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축구선수 강지용 사망 소식에 축구 팬들 슬픔에 잠겨..사망 원인 및 사인 향한 관심 집중
강지용 사망 소식에 와이프 이다은 씨와 심각했던 관계 재조명..이혼 생각한다고 밝히며 이혼숙려캠프 출연하기도

K리그 팬들에게는 유명한 전 축구선수 강지용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강지용은 2025년 4월 22일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사망 원인 및 사인에 대한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는데요. 그러나 생전 고인이 극단적 선택에 따른 자살을 직접 언급한 적도 있어 팬들의 우려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강지용과 결혼해 최근 이혼숙려캠프에 출연했던 부인 이다은 씨를 향한 관심도 커집니다. 와이프 이다은 씨가 현재 상주를 맡고 있는 상황에서 두 사람이 이혼숙려캠프에서 보여줬던 심각한 관계가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금전 문제로 갈등을 겪고 이혼을 하자는 이야기까지 나왔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축구선수 강지용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사망 원인 및 사인은 아직 불분명

포항 스틸러스, 부천 FC, 인천 유나이티드, 김포시민축구단, 부산 아이파크 등 국내 K리그에서 활약했던 센터백 출신 축구선수 강지용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향년 35세. 강지용은 지난 2025년 4월 22일 사망한 채로 발견됐고, 평소 고인과 각별했던 축구선수 구본상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강지용 사망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구본상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부고 소식을 전하면서 고인의 빈소와 장지, 상주 등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강지용 빈소는 순천향 천안 장례식장에 마련됐고, 오는 2025년 4월 25일 금요일 발인이 예정돼 있습니다. 상주는 부인 이다은 씨와 딸 강채은 양의 이름이 적혀있었으며, 장지는 천안추모공원으로 확인됐습니다.
강지용 사망 원인 및 사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그가 지난 2월 JTBC 이혼숙려캠프에 출연했을 당시 "자다가 죽는 것이 소원이다. 죽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크니까 차에 준비가 되어 있다. 다 있다"라고 극단적 선택 자살을 암시하는 듯한 말을 남겨 그의 사인이 추정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요. 다만 아직 그의 구체적인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강지용 사망에 와이프 이다은 씨와의 관계 주목..부인과 이혼 이야기할 정도로 심각했던 이혼숙려캠프 장면

강지용 사망 소식이 나온 직후 고인과 와이프 이다은 씨의 관계도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다은 씨 인스타그램부터 시작해 두 사람의 과거 방송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월 이혼숙려캠프에 함께 출연했을 정도로 이혼에 대한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었고, 금전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선수 은퇴 이후 강지용은 최근까지 화학 물질 제조 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선수 시절 연봉 한 때 1억 5천만원까지 받던 그는 공장에서 월급 300만원을 받고 있다고 경제 문제를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강지용 이다은 부부가 매일 같이 돈 문제로 다투고 있다는 사실도 방송에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방송에서 강지용은 "아내가 '너 갈 데 없지 않았냐', '돈을 얼마나 벌겠냐'는 말을 자주 한다. 왜 사람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힘겨운 결혼 생활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또 "선수 시절 벌었던 돈 5억 원은 아버지가 관리했고 나는 용돈만 받는 식이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아내 이다은은 "신혼집 마련부터 출산까지 모든 비용을 내가 감당했다. 남편은 끝내 돈을 못 받아왔다"고 말하며 시어머니가 "지금 사는 집 보증금으로 남편 빚 갚으라"고 했다는 일화까지 전하며 두 사람 사이가 매우 악화됐음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대해 강지용은 "와이프 이다은과 이혼 의사가 100%다. 열심히 살고 있었는데 아내가 의지를 꺾어버렸다"라고 오열하기도 했습니다.
강지용 이다은 부부 프로필

강지용 나이는 1989년생이며 부인 이다은 씨는 2살 연상의 1987년생입니다. 강지용은 장훈고 졸업 이후 한양대를 다녔으며 2009년 포항 스틸러스를 시작으로 프로 축구선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포지션은 중앙 수비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정보는 알려진 것이 없으며 이다은 씨 직업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강지용 권은비 알고보니 사촌 관계

그의 사망 소식에 강지용이 가수 권은비와 사촌지간이라는 사실도 함께 재조명됐습니다. 지난 2018년 강지용은 권은비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참가했을 때 직접 투표 독려 글을 올린 바 있는데요.
권은비 또한 SBS 파워FM에 출연해 자신의 사촌오빠가 K리그의 포항, 강원, 부천에서 뛰었던 축구선수라고 말했습니다. 대중은 권은비의 발언에서 힌트를 찾아내 사촌지간이라고 소개한 축구 선수가 강지용임을 밝혀냈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