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요안나 기상캐스터 사망 및 왕따 단톡방 논란 이어지는 중..JTBC 사건반장 및 가세연 기상캐스터 선배 단톡방 공개
가세연 측은 최아리, 박하명, 이현승, 김가영 실명 거론하며 오요안나 사망 사건 다뤄 논란
이현승 기상캐스터 남편 최현상, 김가영 남친 피독 인스타에도 항의 댓글 이어져

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 사망 및 왕따 사건과 관련해 선배들의 단톡방 내용이 공개되며 파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JTBC 사건반장이 카톡방 내용을 공개했고 극우 유튜버 가세연은 최아리, 박하명, 이현승, 김가영 기상캐스터 실명까지 언급하며 이들이 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라고 지목했는데요. 기존까지는 최아리, 박하명 기캐가 온라인상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았으나 단톡방에서 이현승, 김가영 기상캐스터 역시 괴롭힘에 동참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유퀴즈 출연했던 MBC 오요안나 기상캐스터 극단적 선택 사망 사건 논란 여전..선배 기상캐스터 언급되는 상황

2021년 MBC에 입사 후 tvN 유퀴즈 등에 출연하고 본인 유튜브도 운영하며 인기를 끌었던 오요안나 기상캐스터가 지난해 9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오요안나 사망 소식에 많은 팬들의 애도가 이어졌는데, 1월이 돼서야 그의 사망 원인이 MBC 직장 내 괴롭힘에 따른 극단적 선택이라는 유족 측 주장이 나왔습니다. 유가족이 고인의 휴대폰에서 유서를 발견했고, 그 안에 MBC 기상캐스터 선배들에게 집단 괴롭힘을 당해 힘들어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 정체가 누구인지는 현재까지도 추정만 있을 뿐 명확히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MBC 본사 소속 기상캐스터가 현재 5명밖에 되지 않아 실제 사건 연관성 여부와 관계없이 현재 소속 인물들의 실명은 계속 거론되고 있는데요. 현재 MBC에는 이현승, 김가영, 최아리, 박하명, 금채림 기상캐스터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금채림 기캐는 오요안나와 동기이며 나머지 이현승, 김가영, 최아리, 박하명 기상캐스터는 오요안나의 선배가 맞습니다. 다만 이들이 이번 사건에 얼마나 연루가 됐는지 명확히 사실 확인이 된 것은 아닙니다. 추정되고 있는 것과 달리 이들이 관계가 없다면 해명 혹은 적극적인 반박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JTBC 사건반장 오요안나, 금채림 왕따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카톡 단톡방 대화 공개

이 가운데 JTBC 사건반장 측이 오요안나와 금채림 아나운서를 왕따시킨 선배들 단톡방의 대화 내용을 공개해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해당 단톡방 멤버들은 오요안나 기상캐스터를 향해 스스럼없이 욕설을 하는 등 험담을 일삼았고, 후배 취급을 하지 말자는 이야기까지 했습니다. 특히 오 씨가 유퀴즈 출연 후에 선배들 사이에서 질투가 생겨났고 괴롭힘과 왕따 문제가 더욱 심해졌다는 것이 유가족 측 주장이었습니다.
이들은 카톡 단체방에서 "완전 미친X이다. 단톡방 나가자" "몸에서 냄새난다. 씻지도 않는다더라" "더 글로리 연진이는 방송이라고 잘했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한다" "이렇게 해도 회사는 짜르지를 않는다"라는 식으로 뒷담화했고 오요안나 기상캐스터가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못보게 차단했다는 내용을 가지고 욕하면서 개인 사생활까지 침해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아울러 오요안나 기캐가 생전 운동을 열심히 한 것을 두고도 한 선배는 "자기 일이나 똑바로 하고 운동하지"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가세연, 오요안나 단톡방 멤버 실명 거론..이현승, 김가영, 최아리, 박하명 포함

특히 이들의 대화는 극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 의해 실명이 공개된 채 상당 내용이 나왔는데요. 가세연이 주장한 대화방 참여자는 이현승, 최아리, 김가영, 박하명 기상캐스터였다고 합니다. 이들의 실명을 공개하며 각 인물들이 단체 대화방에서 어떤 대화를 했는지 상세하게 공개했습니다. 당초 최아리, 박하명 기상캐스터만이 온라인에서 이번 사건과 연루된 것이 아니냐는 추정이 나왔고, 이현승과 김가영은 관련이 없을 것 같다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세연의 주장에 따르면 김가영, 이현승 기상캐스터 역시 왕따 문제가 발생한 단톡방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고인을 향한 험담이 상당히 많았다고 하는데, 이현승 기캐의 경우에는 김가영에게 장성규를 언급하며 "장성규 씨랑 안나랑 어떻게 아느냐"며 불편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 단톡방을 나가자고 제안한 인물이 김가영이며 이현승 역시 이에 적극 동참했다고 가세연은 주장했습니다. 또 해당 방송에서 가세연은 "박하명, 최아리는 오요안나 장례식에 왔다. 이현승과 김가영이 조문하지 않았다"라는 유족의 말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는 가세연 측의 일방적인 주장입니다. 아직 이에 대해 MBC와 당사자로 지목된 최아리, 박하명, 김가영, 이현승 측 반박 및 해명은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 이들이 오요안나와 어떤 관계였는지, 사건에 관련이 있는 인물인지 아닌지 명확히 확인된 것은 없습니다. 물론 사실이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사실이 아닌 내용이 있다면 두 사람이 적극적으로 해명과 반박을 해야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이현승 남편 최현상, 김가영 남자친구 피독 인스타에도 사건 언급하는 댓글 무수히 달리는 상황

이현승, 김가영 기상캐스터 이름까지 거론되자 이들의 남자친구와 남편의 인스타그램에도 누리꾼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현승과 결혼한 남편이자 트로트 가수 최현상인스타 계정에는 "와이프가 인스타 댓글을 막아놨더라. 이번 논란을 해명해야한다. 오요안나가 불쌍하다"라는 댓글이 달리고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지난해 김가영 열애 중인 것을 인정한 남자친구이자 프로듀서 피독 인스타그램에도 상당한 수의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심지어 두 사람이 약혼을 해 결혼을 앞두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후 논란이 나온 만큼 피독 인스타를 찾은 일부 누리꾼들은 "결혼을 잘 생각하라" "이번 문제에 대한 입장을 내달라"라는 댓글을 남기고 있었습니다.
아직 이현승과 김가영은 물론, 두 사람의 남편과 남친 측 역시 이번 논란에 대한 입장은 내지 않고 있습니다.
이현승, 김가영 기상캐스터 프로필

이현승 기상캐스터는 2010년 MBC에 입사해 현재 본사 기상팀 최고참 선배로 활동 중입니다. 나이는 1985년생이며 학력은 세종대 국어국문학 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8년 현 남편 최현상과 결혼했고 2019년 아들을 출산했습니다.
김가영 기상캐스터는 최아리, 박하명과 마찬가지로 2018년 MBC에 입사해 현재까지 활동 중인 인물입니다. 나이는 1989년생으로 학력은 숙명여대 무용과 학사를 마쳤습니다. 특히 SBS 예능 골때녀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 바로가기2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