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비례정당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 20대 청각장애 박은수 공천 탈락..몸매 노출 화보 원인 지적된 후 공개된 현재 남자친구 정체 (나이, 유튜브, 프로필)

청각장애인 유튜버이자 20대 정치인으로 활동 중인 박은수가 민주당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공천에서 탈락하자 반발을 하고 있습니다. 박은수 민주당 비례대표 공천 탈락이 몸매 노출 화보라고 주장하며, 박은수 인스타 화보 사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데요.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공천 탈락에 박은수 유튜브에 공개된 현 남친 정체를 비롯한 그의 나이, 학력 등 프로필 정보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0대 청각장애 정치인 박은수 민주당 비례대표 공천 탈락..몸매 화보 사진 원인으로 거론
20대 청각장애인 유튜브 방송인이자 정치인으로 활동 중인 박은수가 최근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공천에서 탈락한 것이 확인됐습니다. 앞서 박은수는 더불어민주당 비례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여성·장애인·청년 분야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로 최종 추천됐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민주당 최고위원회 의결 과정에서 갑자기 그의 비례대표 추천이 부결됐다는 것이 박은수 측 주장입니다. 부결 원인에 대해 그는 얼마 전 공개된 가슴 몸매를 드러낸 화보 사진이라고 추정하고 있는데요.

박은수 더불어민주당 비례 공천 탈락 화보 사진 논란에 직접 반발..인스타에 글 올려 청각장애 인식 개선이라 설명
박은수 몸매 노출 화보 사진에 대해 "검증 과정에서 질의 내용을 기반으로 추측해 봤을 때 지난해 11월 16일 업로드한 사진이 문제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그는 보청기 화보 사진을 찍었는데요. 남색 속옷을 입고 가슴골을 드러낸 화보 사진이었기에 정치인치고 상당히 파격적인 사진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화보를 찍은 이유에 대해 박은수는 "청각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서다"라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후천성 청각장애를 앓고 있어 현재 보청기를 착용하며 생활 중이라고 합니다.
박은수는 "이 화보 사진을 찍고 공개한 것은 장애인 여성들의 세계적인 인권 운동 중 하나이자, 장애를 드러내는 가장 강력한 정치적 행위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며 "저의 화보 사진의 선정성의 이유로 국회의원 후보자로 공천하지 않겠다는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결정은 명백한 장애인 차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아울러 "객관적인 절차와 평가, 검증 과정을 통해 추천된 후보에게 선정성이라는 주관적인 의견으로 결과를 한순간에 뒤집는 것은 장애인과 여성, 그리고 청년의 표현에 대한 검열"이라며 "이 선례는 앞으로 민주당에서 출마하는 여성, 청년 그리고 장애인들에게 과거에 바다 프로필과 같은 자신의 신체를 드러내는 행위를 한 적이 있다면 공천 결격 사유라는 선례로 남을 것이라"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260만 명의 등록장애인, 장애인 가족 1천 60만 명을 대변하고 국민의 절반인 여성과 청년을 대변할 여성·장애인·청년 국회의원은 꼭 필요하다"면서 "후보자로 추천됐던 부분, 최고위원회에서 문제를 제기한 부분에 대해서 전 당원 투표를 요청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비례정당 더불어민주연합 비례 탈락 박은수 유튜브 및 남친 화제..남자친구 정체 스웨덴 남성 눈길
민주당 비례 공천 탈락 소식으로 박은수가 화제를 모으자 그가 유튜브로 공개한 남자친구에 대한 관심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박은수는 지난달 유튜브에 실제 교제 중인 것으로 보이는 남친을 공개했는데, 그의 정체가 스웨덴 출신 서양 남성이라는 사실에 엄청난 관심이 쏠렸습니다.
박은수는 지난달 21일 유튜브 은수좋은날에 '청각장애인이 된 이후에 연애를 시작하긴 했는데 그 상대가 외국인일 때'라는 제목으로 직접 남자친구와 스웨덴에서 촬영한 일상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박은수는 스웨덴 남자친구 룩하와 함께 지내며 달달한 일상을 공유했는데요. 이에 팬들은 그의 남자친구의 정체가 외국인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라며 "스웨덴 사람이랑 소통이 너무 힘들지 않느냐" "남자친구가 외국인일 줄은 상상도 못했다" "외국인 남자친구 만나는 청년 정치인이 새롭다"라는 등 갖가지 반응을 보였는데요.
그는 "스웨덴 남자친구와 영어로 의사소통을 한다. 그런데 룩하는 저에게 말을 하려면 카톡으로 해야한다. 룩하는 거의 97% 소통을 문자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는데요. 그러나 박은수 남친 룩하는 한번도 여자친구가 청각장애를 앓고 있다는 이유로 불편한 내색을 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어 박은수는 "여전히 국제 연애에 편견을 갖는 분들이 많다. 게다가 제가 장애가 있다보니 현실적인 조언을 하고, 제가 열심히 해왔던 정치활동을 위해서라도 한국인을 만나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제가 갑자기 청각장애인이 된 후에도 룩하는 아무렇지 않게 저를 대해준 사람이다"라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청각장애 정치인 민주당 박은수 나이, 학력, 고향 등 프로필
한편 민주당 소속 박은수 나이, 학력, 고향 등 프로필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박은수 나이는 1995년생으로 올해 29세이며,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은 성신여자대학교 법학과 여성학 학사를 마친 후 충북대학교 대학원에서 위기관리학 석사과정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결혼은 아직 안한 미혼이며 현재 그는 정치 활동을 하며 유튜브 채널 은수좋은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계정은 @bibieungu 입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