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7 우승자 출신 래퍼 나플라 병역법 위반 구속 후 재입대 근황..군대 2번 가는건가
나플라 메킷레인 시절 절친 루피와의 불화설 재조명

WU 등 힙합 대표 명곡을 발매하고 쇼미더머니7 우승을 했으나 최악의 병역 비리 혐의로 감옥 살이를 했던 래퍼 나플라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나플라는 대마 혐의에 이어 2023년 공익 근무 단 하루도 출근하지 않은 병역법 위반으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는데, 최근 그가 군대 입대를 했다는 근황을 올렸던 것인데요. 군입대를 2회했다는 소식이 나오며 과거 메킷레인 소속이었던 래퍼 루피와의 불화 루머 역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나플라 유튜브에 근황 밝혔다..군대 입대해 복무 예정

래퍼 나플라가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는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군입대를 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지난 2023년 사회복무요원(공익) 근무 당시 병역법 위반 혐의로 구속돼 감옥 살이를 하고 보석으로 풀려난 지 약 9개월 만에 다시 군에 입대한다는 내용을 밝힌 것입니다.
나플라는 "오랜만에 인사드린다. 이제 군 복무가 시작됐다. 성실하게 끝내고 다시 돌아오겠다. 항상 응원해 주시고, 내 음악을 계속 좋아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하다. 내가 음악을 하는 이유다. 좋은 음악 들고 복무 끝내고 다시 돌아오겠다"라고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는데요.
나플라 공익 근무 당시 병역법 위반 논란 재조명..구속 후 보석으로 석방

나플라는 지난 2021년 서울시 서초구청 안전도시과에서 공익 근무로 군복무를 시작했는데 당시 우울증을 빌미로 조기 소집해제를 시도한 것이 드러나 병역법 위반으로 기소됐습니다. 그의 현 소속사 그루블린 대표 라비의 병역 비리를 수사하다가 나플라건 역시 발견됐던 것인데요.
무엇보다 큰 문제는 1년 9개월 간 근무할 때 동안 병가와 조퇴를 이유로 허위 서류를 작성해 단 하루도 공익 출근을 하지 않은 것이 확인됐던 것입니다. 병역 면탈자이었던 셈인데요. 이에 나플라는 2023년 2월 15일 구속돼 1년 간 감옥 살이를 한 후 2024년 2월 13일 보석으로 석방됐습니다. 이어 9월 12일 대법원은 나플라에게 징역 1년 2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그가 군대를 2번 가야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징역 기간도 군면제에 해당하지 않는 1년이었기 때문인데요. 이로써 그는 기존 공익 근무 2년과 감옥 1년, 그리고 이제부터 새로 시작하는 군복무 기간 2년을 더해 총 5년을 허비한 셈입니다. 물론 앞선 공익 근무는 단 하루도 출근을 하지 않아 실질적인 군복무를 이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메킷레인 나플라 루피 불화 재조명..탈퇴 이유에 진실은 무엇이었을까

나플라 군입대 근황이 나온 후 메킷레인 소속이었던 루피와의 불화설 역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그가 현 소속사인 그루블린으로 이적하기 전 소속사였던 메킷레인을 나올 당시 루피와 싸움이 있었다는 루머가 제기된 바 있는데요.
나플라 루피는 메킷레인의 얼굴이었고, '루플라'로 함께 활동하며 끈끈한 우정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던 중 소속사 아티스트들의 대마 등 마약 문제가 불거졌고 그와 동시에 메킷레인 탈퇴를 선언한 바 있는데요.
그는 직접 2016년 미국 LA에서 활동하던 블루, 루피와 메킷레인을 설립해 2021년까지 몸 담고 있었고, 대표이자 대표 아티스트로서 오랜 기간 활동했습니다. 갑작스러운 탈퇴에 루피와의 불화 이야기가 가장 많이 나왔었는데요.

이들의 불화설 주장은 사실과 거리가 멉니다. 실제 두 사람은 현재도 인스타 '맞팔'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루피의 경우에는 랩 퍼블릭에서 메킷레인 전 멤버였던 오왼과도 허물없이 애정을 보여주며 메킷레인 멤버들 간 불화는 없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보여줬는데요.
사실 나플라 탈퇴 이유는 루피와의 불화가 아닌 방향성 차이였는데요. 대마초 논란 이후 루피의 언컷포인트 계약 계획에 찬성하지 않았으며, 홀로서기를 하기 위해 소속사를 옮겼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