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겸 유튜버 성용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 전해져..쓰리콤보, 욜로코믹스 등 유튜버들 성용 부고 소식 전했다
고인 생전 인간관계 알 수 있는 주변 사람들의 반응

개그맨 겸 유튜버로 활동 중이던 성용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향년 35세. 1989년생의 젊은 나이에 갑작스럽게 전해진 성용 부고 소식에 그의 유튜브 팬들은 큰 슬픔에 잠겼는데요. 특히 그와 교류가 잦았던 다른 개그맨들과 유튜버들이 그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하면서 팬들의 슬픔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개그 유튜버 성용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사인 아직 밝혀진 바 없어

2018년부터 '성용'이라는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구독자 24만명 이상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성용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당장 지난 11월 11일에도 '점보라면3'라는 영상이 올라와 조회수 33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최근까지 활발히 활동하며 인기를 끌었던 유튜버라 팬들이 느끼는 허망함과 충격은 더욱 클 것으로 보이는데요.
고인은 지난 11월 21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빈소는 경기도 안성시 도민장례식장에 마련됐고, 오는 23일 발인이 예정돼 있습니다. 성용 사망 원인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아직 그의 사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일부 디시 등 커뮤니티에서 제기한 투병, 극단적 선택 등 루머는 사실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성용 유튜버 동료들 하나같이 부고 소식 알리며 고인 애도..팬들 더 슬퍼져

성용 사망 당일인 21일 유튜브 채널 쓰리콤보, 욜로코믹스, 동네놈들을 비롯한 유튜브 채널들이 그의 부고 소식을 알리면서 팬들이 그의 죽음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고인과 친하게 지냈던 개그맨 및 유튜브 동료들은 하나같이 "안타까운 소식을 전한다"며 부고를 알렸습니다. 특히 쓰리콤보 같은 경우에는 "성용을 사랑하시는 모든 구독자분들 용이가 좋은 곳으로 갈 수 있게 기도해 주시고, 마지막으로 용이에 대한 지나친 억측들을 삼가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성용과 오래 전부터 관계를 맺어 절친한 것으로 알려진 개그맨 겸 유튜버 모과형 이원석은 아직 공개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많은 선후배 유튜버들의 애도가 이어지면서 팬들이 느끼는 슬픔은 더욱 클 수밖에 없습니다. 평소 사람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는 콘텐츠로 유튜브 활동을 했던 그였던 만큼, 동료들이 느끼는 허망함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하나같이 예를 갖춰 추모를 하고 있는 것은 고인이 생전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동료이자 친구였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한데요.
성용의 유튜브 가장 최근 영상에 찾아간 팬들은 모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너무 안타깝고 슬프다. 소중한 사람이 떠났다" "다 년 간 웃음을 주던 분이 이렇게 가다니 너무 슬프다. 편안하게 쉬시길 바란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개그맨 겸 유튜버 성용 프로필

그는 1989년생으로 현재 개그 유튜버 겸 코미디언으로 활동했습니다. 개그맨 지망생일 때부터 여러 개그 극단에서 활동하며 실력을 쌓았고, 유튜브는 2018년부터 시작해 사망 전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했습니다.
특히 그는 MBC 공채 개그맨에 합격했으나 KBS 공채 개그맨에 붙은 후 개그콘서트 무대에 서기 위해 MBC 데뷔를 포기한 전력이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비록 KBS 공채 개그맨 합격에 실패했으나 이후 자신만의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안겼던 개그맨이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