장해,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판을 받았는데요. 도를 넘는 악플에 대한 고소를 선언한 그는 갑자기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폐쇄했는데요. 유튜브 및 인스타 폐쇄 이유가 유료 운전연수와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터졌기 때문인데요. 전쌤은 직접 해명글을 올렸지만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결국 현재 근황은 잠적한 상태입니다.

저속운전 유튜브 채널 논란
저속운전 유튜브 채널 논란

 

올림픽대로 40km 저속운전 유튜버 도로연수닷컴 전쌤 논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운전 전문 유튜브 채널 '도로연수닷컴' 전쌤이 올림픽대로에서 40km 저속운전을 한 영상이 엄청난 논란과 화제를 낳았습니다. 초보운전 및 자동차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도로연수닷컴 전쌤 A 씨는 해당 영상에서 서울 올림픽대로에서 쉽게 차선변경하는 방법을 알려줬는데요.

영상에서 A 씨는 시속 40km로 차량을 몰았고, 앞에 있는 차량과 거리가 벌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속도를 더 내 간격을 유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천천히 차선을 변경했고, 심지어 5차선에서 2차선까지 한번에 3개 차로를 옮기기도 했는데요.

도로연수닷컴 전쌤 유튜브
도로연수닷컴 전쌤 유튜브

 

올림픽대로 끼어들기 과정 저속운전 유지한 도로연수닷컴 측..안전운전 해명에 누리꾼 갑론을박

특히 도로연수닷컴 전쌤이 '깜빡이' 방향지시등을 켜자 옆 차로에 가던 한 차량이 속도를 줄여 '끼어들라'고 양보해줬습니다. 그러나 A 씨는 속도를 내지 않고 저속운전을 하며 천천히 끼어들었습니다. 저속으로 차선을 바꾸자 A 씨 차량 뒤쪽에서는 정체 현상이 발생했는데, 다른 차량이 본인의 자동차를 추월하자 도로연수닷컴 전쌤은 "성질이 급해서 저런다"라며 운전자를 비하하기도 했습니다.

도로연수닷컴 전쌤의 저속운전 유튜브 영상을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속도를 낼 수 있을 때는 충분히 속도를 내야 교통 정체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A 씨의 저속운전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올림픽대로와 같은 곳에서 저속운전을 하는 것은 '길막' 행위라는 비판도 뒤따랐습니다. 

그러나 A 씨는 본인의 저속운전을 '안전운전'이라고 해명했는데요. 그는 "조금 빨리 가려고 과속한 차량으로 내 가족이 다쳤다고 생각해보라. 그 과속한 차량을 용서할 수 있는가. 앞으로도 나는 '안전운전' 영상만을 올릴 것이다. 내 영상으로 많은 분들이 '빠른 운전'이 아닌 '안전운전'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도로연수닷컴 전쌤 유튜브 채널 구독자 및 수강생들은 "저런 곳에서는 막혀도 안전운전하는 것이 맞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라며 A 씨를 옹호하기도 했습니다.

저속운전 유튜버
저속운전 유튜버

 

도로연수닷컴 전쌤 과거 운전 습관도 도마 위..온라인 커뮤니티 비난 댓글 고소 선언

그러나 이후 도로연수닷컴 전쌤이 과거부터 위험한 운전 습관이 있었다는 폭로도 나왔습니다.  에펨코리아(펨코), 보배드림 등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의 저격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과거 영상을 보면 A 씨는 저속 주행 중 뒷차가 추월하려고 하자 '위험한 변경'이라고 외치면서 속도를 올리고 경적을 울려 추월을 막는 모습이었습니다. 막힌 운전자가 본인의 차량 뒤로 이동하니 다시 저속운전하며 보복운전을 하는 듯한 모습도 보여줬는데요. 또 A 씨가 차선 근처에 사람이 있다는 이유로 경적을 울리거나 사람이 있는데 멈추지 않고 우회전하는 모습들도 지적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속운전 논란과 더불어 그의 과거 운전 행태에 대해 에펨코리아(펨코), 보배드림 등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그를 향한 비난 댓글을 달았고, A 씨는 고소를 선언한 후 댓글창을 모두 닫았습니다. 그러나 역풍은 가라앉지 않고 도로연수닷컴 전쌤을 향한 신상캐기를 비롯한 불법 유료 운전연수 의혹 제기 등 추가적인 논란들이 터져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누리꾼들이 신고한 도로연수닷컴 
누리꾼들이 신고한 도로연수닷컴 

 

도로연수닷컴 전쌤 유료 운전연수 의혹 온라인서 제기돼..국세청 및 경찰 신고 들어간 후 유튜브와 인스타 폐쇄

특히 그가 유료 운전연수를 해줬다는 정황이 포착된 것이 가장 큰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대가를 받고 운전연수를 해주는 것은 운전면허학원을 제외하고는 불법에 해당되는데, 도로연수닷컴이 정식 운전면허학원이 아니라는 폭로가 나오며 논란이 커진 것입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도로연수닷컴을 불법 운전연수 사업을 문제삼아 경찰에 신고했고, 탈세 관련해서도 국세청에 신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가 돈을 받고 운전연수를 해줬다는 것은 여러 블로그의 운전연수 후기만 봐도 여러건이 확인됐습니다.

도로연수닷컴 전쌤 유료 운전연수 의혹 반응
도로연수닷컴 전쌤 유료 운전연수 의혹 반응

단순 저속운전 논란을 넘어서 불법을 저질렀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자 결국 도로연수닷컴 전쌤 측은 운영하던 유튜브와 인스타 계정을 모두 폭파한 것으로 근황이 확인됐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불법을 한 것이 사실이라면 더 큰 문제 아닌가" "당연히 운전면허학원인 줄 알았는데" "돈을 받고 운전연수를 해주는 것이 불법인 것을 모르는 운전자도 있나"라며 A 씨를 비판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