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핵심 선수는..“ 이강인 PSG 루이스 엔리케에게 받는 실제 대우 (전술, 포지션)

툴루즈전 부진으로 일부 언론에서 최저 평점을 받은 PSG 이강인에 대해 파리 생제르맹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이강인이 팀내 핵심 선수가 될 것이라는 자신만만한 인터뷰 발언을 남겼습니다. 엔리케 감독 전술에서 이강인의 장점이 발휘되기 어렵다는 것이 툴루즈전에서 일부 확인됐기에 이강인을 실제 핵심 선수로 대우하겠다는 엔리케 감독의 인터뷰에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툴루즈 PSG 경기 끝난 후 왼쪽 공격수 출전 이강인 혹평 잇따라
PSG 툴루즈 경기가 끝난 후 이강인은 거의 왼쪽 윙백과도 같은 움직임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창의적인 플레이메이커인 이강인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정통 윙어처럼 기용해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 원인이 가장 컸는데요. 이 때문에 이강인을 응원하는 팬들은 루이스 엔리케 감독 전술에 대한 성토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1라운드였던 로리앙전에서 이강인은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출전해 중앙으로 좁혀 들어오며 플레이메이킹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2라운드 툴루즈전에서는 왼쪽 측면에 기용돼 왼발잡이인 이강인이 중앙으로 들어오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었고, 그에 따라 경기 영향력이 매우 떨어졌던 것인데요.

뎀벨레 등 윙어 영입으로 향후 이강인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 매우 '유력'
결국 후반 6분이라는 이른 시간에 킬리언 음바페와 교체돼 피치를 떠나야했습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전술상에서 이강인을 측면 공격수로 판단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이제는 우스망 뎀벨레를 영입하며 윙어 자원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또 음바페도 팀에 잔류하기로 결정하며 좌우 윙은 각각 음바페, 뎀벨레 라인이 가동할 것으로 보여 이강인은 향후 중앙 미드필더 메짤라 위치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여기에 더해 PSG는 란달 콜로 무아니(프랑크푸르트) 이적 영입 작업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3톱을 구성할 선수진이 더욱 늘어날 가능성도 큽니다. 즉 이강인이 공격진이 아닌 미드필더진에서 뛰어야하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PSG 루이스 엔리케 감독 이강인 팀의 '핵심'으로 생각한다고 밝혀
루이스 엔리케 감독 전술상에서도 이강인은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오넬 메시가 없는 상황에서 침투하는 음바페 등 공격진에게 패스를 넣어줄 수 있는 창의적인 선수는 이강인이 유일하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인지하고 있는듯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을 '핵심 선수로 키우겠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트위터 'PSG 리포트' 계정에 따르면 루이스 엔리케와 파리 생제르맹 코치진은 PSG 경기 플랜에서 이강인을 핵심 선수로 기용하길 원한다고 합니다. 이강인이 엔리케 감독을 비롯한 스태프들에게 받는 대우는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엔리케 감독이 이강인을 매우 신뢰하고 있고 그를 좋아한다고 PSG 리포트는 밝히고 있습니다.

이강인 포지션 왼쪽보다 중앙, 오른쪽이 훨씬 효과적인 이유
이에 따라 이강인이 활약하기 한계가 있는 왼쪽 측면보다는 중앙 미드필더를 주 위치로 두고 유사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기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창의적인 선수인 이강인이 중앙 지역에서 활동을 해야 음바페, 뎀벨레에게 공격을 풀어줄 수 있고, 특히 음바페같은 침투에 특화된 선수에게는 어시스트를 해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이강인을 핵심으로 생각한다는 소식에 국내 축구 팬들 역시 "제발 왼쪽 측면만은 안됩니다 감독님" "메짤라 이강인 보고 싶다" "미드필더로 쓰자" "이강인은 윙어가 아니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바로가기0
- 바로가기
