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출신 성우 겸 유튜버 쓰복만 김보민,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 참석 전한길 강사 지지 인스타 스토리 올려
쓰복만 김보민 극우 우파 정치 성향 드러냈다는 논란 휘말려..인스타 댓글은 찬반 반응 이어지는 중

한국사 강사 전한길이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영상을 제작한 데 이어 윤석열 지지 선언과 동시에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한 가운데 쓰복만 김보민 성우가 전한길을 지지하는 인스타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 이번 탄핵 정국에서 모두 극우 우파 정치성향을 드러낸 것인데, 특히 부정선거 주장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쓰복만 김보민 성우는 논란이 되자 인스타 스토리 게시글을 지웠으나 이미 상당한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그의 의견에 찬반 의견을 내비친 누리꾼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제기 이어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 참석한 전한길..유튜버 쓰복만 김보민 성우도 지지 표명

메가공무원 소속 전한길 한국사 강사가 선관위 부정선거 영상에 이어 직접 윤석열 대통령 지지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1월 25일에는 윤석열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해 본인의 극우 우파 정치성향을 드러냈는데요. 전한길 강사 성향과 선관위 부정선거를 둘러싼 찬반 여론이 모두 있는 가운데, EBS 출신 성우이자 유튜버인 쓰복만 김보민 성우가 전 강사 지지를 표명한 인스타 게시글을 업로드했습니다.
쓰복만 김보민 성우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전한길 유튜브 영상을 올리며 "선관위는 투명해야 합니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날 전한길이 유튜브에 게재한 '2030세대와 국민들께 드리는 호소문' 영상을 공유했고. 또 전한길 SNS 계정을 태그했는데요. 본인 역시 전 강사의 생각에 동조한다며 보수 우파 정치성향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입니다.
해당 영상에서 전한길은 윤석열의 12·3 비상계엄 내란 사태를 옹호하면서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아울러 윤석열 극우 지지자들의 서부지법 폭동 사태에 대해 "용기 있는 청년들 덕분에 눈물 났다. 부디 선처를 베풀어달라"고 말해 일반적인 보수 지지자들로부터도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쓰복만 김보민 정치성향 드러낸 전한길 지지 게시글 논란되자 곧바로 삭제..이후 추가 게시글 업로드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에 동참하고, 자칫 비상계엄과 서부지법 폭동를 옹호한다고 해석될 수 있는 인스타 스토리에 쓰복만 김보민 성우를 향한 누리꾼들의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정치성향을 떠나 범죄를 옹호하거나 음모론을 제기하면 안된다는 지적이 이어졌는데요. 논란이 되자 김보민은 해당 게시글을 곧바로 삭제하고 다른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이후 쓰복만은 사과 사진과 함께 '자유'라는 2차 인스타 게시글을 업로드했는데요. 본인이 사과를 한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보수 우파 지지자들이 언급하는 자유 대한민국의 자유를 의미한 것인지 추가적인 입장은 내지 않았습니다.
쓰복만 김보민 전한길 논란 이후 시민들 반응

그의 인스타 활동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와 생각이 같은 우파 성향의 시민들은 인스타그램에 찾아와 그를 격려하거나 응원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그의 행동을 비판하는 시민들의 댓글이 상당수 달리고 있는데요. 누리꾼들은 "국민의힘이 이긴 선거도 부정선거냐" "이제 극우 집회 참석만 하면 되겠다" "가끔 유튜브보면서 감탄했는데 너무 실망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쓰복만 김보민 프로필..남친과 결혼은?

쓰복만 김보민 나이는 1990년생으로 고향은 경기도 광명입니다. 학력은 오산대학교 관광영어통역과 졸업 후 루터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학사를 마쳤습니다. EBS 성우극회 25기 프리랜서 성우를 시작으로 방송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교제 중인 남자친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지난 2022년 한 라디오에 출연한 쓰복만 김보민은 남친과 결혼할 수도 있다는 암시를 하기도 해 화제가 됐습니다. 현재 결혼 여부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