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재림 극단적 선택 11월 12일 사망한 연예계 비보..향년 39세
송재림 사망 보도 나오기 직전 여시 회원인 여의도 성모 병원 간호사 글 올려 논란..사망 원인, 시각 등 구체적 내용 공개했나

배우 송재림이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해 연예계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송재림 사망 일자는 2024년 11월 12일로, 사망 원인은 자택에서 유서 2장이 발견되며 극단적 선택 자살이라는 사실만 알려졌을 뿐 구체적인 사인은 공개된 바가 없었습니다. 비보가 나오기 직전, 여의도 성모 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이자 여시 회원이 글을 올렸다는 내용이 다시 나오며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배우 송재림 사망 비보..유서 2장 발견된 후 원인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돼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배우 송재림은 11월 12일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향년 39세. 현재 고인의 사망 이유 및 구체적인 사인은 밝혀진 바가 없으나, 자택에서 A4용지 2장짜리 유서가 발견돼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건을 조사 중인 서울 성동경찰서는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 유서가 발견된 것을 볼 때 스스로 생을 달리한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서 내용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송재림 빈소는 여의도성모 장례식장에 차려졌으며, 발인은 11월 14일 정오로 예정돼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송 배우의 죽음에 많은 팬들은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까지 유작이 된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에서 '플로리안 빅토르 클레망 드 제로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기 때문에 향후 펼쳐질 그의 연기 커리어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상당했는데요. 허망한 사망 소식에 팬들의 추모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송재림 사망 보도 직전 여의도 성모 병원 간호사 여시에 글 올려 논란..구체적인 사망 원인, 시각 등 비밀 누설

그러나 송재림 사망 소식이 나오기 직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그의 죽음을 언론 보도가 나오기 전에 확인했던 여의도 성모 병원 간호사가 여시(여성시대) 카페에 미리 글을 작성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것인데요. 송 씨 사망 보도가 나오기 전인 12일 오후 여시 회원인 여의도 성모병원 간호사 A 씨는 "대병(대학병원) 간호사인데 남연(남자 연예인)이 죽었다"라는 식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후 보도를 통해 A 간호사가 지칭한 인물이 송재림이라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심각한 부분은 여의도 성모 병원 재직 중이라고 밝힌 이 간호사는 송재림 사망 원인, 시각 등 구체적인 정보들을 여시 카페에 작성한 것이었습니다. 의료인으로서 갖춰야 할 직업 윤리보다는 유명인의 사망을 미리 알았다는 내용으로 여성시대 카페에서 관심을 끄는 것이 더 중요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의료법 제19조에 따르면 의료인은 의료, 조산 또는 간호에 있어서 지득한 타인의 비밀을 누설하거나 발표하지 못합니다. 이를 어길 시 3년 이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엄연히 송재림 간호사 A 씨는 간호 행위를 하다 얻은 정보를 회원이 가장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 중 하나인 여시에 올린 만큼 의료인의 비밀누설 금지의무를 위반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 회원에 대한 고발이 있을 경우 경찰이 수사를 해야해 책임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너무 일찍 떠나 아까운 배우 송재림..그가 남긴 작품들은?

송재림은 2009년 영화 '여배우들'로 데뷔한 뒤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왕의 호위무사 김제운 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탄탄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로 많은 팬들을 양산한 그의 인기는 2014년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며 정점을 찍었는데요. 당시 송재림은 우결에서 배우 김소은과 가상의 여친, 남친 관계로 달달한 케미를 보여줬고, 이후 두 사람은 실제 남자친구 여자친구 관계가 아니냐는 열애설이 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송 배우는 '꽃미남 라면가게', '아직 낫서른', '환상거탑', '감격시대:투신의 탄생', '잉여공주', '착하지 않은 여자들', 영화 '미친사랑', '미끼', '속물들', '야차'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올해 역시 지난 6월 드라마 '피타는 연애', 8월 '우씨왕후'에 출연했으며, 7월부터 10월까지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한 '베르사유의 장미' 뮤지컬 공연 무대에 오르기도 했습니다다. 촬영을 마친 영화 '폭락: 사업 망한 남자'는 아직 개봉 미정입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