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원도 실세 의원 아들 대마 마약 던지기 논란..누구인지 궁금하던 찰나 이철규 의원 아들 이준석 거론
국힘 이철규 아들 이준석 약물 던지기 논란 적발된 후 드러난 과거 5억 9천만원 빚 논란 재조명

국민의힘 소속인 현역 강원도 지역구 실세 국회의원 아들이 대마초 등 마약 던지기 논란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국힘 실세 의원 아들 약물 던지기 사건의 당사자가 누구인지 신상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여러 정황을 통해 '친윤 핵심' 이철규 의원과 그의 아들 이준석 씨가 지목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철규는 아들 이준석 대마 관련 의혹에 대해 아직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그의 아들 이준석 씨가 과거 5억 9천만원 빚을 진 편법 증여 의혹의 과거 행적과 더불어 부인 김희경 씨 등 가족 관계 역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여당 실세 현역 의원 아들 대마 마약 던지기 적발 논란

28일 중앙일보 단독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여당 현역 실세 국회의원 아들이 서울 강남 주택가에서 '던지기' 방식으로 액상 대마를 찾던 중 적발돼 현재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L 씨로 지목된 이 인물은 강원도 지역구를 두고 있는 국힘 현역에 '윤핵관'으로 알려졌던 의원 아들로 신상이 파악됐는데요. 나이는 30대라고 합니다.
현재 L 씨는 서울 서초경찰서에서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L 씨의 범행 의혹은 2024년 10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그는 서울 서초구 효령로의 한 건물 화단에서 액상 약물을 확보하려다가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적발된 것은 시민의 신고가 있었는데요. 화단을 파헤치며 무엇인가를 찾는 L 씨의 행동이 수상했던 시민이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10ml 크기의 통에서 액상 약물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후 경찰은 추적 끝에 국힘 의원 아들 L 씨와 더불어 남성과 여성 지인을 붙잡았다고 하는데요.
국힘 현역 의원 L 씨 아들이 저지른 던지기 의미는?

경찰 조사에서 L씨 등은 "지인에게 약을 구하고 싶으니 좌표(장소를 뜻하는 은어)를 달라고 해서 현장에 갔지만 찾지 못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던지기는 텔레그램이나 다크웹 등을 통한 은밀한 투약 목적의 제품 구매하는 방식인데요. 직접 물건을 주고받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가 특정 좌표에 물건을 숨겨두면 구매자가 찾으러 가는 거래 방식을 뜻합니다.
여당 국회의원 아들 대마초 사건 정체 누구일까..이철규 아들 이준석 지목

국힘 의원 아들 L 씨가 누구인지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던 와중, 해당 인물이 강원도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이철규 의원 아들 이준석 씨라는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이철규 의원 아들 이준석 씨가 논란의 당사자라는 명확한 사실 관계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여당 실세인 현역이자 강원도 지역구라는 사실로 이철규 아들이 지목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도 이철규 의원과 아들 이준석 씨 본인은 이번 던지기 논란에 어떠한 입장을 내고 있지 않은데요. 두 사람의 신상이 지목되면서 이들의 과거 행적 역시 재조명되며 재차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철규 아들 이준석 과거 행적도 재조명..편법 증여 논란 있었다

지난 2021년 8월 이철규 의원 아들 이준석 씨는 제3자에게 5억 9천만원을 빌려 6억 4천만원짜리 전세에 들어갔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 있는데요. 당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이 의원의 부동산 편법증여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됐습니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021년 3월 공개한 2020년 말 기준 국회의원 재산변동사항에 따르면 이 의원의 아들은 서울 강동구 한 아파트에 6억4천만원짜리 전세권을 갖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국회의원 재산변동사항 서류에 이 의원의 장남은 전세금을 조달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5억9천만원을 빌린 것으로 돼 있었습니다. 당시 예금 566만원과 채무 3천여만원 등이 장남의 전재산이었는데, 채무가 통상적인 수준을 넘으면서 일각에서는 편법 증여 의혹이 제기됐던 것입니다.
권익위는 이 과정에서 편법 증여나 부동산 명의신탁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조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당시 국민의힘 지도부 역시 의혹이 타당하다고 판단해 이철규에게 탈당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 의원은 "합법적이고 문제가 없다. 계좌를 추적해보면 알 것이다"라고 답변한 바 있습니다.
이철규 프로필

이철규 의원 나이는 1957년생으로 고향은 강원도 삼척입니다. 현재 22대 국회의원이자 국힘 인재영입위원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학력은 한국방통대 행정학 학사를 마치고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를 마쳤습니다. 이후 경찰로 근무하다 새누리당에 입당하며 정치를 시작했습니다.
결혼한 부인 김희경 씨가 있으며, 아내와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습니다. 그의 딸은 대기업에 10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