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중국 월드컵 예선 선발 출전 센터백 조유민, 결혼 후 와이프 티아라 소연 인스타 통해 남다른 재력 과시하기도 (이적료, 샤르자, 경기 중계)

김민재가 빠진 김도훈 임시 감독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 주전 수비수는 조유민과 권경원입니다. 이 가운데 조유민은 오랫동안 국대에 선발되면서도 김민재, 김영권 등에 밀려 주전으로 나서지 못하다가 싱가포르전에 이어 '한국 중국' 축구 경기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특히 그가 티아라 소연(박소연)과 결혼한 9살 연하남이라는 사실이 재조명되면서 조유민 와이프 소연이 인스타그램에 남다른 재력을 과시했던 게시글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 샤르자 FC 소속 조유민 연봉이 20억이라는 사실과 이적료, 나이 등 프로필 정보도 눈길을 끕니다.

2026 월드컵 2차 예선 한국 중국 경기 선발 라인업 공개..김도훈 임시 감독 조유민 선발 낙점
'한국 중국'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싱가포르전과 상당히 유사하지만 박승욱과 황희찬이 선발 출전했다는 점이 바뀌었습니다. 대한민국 중국 경기에는 기존 손흥민 주장과 더불어 이강인, 황인범, 정우영, 조현우가 선발로 나서며 조유민은 또 한번 권경원과 센터백 파트너를 구축했습니다.
특히 조유민은 지난 싱가포르전에 선발 출전해 팀의 무실점을 이끌었습니다. 발빠른 수비로 김민재의 빈자리를 대체했고, 황희찬의 골을 어시스트하며 공격포인트까지 기록하며 준수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김도훈 임시 감독 역시 조유민의 안정감과 공격 기여도를 인정해 한국 중국 선발에 다시 그를 기용했는데요.

중국전 선발 출전한 센터백 조유민, 9살 연상 와이프 티아라 소연와 결혼한 뒤 달달한 신혼 화제
조유민의 중국전 선발 출전으로 그가 결혼한 와이프 티아라 소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유민 소연은 9살 연상연하 커플로 열애를 했고, 지난 2022년 결혼했습니다. 지난 2022년 1월 열애설이 처음났던 두 사람은 9살 차이라는 나이를 극복하고 결혼까지 골인하며 팬들의 엄청난 축하를 받는데요. 유명 축구선수와 걸그룹 출신 연예인의 연애와 결혼이라는 점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으나, 이후에도 두 사람은 공개적으로 인스타 게시글로 서로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아 팬들의 응원이 더욱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조유민 아내인 박소연은 본인의 인스타 계정에 남편과 찍은 사진을 올리거나 조유민의 경기를 응원하는 게시글을 여러차례 올리곤 했습니다. 특히 조유민의 싱가포르전과 중국전인 국대 경기 역시 인스타 스토리 게시글로 응원하며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조유민 와이프 소연 인스타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 남다른 재력..포르쉐부터 명품까지 즐비
특히 조유민과 소연은 인스타로 상당한 재력 수준을 드러내는 게시글을 여러차례 올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과거 포르쉐를 구입한 사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고야드, 돌체 앤 가바나, 샤넬, 발렌시아가 등 값비싼 명품을 걸친 사진들도 올리며 남다른 재력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부부가 어렵지 않게 비싼 스포츠카와 명품 의류들을 입을 수 있는 것은 한국 최고 수준 걸그룹 출신이었던 티아라 소연의 재력도 있지만 대전 하나 시티즌에서 UAE 축구 클럽인 샤르자로 이적하며 수직 상승한 조유민 연봉도 역할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에서 샤르자 이적한 조유민 연봉 수직 상승..현재 20억원대로 예상돼 (이적료)
조유민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수원 FC의 아이콘으로 활약했다가 2022년 1월 수 많은 팀들의 러브콜에도 불구하고 대전 하나 시티즌으로 이적한 바 있습니다. 입단과 동시에 주장으로 선임되고 '대전의 아들'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대전 핵심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대전에서 뛴 조유민의 연봉은 약 2억원~5억원으로 추정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조유민은 2024년 UAE 클럽 샤르자 FC로 이적했습니다. 당시 대전이 샤르자에 지불한 이적료는 약 15억원이었는데요. 이적 후 조유민 연봉은 무려 20억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받던 급여와 비교해 4배에서 많게는 10배 가량 뛴 수준이었던 것인데요. 아랍 에미리트 명문 클럽으로 이적한 만큼 소위 '중동 머니 파워'를 알 수 있는 조유민의 연봉 상승이었습니다.

팬들은 티아라 소연이 걸그룹 활동 당시 한국과 중국에서 인기를 끌며 많은 부를 쌓았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조유민의 샤르자 클럽 주급 및 연봉 수준이 수직 상승했다는 점에 대해 관심을 보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두 사람이 SNS에 이른바 '돈자랑'은 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그러나 일상 속에서도 묻어나는 두 사람의 재력 수준에 팬들은 "좋은 의미에서 끼리끼리 만났다" "조유민 연봉보면 중동 이적하는 이유를 알겠다" "진짜 잘 어울리는 커플이다" "두 사람 모두가 부럽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중국 축구 경기 일정 및 중계 정리
한편 조유민이 선발 출전하는 대한민국과 중국의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경기 일정 및 중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는 6월 11일 화요일 오후 8시 킥오프 될 예정이며, 경기 장소는 서울월드컵경기장입니다.
한국 중국 경기 중계는 TV로는 TV조선에서 볼 수 있고, 모바일 중계는 쿠팡플레이가 담당해 송출할 예정입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