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 수괴 윤석열 탄핵 반대 입장 밝힌 '내란의힘' 국힘 엄태영 의원 비판 받는 상황..아들인 엄주원 아나운서 아빠 디스글 게재
국민의힘 탄핵 불성립 규탄한 MBC 엄주원 아나운서 사이다 발언 관심..결혼한 와이프 김난영 쇼호스트도 동시에 관심

위헌 비상 계엄령을 선포한 내란 수괴 윤석열 탄핵에 대해 국민의힘이 반대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국힘 국회의원 105명은 윤석열 탄핵 소추안 표결에 불참했고, 결국 투표 불성립으로 부결됐는데요. '내란의힘'으로 비난받는 국힘 105인 명단에 포함된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 단양)의 아들 MBC 엄주원 아나운서가 인스타에 아버지와 국민의힘의 탄핵 표결 불참을 맹비난했습니다. 엄주원 아나운서는 부친 엄태영을 비롯한 국힘 의원들이 탄핵 찬성을 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엄주원과 결혼한 와이프 김난영 쇼호스트도 관심받고 있습니다.
불법 비상 계엄 선포 내란 수괴 윤석열 탄핵 결국 국민의힘 퇴장으로 불성립

지난 12월 3일 불법 비상 계엄을 선포하며 명백한 내란 수괴가 된 윤석열이 전국민적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을 중심으로 한 야당들은 곧바로 윤석열 탄핵 소추안을 발의해 지난 12월 7일 토요일 표결을 진행했는데요. 다만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 105인이 윤 탄핵 표결에 불참하면서 탄핵 투표 자체가 불성립으로 무산됐습니다. 국민의 압도적 다수가 윤석열의 탄핵과 즉각 퇴진을 바라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당이라는 국힘은 국민의 의사과 180도 다른 결정을 한 것인데요.
국힘 충북 제천 단양 지역구 엄태영 의원 비판 받는 중

현재 윤석열 탄핵 반대 의사를 밝히며 투표에 불참한 국민의힘 105인 명단은 이미 각종 뉴스와 커뮤니티, 단톡방 등에 퍼지고 있습니다. 대다수 국민들은 이들 의원들을 향하 맹비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 중 충북 제천 단양 지역구로 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당선된 엄태영 의원을 향한 비난 여론 역시 상당히 높습니다. 2000년 한나라당 시절부터 보수 정당에서 정치를 해온 엄태영은 재선 국회의원으로 제천과 단양 주민들의 지지를 받아 국회의원 뱃지를 달았으나 내란 수괴범 윤석열 탄핵을 공개 반대하며 민의를 배반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엄태영 의원 아들 엄주원 아나운서 국힘 비롯한 아버지 공개 저격..인스타에 글 올렸다

이 가운데 엄태영 의원의 아들인 MBC 엄주원 아나운서가 아버지를 비롯한 국힘 105인의 내란 동조 의원들을 인스타로 공개 저격했습니다. 엄주원 아나운서는 직접 인스타그램에 국힘의 탄핵 불참에 따른 불성립 이후 분노해 "한덕수 국무총리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국정을 운영할 자격이 없다. 계엄을 막지 못해 국가 위기를 방조한 한 총리가 '수습'이란 단어를 입에 올리는 현실. 탄핵 반대-직무 정지-조기 퇴진으로 매일 입장을 바꾸며 정국을 혼란스럽게 만든 한 대표가 '질서'를 입에 올리는 현실. 이 모든 게 비현실적"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엄주원 아나는 "한 대표는 어떻게든 108명이 (당론대로 반대하더라도) 투표하도록 이끌었어야 한다. 혹시나 8명이 이탈할까 봐 아예 투표를 못 하게 한 것 같은데 그 또한 비겁하다. 지금의 상황은 질서 있는 퇴진으로 수습할 수 없다"며 "국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빠른 퇴진만이 답. 표결에 대해서 익명 계정으로 제게 따지는 분들께 말씀드린다. 이 글을 쓰는 이유이기도 하다. 평생 업보고 받아들이고 살아왔기에 연좌제 운운하지 않겠다"라며 소신을 드러냈습니다.
엄주원 아나운서 소신 발언에 시민들 반응 매우 긍정적..'아빠보다 나은 아들'

현재 반란 수괴 윤석열을 가장 최전선에서 비판하고 있는 지상파 방송국이 MBC입니다. 그만큼 매우 비상식적인 내란 상황에 MBC 구성원들이 분노하고 있고, 엄주원 아나운서 역시 이에 뜻을 함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무엇보다 아버지가 국힘 의원으로 탄핵 반대를 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도 본인의 소신을 당당하게 드러내고 연좌제 운운하지 않겠다는 결의까지 보인 점에 시민들의 박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시민들은 엄주원 인스타그램을 찾아가 "아빠보다 훨씬 나은 아들이다" "아버지를 잘 설득해주길 바란다" "아버지가 아들 인스타를 보고 꼭 깨달아야 한다" "본인 소신 드러내는 당당한 모습이 너무 멋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엄주원 아나운서 프로필

엄주원 아나운서의 나이, 학력 그리고 결혼한 와이프 김난영 쇼호스트 겸 아나운서 역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그의 나이는 1986년생으로 고향은 충북 제천입니다. 경희대학교 체육학 학사를 마쳤으며 2016년 MBC 계약직 아나운서로 입사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정규직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아나운서이자 현대홈쇼핑 쇼호스트로 활동했던 김난영과 연애 후 결혼했습니다. 엄 아나는 와이프 김난영, 그리고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며 가족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