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및 사망 사건 여전히 논란..가해자 선배 누구인지 아직 불명확
MBC 소속 박하명, 최아리 기상캐스터 관심 집중..박하명은 과거 아프리카 BJ 천사랑 활동 과거 의혹까지 재조명

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 사망에 따른 유서 공개로 고인이 생전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오요안나 사망에 책임이 있는 가해자 지목 선배 기상캐스터가 누구인지 밝혀진 바는 없는 상황인데요. 이 가운데 MBC 소속인 최아리, 박하명, 김가영 등 기상캐스터들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사건과 관련됐는지 명확히 사실 확인이 된 상황은 아니지만 오요안나 사망의 파장이 매우 커 지속적으로 관심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최아리, 박하명은 인스타 댓글을 막아뒀다는 근황이 공개됐으며, 박 씨의 경우에는 과거 아프리카 BJ 천사랑으로 활동하며 커맨더 지코와 관계가 있었다는 주장까지 나왔습니다.
MBC 오요안나 기상캐스터 극단적 선택 사망..유서 나온 후 카톡과 녹취까지 공개돼

오요안나 기상캐스터는 지난 2024년 9월 스스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당시 정확한 그의 사망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최근 유족들이 고인이 휴대폰에 유서를 남겼고, 유서에 직장 내 괴롭힘이 있었다는 주장을 하며 논란이 거세졌습니다. MBC 기상캐스터 팀 내에서 오요안나 기캐가 지속적으로 선배들에게 괴롭힘, 왕따 문제를 겪었다는 주장이었는데요.
실제 오요안나가 모 선배 기상캐스터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대화와 녹취 내용만 봐도 퇴근 후 회사 호출, 지속적인 사과 요구 등 괴롭힘으로 볼 수 있는 정황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고인이 생전 정신과를 다니며 고통을 호소했다는 사실도 알려지며 시민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요안나 사망 책임자..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 기상캐스터 누구인지 아직 확인 안된 상황에서 추정 이어지는 중

오요안나 괴롭힘 및 왕따 가해자 기상캐스터가 누구인지 실명이 나온 것은 없습니다. 오요안나를 포함해 MBC에는 기상캐스터가 6명이었습니다. 최아리, 박하명, 김가영, 이현승, 금채림이 고인과 함께 활동했고 이 중 금채림 기캐는 고인과 동기입니다. 선배는 최아리, 박하명, 김가영, 이현승이며 이 중 이현승 기캐만 2010년 입사이고 나머지 3명은 2018년 입사로 동기입니다.
본사 소속 기상캐스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오요안나 사망과 괴롭힘 폭로 이후 특정 인물들이 지목됐으나 아직까지 이들이 실제 사건에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거론된 이름 중 그 어떤 인물도 아직 오요안나 사망과 연관성이 있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또 고인과 생전 어떤 관계였는지도 알려진 바가 없기에 거론된 인물 모두 사건과 무관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때문에 과도한 억측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MBC 최아리, 박하명 기상캐스터 관심 집중..프로필 정보도 재조명

이 중 최아리, 박하명 기상캐스터를 향한 관심이 대단히 높습니다. 고인 유서가 공개된 후 이들이 사건에 연루된 것이 아니냐는 추정이 확산됐고, 인스타그램에 이들을 비난하거나 해명을 요구하는 반응들이 이어졌습니다. 아직 두 사람이 오요안나와 어떤 관계였는지, 사건에 관련이 있는 인물인지 아닌지 명확히 확인된 것은 없고 이들의 이름이 특정된 것도 아닙니다. 사실이 아닐 가능성도 있는 추정 단계인데요. 이에 따라 사실이 아닌 내용이 있다면 두 사람이 적극적으로 해명과 반박을 해야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두 사람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거 행적, 프로필 정보, 결혼과 남편 여부 등 사생활까지 모두 '파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 사람 모두 1989년생으로 나이는 동갑이며 MBC 입사 시기도 2018년으로 같아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아리 기상캐스터는 KBS 제주 리포터로 활동하다 MBC로 입사한 인물이고, 박하명은 컴퓨터 관련 회사에 다니던 직장인이었다가 기상캐스터가 됐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 남편은 없습니다.
커맨더지코와 합방? 박하명 기상캐스터 과거 BJ 천사랑 활동 의혹까지 제기..본인은 뮤지컬 배우였다고 밝혀

이 가운데 박하명 기상캐스터가 몇 년 전 아프리카 BJ 천사랑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인터넷 방송인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과거 BJ 천사랑으로 활동한 여성이 커맨더 지코 등 유명 BJ들과 합방을 한 사진들이 재차 공개되며 해당 인물이 박하명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인데요. 두 사람의 목소리와 외모가 상당히 흡사하고, BJ 천사랑 역시 박하명 기캐의 모교인 한동대학교에 재학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두 사람이 동일인물이 아니냐는 추정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아직 박하명이 과거 아프리카TV BJ로 활동했는지, 아울러 천사랑이라는 여성이 그가 맞는지 명확히 사실 확인이 된 것은 없으며 본인 또한 이에 대해 입장을 밝히지도 않았습니다. 박하명 기상캐스터는 과거 매불쇼에 출연해 "MBC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고 있지만 과거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다"라고 스스로 이력을 공개했던 적이 있습니다.
최아리, 박하명 여전히 방송 활동 중인 근황 공개..인스타 댓글은 막아놨다

이러한 논란 이후에도 최아리와 박하명 모두 MBC 기상캐스터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근황이 확인됐습니다. 다만 두 사람 모두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속적인 비난과 해명 요구 댓글이 달리자 댓글 기능을 폐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방송 활동을 하고 있을 뿐 해명 및 반박, 혹은 사과 등 구체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