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여객기 아메리칸이글 5342편 미 육군 블랙호크 헬기 공중 충돌 추락 사고 발생..사망자 최소 18명 확인
아메리칸 항공 충돌 추락 사고 영상 공개 후 나온 현장 목격담..전쟁터 같은 상황 발생해

아메리칸 항공 5342편 여객기 군 헬기 충돌 추락 사고
아메리칸 항공 5342편 여객기 군 헬기 충돌 추락 사고

미국 워싱턴 DC 로널드 레이건 공항 인근에서 아메리칸 항공 여객기인 5342편과 미 육군 블랙호크 헬기가 공중 충돌로 인해 추락하는 끔찍한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충돌 및 추락 사고로 인해 현재 최소 18명 사망자가 발생했을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탑승자 중에는 미국 피겨 선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포토맥강으로 인근에서 촬영된 사고 영상을 보면 아메리칸이글 5342편과 블랙호크 헬기가 충돌한 후 거대한 불꽃이 튀는 것이 확인돼 충격을 안겼습니다. 특히 인근에서 사고를 지켜본 목격담이 나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워싱턴 DC 포트맥강 아메리칸 항공 5342 비행기와 군 헬기 충돌 추락 사고 발생..사망자 최소 18명

워싱턴 DC 비행기 사고 현장
워싱턴 DC 비행기 사고 현장

30일(현지시간) 미국 CNN 보도에 따르면 연방항공국(FAA)는 캔자스 위치타에서 출발한 아메리칸 항공 여객기 5342편이 이날 오후 8시 53분께 레이건 내셔널 공항 33번 활주로에 접근하던 중 미 육군 블랙 호크 헬리콥터와 충돌해 공항 근처 포토맥 강으로 추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여객기의 기종은 캐나다 항공기 제조업체 봄바르디어사 CRJ700, 군 헬리콥터는 미국 시코르스키사가 개발한 UH-60으로 알려졌는데요.

현재까지 확인되는 탑승자는 아메리칸 항공 비행기 승객 60명과 승무원 4명 등 총 64명이며, 군 헬기에는 군인 3명이 타고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시신이 18구 수습된 것으로 봤을 때 최소 18명이 확인됐는데요. 다만 미국 뉴욕타임스는 "더 많은 사망자가 나올 것이 우려된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항공기에는 미국 피겨 스케이팅 선수와 코치진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고 이들의 생사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추락 사고 탑승자 중 피겨 스케이팅 선수와 코치 있어..일부 신원 확인돼

아메리칸 이글 5342 사고
아메리칸 이글 5342 사고

러시아 타스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들의 신원은 1994년 세계선수권대회 챔피언인 예브게니아 슈슈코바와 바딤 나우모프 부부와 그의 아들이자 피겨 선수인 막심 나우모프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부는 미국에 거주하며 피겨 코치로 활동하고 있고, 아들 막심 나우모프는 지난 20일부터 26일 캔자스주 위치토시에서 열린 미국 피겨 선수권 대회에 출전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사고로 레이건 공항의 모든 이착륙이 전면 중단됐으며, 이곳에 착륙할 예정이었던 항공기는 인근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이나 볼티모어 국제공항으로 회항했다고 합니다. 사고 현장에는 워싱턴 DC 소방대와 경찰, 미군 등이 급파돼 포토맥강을 중심으로 대규모 수색ㆍ구조작업을 벌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아메리칸 항공 사고 영상 공개 후 전해진 목격담..심각한 당시 상황 공개됐다

아메리칸 항공 사고 영상
아메리칸 항공 사고 영상

아메리칸 항공 여객기와 군 헬기 공중 충돌 및 추락 사고는 실제 사고 당시 상황이 영상으로 남아있어 그 충격을 더 하고 있습니다. 포트맥강 인근에서 촬영된 사고 영상을 보면 착륙을 시도하던 여객기와 이보다 크기가 작은 군용 헬기가 공중에서 그대로 충돌하고 그 지점에 거대한 불꽃이 튀는 모습이 확인됐습니다. 이후 기체가 포트맥강으로 추락했습니다.

사고는 매우 심각했고, 이는 실시간으로 사고를 지켜본 시민들의 목격담으로도 알 수 있었는데요. 워싱턴 DC에 거주 중인 한 시민은 사고에 대해 "단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특이한 충돌음이었다. 전쟁터에 있는 것 같은 소리처럼 들렸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방정부 공무원으로 인근에 거주 중인 한 인물은 "옥상에 있다가 굉음을 들었다. 그냥 시끄러운 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옆을 봤더니 큰 불꽃이 보였고, 이후 무엇인가 추락하는 것이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로널드 레이건 공항으로 차를 몰고 가다가 사고를 지켜본 또 다른 시민은 더 생생한 목격담을 전했는데요. 그는 "여객기가 처음에는 괜찮아 보였다. 강물 위에서 육지로 향하려더던 참이었다. 보통 크기 여객선처럼 보였는데 어느 순간 완전히 기울어버렸다. 아랫면은 밝은 노란색이었고 아래에는 불꽃이 튀고 있었다. 헬리콥터는 보지 못했다"라고 생생한 목격담을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데이터 활용 금지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티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